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위한 LG디스플레이의 노력, 글로벌 ESG 인증 획득으로 결실을 맺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ESG 경영이 전 세계 비즈니스의 주요 화두로 급부상하며 중요성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2022년 8월에 발표된 MSCI ESG 등급 결과에서 LG디스플레이가 19년 4월부터 2년 연속 AA로 높은 등급을 유지한 것으로 발표되었는데요! 이처럼 ESG 관련 높은 평가를 받으며 ESG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LG디스플레이의 행보를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ESG 성과의 글로벌 지표, MSCI의 ESG 평가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는 미국의 대표적인 투자은행으로서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주식 채권, 헤지펀드 관련 지수 및 주식, 포트폴리오 분석 도구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업보고서 등을 토대로 ESG 성과를 평가하여 등급을 공개하며 ESG 평가를 실시하는데요. 전 세계 주요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들의 인지도와 신뢰성을 평가하는 ‘Rate The Raters’ 보고서에 따르면, MSCI ESG 평가 지수는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 지수와 함께 2020년 투자자와 전문가가 선정한 ‘신뢰도 높은 지표’로 선정될 만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2년 연속 AA 등급을 받은 LG디스플레이

MSCI의 ESG 평가 등급은 AAA부터 CCC까지 총 7 단계로 나뉘는데요. LG디스플레이가 2년 연속으로 받은 AA등급은 이 가운데 2번째로 높은 등급으로 국내 최고 수준이며, 글로벌 디스플레이 제조사를 통틀어 가장 높은 등급이라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동일 산업 군 내에서는 상위 13% 만이 AAA~AA등급을 받는다는 점과 AA등급부터는 ‘ESG Leader’로 분류되는 점을 고려하면, LG디스플레이의 ESG 경영 성과가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MSCI는 LG디스플레이가 특히 청정 기술, 윤리적 자원 조달 분야에서 우수한 ESG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는데요. 실제로 LG디스플레이는 사업 활동에서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환경 전담 조직을 구성해 체계적으로 대응해오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EcoVadis 인증에서도 Gold 등급 획득하다!

LG디스플레이가 획득한 EcoVadis의 ESG 평가 골드(Gold) 등급 인증서

LG디스플레이는 MSCI의 ESG 평가 외에도 EcoVadis 첫 평가인 올해 골드(Gold) 등급을 획득하며 글로벌 기업 중 상위 5% 이내의 뛰어난 ESG 경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coVadis는 2007년에 설립되어 160개국에서 75,000개의 글로벌 공급 기업 대상으로 연간 단위 평가를 진행하는 플랫폼인데요. 글로벌 평가기관 600개 중 평가 신뢰도가 높은 상위 기관입니다. EcoVadis 인증은 B2B 기업 대상으로 공급망 편입 시 자격요건으로 활용되고 있어서 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기업들 사이에서 시장 지위와 평판 및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 기관을 통해 높은 수준의 ESG를 인증 받으며 LG디스플레이는 ESG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해 밝고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2021-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확인하세요!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