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30_054710.png

광야로 나아간 투명 OLED! SM엔터테인먼트 그룹 SM브랜드마케팅의 복합 문화 공간을 한껏 꾸미다

K-Display의 중심 LG디스플레이와 K-Pop의 중심 SM엔터테인먼트가 만났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그룹 계열사인 SM브랜드마케팅에서 운영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광야@서울(KWANGYA@SEOUL)’이 지난 17일, 서울 성수동에 새롭게 오픈하였는데요. 국내외 케이팝 팬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이 공간에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IP 콘텐츠들과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가 조화를 이루어 현실과 가상이 공존하는 피지컬 메타버스를 구현하고 광야 세계관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극대화시켰습니다. 자연과 우주, 트렌디한 비주얼 그래픽들이 떠다니는 투명 OLED와 다양한 굿즈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투명 쇼케이스로 미래 지향적인 느낌이 가득한 광야@서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투명 OLED, 새로운 광야의 공간을 창조하다

광야@서울 매장 바닥에 설치된 총 33대의 투명 OLED 패널.gif

광야@서울에 들어서자마자 눈에 들어오는 것은 마치 살아 움직이는 듯한 메인 라운지의 바닥입니다. 다소 지나치기 쉬운 일반 유리 바닥과는 달리, 33대의 55인치 투명 OLED 패널이 드넓게 펼쳐진 이 ‘투명 플로어(T-floor) 솔루션’은 시시각각 변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연출하여 바닥 아래 진열된 소속 아티스트들의 굿즈를 더욱 부각시키는데요. 마치 넓은 바둑판을 연상시키는 투명 플로어 솔루션은 무한으로 확장 가능해 어느 규모에 구애 받지 않고 설치가 가능하며, LED 패널로 구성된 바닥보다 발열이 적어 실내 사용에 적합합니다. 또한 특수 강화유리가 적용돼 방문객들은 물론, 가구나 설치물들의 높은 하중도 견뎌낼 수 있어 파손의 위험도 적은 점도 특장점입니다.

실제 투명 플로어 솔루션 위 광야 세계관을 느낄 수 있는 요소들과 SM엔터테인먼트 슬로건을 기반으로 한 타이포 디자인 등을 구경할 수 있는데, 발길이 닿는 곳마다 상영되는 감각적인 콘텐츠가 미지의 광야를 방문한 듯한 인상을 자아내죠. 또한, 그룹 ‘엑소(EXO)’의 시우민과 그룹 ‘엔시티(NCT)’의 콘텐츠들이 시시각각 펼쳐지며, 투명 OLED 아래 아티스트의 사인이 담긴 앨범과 응원봉 등이 유려하게 어우러져 시각적인 즐거움은 물론 유용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이처럼 투명 OLED의 홀로그램 효과는 광야@서울이라는 실제 공간과 광야라는 가상 세계를 연결함으로써 비로소 광야 세계관을 완성합니다.

투명 쇼케이스, SM엔터테인먼트의 내러티브를 소개하다

투명 쇼케이스를 통해 전시된 ‘레드벨벳’ 멤버 슬기의 솔로 앨범.gif

투명 쇼케이스는 최근 발매된 ‘레드벨벳’ 멤버 슬기의 첫 솔로 앨범과 ‘샤이니’ 멤버 키의 인형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투명 OLED 뒤편에 놓인 아티스트 굿즈는 화면 속 콘텐츠와 일체가 되어 마치 한 편의 광고 영상처럼 방문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투명 쇼케이스는 기존 쇼케이스와 다르게 다채롭고 역동적인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어 제품 정보나 홍보 메시지를 훨씬 매력적인 형태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광야@서울 속 투명 쇼케이스는 굿즈에 대한 설명은 물론 아티스트 영상, 3D 캐릭터, 로고 등 광야 세계관을 이루는 모든 요소를 띄우며 SM엔터테인먼트만의 고유한 스토리를 알립니다.

확장되는 광야 세계관, OLED 기술로 근사하게

화면과 화면 너머 사물까지 동시에 볼 수 있는 투명 OLED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OLED의 강점을 활용해 45%에 달하는 투과율을 자랑합니다. 일반 유리창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의 투명도와 선명한 그래픽 효과를 구현하는 투명 OLED는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스토리와 아이덴티티가 담긴 ‘광야’ 유니버스를 완벽하게 구현하였는데요.  광야@서울 현장 직원은 유리만큼 투명하면서도 선명한 화질을 겸비한 투명 OLED에 대해 “현실과 가상을 연결해주는 조력자인 커넥터(Connector)로 명칭하는 광야의 브랜드 스토리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기술”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렇게 일반 TV와 달리, 차지하는 공간을 개방시켜주는 투명 OLED는 이번 광야@서울에 도입된 투명 OLED 솔루션 외에도 ‘회의실용 투명 OLED’, ‘투명 미디어 아트 월’ 등 다양한 솔루션들을 기반으로 건축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데요.

예술 씬을 넘어 인테리어, 파티 현장, 복합 문화 공간까지 넘나들며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증명하고 있는 투명 OLED! 이번엔 국내 4대 대형 기획사 중 하나인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통해 엔터사의 케이팝 공간에도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었습니다. 광야 세계관만큼이나 무한한 투명 OLED의 잠재력, 앞으로도 트렌디한 전시회와 다양한 공간과의 콜라보레이션들이 펼쳐질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