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은 장비빨? 당연하지!” ‘철권의 신’ 무릎과 DRX가 전하는 생생한 LG디스플레이 게이밍용 OLED 체험기!

화려한 그래픽과 빠른 화면 전환 속도를 요구하는 고사양 게임이 늘어나면서 게이밍 모니터의 품질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의 수요는 향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거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빠른 응답 속도는 물론, 선명한 화질과 명암 표현에 이점이 있는 OLED 모니터 시장이 더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죠.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전 세계 OLED 모니터 출하량이 올해 80만 대에서 2026년에는 무려 277만 대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소비자들은 더욱 몰입감 높은 게임을 즐기기 위해 비용을 아끼지 않고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로 평가받고 있는 OLED를 찾고 있습니다.

프로게이머들도 인정하는 LG디스플레이의 게이밍용 OLED

OLED 10년 명가의 LG디스플레이는 게이밍 OLED 부문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7인치, 45인치 등 다양한 게이밍용 OLED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는 지난 3월, 글로벌 e스포츠 구단 DRX와 스폰서십을 체결해 자사의 게이밍 OLED를 알리는 활동들을 펼치고 있는데요. DRX 철권 프로게임단의 배재민 선수(무릎)와 강성호 선수(샤넬)가 최근 LG디스플레이의 고성능 게이밍용 OLED 모니터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 그들이 직접 눈으로 느낀 소감을 들어봤습니다.

최정상급 선수들에게 묻다! LG디스플레이의 게이밍용 OLED의 차별점은?

응답속도, 화면 전환 및 비침, 선명한 화질 및 눈 건강에 최적화된 LG디스플레이의 게이밍용 OLED

“철권에도 장비빨이 있나요?”
“무조건 있죠!”

위 질문에 대해 ‘무릎’, ‘샤넬’ 두 선수는 한차의 고민도 없이 답변합니다. 샤넬 선수는 “철권 같은 경우, 프레임 하나하나 사이에서 벌어지는 싸움이다 보니 순식간에 파악할 수 있어야 하는 딜레이 캐치(상대방의 기술을 보고 막은 후 공격을 가하는 것) 부분에서 승패가 갈린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더해 무릎 선수는 “응답 속도가 느린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기술을 입력할 때 나오는 반응이 느리게 느껴지는데, LG디스플레이의 OLED 모니터에서는 아무런 문제 없이 제가 원하는 대로의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소감을 나눴습니다.

LG디스플레이 게이밍용 OLED의 압도적인 성능 외에도 두 선수는 화질과 눈 건강 차원에서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무릎 선수는 “다른 모니터들과는 달리 LG디스플레이의 게이밍용 OLED는 색감에서 가장 뚜렷한 차이를 보인다”라고, 샤넬 선수는 “아무리 큰 화면이여도 한눈에 전부 들어오는 선명한 화질과 더불어 눈이 전혀 피곤하지 않아 주위 사람들에게도 LG디스플레이의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고유 기술이 탑재된 게이밍용 OLED는 현존 패널 중에서 가장 빠른 응답속도(0.03ms)와 최대 240Hz의 고주사율을 바탕으로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라는 명성을 쌓고 있는데요. 여기에 OLED의 자발광 특성을 기반으로 한 선명하고 깊이 있는 화면과 완벽한 블랙으로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 환경을 조성합니다.

뿐만 아니라, 게이밍용 OLED는 빛 반사 등 주변의 방해 요소를 차단해 화면 비침이 없고, 유해한 블루라이트 방출량이 LCD 대비 절반 수준, 화면 깜빡임 현상인 ‘플리커’도 일절 없어 ‘눈이 편안한’ 디스플레이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철권의 신’ 무릎을 포함한 세계 정상급의 프로게이머들의 선택한 LG디스플레이의 게이밍 OLED 모니터, 여러분도 경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는 LG디스플레이 게이밍용 OLED를 통해 게임을 더욱 실감나게 즐겨보세요!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