경기장의 박진감과 열기를 고스란히! LG디스플레이 OLED로 즐기는 스포츠 경기

지난 1월은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국제 대항전으로 온 나라가 떠들썩했는데요. 국내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스포츠인 축구 경기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펍, 영화관 등으로 모이기도 했지만, 집에서 TV로 ‘집관’을 하는 사람들도 많죠. 특히 OLED TV는 ‘집관’으로 스포츠를 즐길 때 생생하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해, 이 특별한 행사를 단순한 스포츠 경기 그 이상의 기억으로 남게 만들어 줍니다. OLED는 최고의 시청 경험을 위한 필수조건으로 이미 유명 테크매체나 입소문으로도 입증되었죠.

LG디스플레이는 OLED TV 패널의 퀄리티를 꾸준히 향상시켜 오면서 ‘스포츠 경기 관람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만들었고, 그 덕분에 직관하는 듯한 생생한 몰입감이 가능해졌습니다. 스포츠 경기 시청에 OLED가 필수인 이유,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죠!

열광적인 ‘Big Game’과 수준 높은 ‘홈 엔터테인먼트’를 원한다면, LG디스플레이 OLED

출처: LG디스플레이 유튜브

스포츠 중계를 제대로 즐기려면 찰나의 장면도 매끄럽고 선명하게 담아낼 수 있어야 하는데요.  OLED는 아주 빠르게 전환되는 화면도 잔상이나 끊김 없이 있는 그대로의 표현이 가능합니다. 또한 섬세한 화질과 또렷한 색 표현력으로 스포츠 현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전달하는데요. 공의 움직임이나 선수들의 움직임을 빠르게 캐치하는 것은 물론이고, 선수들의 땀방울 하나하나까지 디테일하게 보여줌으로써 실제 경기장에서 함께 호흡하며 뛰는 느낌마저 들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압도적인 사이즈의 초대형 OLED를 통해 시청하는 스포츠 경기는 마치 화면을 뚫고 나오는 극대화된 몰입감을 제공해 새로운 차원의 생동감을 선사합니다. 이처럼 OLED는 스포츠를 즐기는 팬들에게 단연 최고의 선택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국의 한 언론에서는 OLED의 핵심 장점으로 ‘극도로 넓은 시야각 inherently ultra-wide viewing angle’을 꼽았는데요. 이는 스포츠 경기는 물론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거실 어디에서나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처럼 스트리밍 서비스의 발전과 고화질 콘텐츠의 증가는 대형 고사양 TV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는데요. OLED는 이러한 트렌드를 선도하며,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시장조사업체 DSCC에 의하면 2024년 OLED TV패널 출하량은 전년 대비 28% 증가한 690만 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트렌드 변화는 OLED가 원작자가 의도한 컬러를 그대로 재현하고 높은 명암비로 향상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보다 몰입감 넘치는 영화 같은 시청 경험을 선사할 수 있어, OLED 구매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OLED 화질의 정점을 넘어 눈 건강과 삶의 질까지!

메타 테크놀로지 2.0이 적용된 LG디스플레이 OLED 패널

홈 엔터테인먼트에서 최고의 시청 경험을 누리기 위해서는 뛰어난 기술력이 필수적입니다. ‘메타 테크놀로지 1.0’을 적용한 3세대 OLED TV 패널의 혁신을 바탕으로 LG디스플레이는 CES 2024에서 단 1년만에 ‘메타 테크놀로지 2.0’을 선보였습니다. ‘메타 테크놀로지 2.0’은 휘도를 기존 OLED TV 패널 대비 약 42% 향상시켜 현존하는 OLED TV 패널 중 가장 밝은 최대 휘도 3,000니트를 달성했는데요. 이는 빛 방출을 극대화해 더 사실감 있는 화면을 구현하는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 플러스(MLA+)’, 화면 전체 밝기와 색 표현력을 높여주는 ‘메타 멀티 부스터(META Multi Booster)’, 밝은 영상과 어두운 영상 모두 일관되고 정확한 색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디테일 인핸서(Detail Enhancer)’를 통해 화질의 정점을 이뤄내며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OLED는 이러한 기술적 혁신을 추구할 뿐 아니라 사용자의 눈 건강과 삶의 질까지 면밀히 고려하고 있는데요. 업계 최초로 티유브이 라인란드로부터 ‘일주기 리듬 인증’을 획득하여 시청자의 생체 리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업계 최저 수준의 블루 라이트 방출량으로 UL솔루션즈로부터 ‘로우 블루 라이트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시력 저하를 유발하는 화면 깜빡임 현상(플리커)이 거의 없어 업계 최초 ‘플리커 프리’ 인증을 받았으며, 적정 화면 밝기와 함께 눈부심 없는 최상의 화질로 다양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콘텐츠를 볼 수 있어, UL 솔루션즈로부터 눈부심 없는 디스플레이(Discomfort Glare Free) 인증을 받았습니다.

스포츠 경기 관람에서 몰입감은 필수적입니다. LG디스플레이 OLED TV 패널은 획기적인 최대 밝기와 왜곡 없는 화질로 완벽한 시청 환경을 제공하며,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선사하는데요. 이번 축구 경기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스포츠 경기가 이어질 2024년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 LG디스플레이 OLED로 잊을 수 없는 순간을 경험하세요!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