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 경쟁률의 27기 등장!
LG디스플레이 대학생 인플루언서 ‘디플’ 해단식&발대식 현장

지난 1월 26일, LG디스플레이 대학생 인플루언서 디플 26기 해단식과 27기 발대식이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약 7개월간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대학생의 시각으로 LG디스플레이를 알렸던 디플 26기의 마지막 행사이자, LG디스플레이를 알리는 첫 걸음을 내딛는 디플 27기의 첫 행사였는데요. 아쉬움과 설렘이 교차하는 가운데 진행된 디플 26기 해단식 & 27기 발대식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15년차가 된 LG디스플레이 대학생 인플루언서 ‘디플’

대학생 인플루언서 ‘디플’은 LG디스플레이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하기 시작한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올해로 벌써 15년차를 맞이했습니다. 디플은 디스플레이, IT 트렌드, 대학생활 등 다양한 주제의 유용한 정보가 담긴 콘텐츠를 제작하며 Z세대와의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블로그 포스팅 3,900여 건, 유튜브 콘텐츠 500여 건을 제작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입니다! 기수를 거듭할수록 트렌디하고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선보이며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600만명 이상, 유튜브 누적 조회수 170만 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럼 디플 26기는 어떤 콘텐츠를 남겼는지, 또 어떤 친구들이 새롭게 디플 27로 활동하게 됐는지 함께 보시죠!

누구보다 열정 가득했던 디플 26기

행사는 특별한 공연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디플 26기 친구들이 열정 가득했던 7개월을 돌아보며 특별 밴드를 결성하여 디플 주제가 ‘디플로 26길’ 뮤비를 만들었는데요. AI를 활용해 작사, 작곡한 곡이라 더욱 이목을 끌었죠! 서툴지만 진지하게 밴드 연주를 준비한 26기 친구들을 향해 큰 박수가 터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26기 활동 영상 시청 후에는 가장 열정적으로 활동해준 최우수 활동자와 최우수팀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최우수 활동자로는 강명훈, 박가은 학생이 선정되었고, 최우수 팀으로는 B팀(박가은, 채서영, 김희찬, 유민지)이 선정되었습니다.

최우수 활동자 대표로 수상 소감을 전한 디플26기 강명훈 학생은 “대학교 4학년인데, 대학생활의 마무리를 디플과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며 소감을 전했고, 최우수 팀으로 선정된 B팀 팀장 박가은 학생은 “팀원들이 워낙 잘 따라와줘서 고맙다”며 팀원들에게 수상의 공을 돌렸습니다.

누구보다 열정적이었던 디플 26기었던 만큼 수많은 웰메이드 콘텐츠를 남겼는데요, 그 중 Best 3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디플 26기의 콘텐츠 Best 3

#1. 최다 좋아요 콘텐츠 –  ‘디스플레이의 미래, 디플이 미리 보고 왔다! IMID 2023’ 편

클릭하여 직접 보러가기

디플 26기 콘텐츠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콘텐츠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IMID 2023에 직접 다녀온 디플 친구들의 영상이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현장감 있게 담아내 좋은 반응을 얻었죠.

#2. 최단시간 1만 조회수 기록 콘텐츠 – ‘올해는 다르다! 무적 LG 정규시즌 우승 기념 가을야구 직관 전 꿀팁 대방출.zip’ 편

클릭하여 직접 보러가기

다음은 디플 26기 콘텐츠 중 가장 단시간에 1만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입니다. 프로야구 LG트윈스가 29년 만에 이뤄낸 통합우승 뉴스를 활용해 야구공에 담긴 과학 원리를 재미있고 쉽게 풀어냈어요.

#3. 베스트 꿀팁 콘텐츠 – 영상 편집 6년차가 알려주는 프리미어 Error Best3와 해결법 편

클릭하여 직접 보러가기

대학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츠도 베스트 콘텐츠로 꼽혔습니다. 당장 적용이 가능한 프리미어 프로 에러 꿀팁 영상으로 많은 대학생들의 호응을 받았어요.

이렇게 디플 26기는 TOP 3 콘텐츠를 포함하여 약 50여개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LG디스플레이를 알리고, 대학생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며 소통했는데요. 열정 가득 디플 26기를 이어갈 디플 27기는 어떤 친구들일까요?

역대 최고 경쟁률을 뚫고 모인 디플 27기

디플 27기는 역대 최고 경쟁률을 뚫고 ‘디플’ 멤버가 된 만큼 발대식에서부터 매우 열정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6기 선배들이 알려주는 꿀팁을 단 하나도 놓치지 않기 위해 눈을 반짝이며 받아 적기도 하였는데요. 앞으로 약 7개월간 LG디스플레이를 홍보할 디플 27기 멤버들은 발대식에서 어떤 각오를 했을까요? 각오부터 남다른 디플 27기를 소개합니다!

LG디스플레이 대학생 인플루언서 ‘디플’은 새로운 기수를 거듭하며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로 대학생과 LG디스플레이의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당찬 포부만큼이나 더욱 기대되는 디플 27기 12인의 활약! 앞으로 디플 27기가 전해드릴 LG디스플레이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