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ng

LG디스플레이의 헤드쿼터, LG트윈타워 사업장 탐방일지!

LG트윈타워 전경

혹시 우리나라 최초의 쌍둥이 빌딩이 어딘지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여의도의 랜드마크 중 하나이자, LG디스플레이의 본사가 위치한 LG트윈타워 사업장을 소개합니다! LG트윈타워는 LG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LG전자, LG화학, LG경영연구원 등 다양한 LG 계열사들이 함께 업무 하는 공간인데요. 1987년도에 완공된 이 건물은 지상 34층의 높이와 연면적 47,745평으로 1만 명에 달하는 인원들을 수용할 수 있는 빌딩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업무 트렌드에 발맞춘 LG트윈타워의 모습과 효율적인 원격근무를 위해 운영되는 LG디스플레이의 다양한 거점오피스들을 함께 구경해볼까요?

LG디스플레이의 컨트롤타워, LG트윈타워 사업장

LG트윈타워 사무실 내부

먼저 LG디스플레이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고 있는 LG트윈타워 사업장에는 어떤 업무들이 수행되고 있을까요? 여기는 R&D 또는 생산지원 직무가 주를 이루는 다른 사업장들과는 달리 LG디스플레이 제품의 개발, 생산, 판매 등 전 과정을 지원하는 영업/마케팅, 상품기획, 그리고 STAFF (경영지원, 법무, HR, 홍보 등) 조직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서관과 동관으로 나눠지는 LG 트윈타워의 동관 6층부터 14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층마다 사무공간과 휴게공간, 회의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임직원들에게 최적의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있죠!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로 업무 효율 UP!

자율 좌석제가 도입된 LG트윈타워 사무공간(상단)과 휴식과 업무가 공존하는 허브존(하단)

트윈타워 사업장의 사무공간은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자율좌석제를 도입하여 직급과 관계없이 자율적으로 좌석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그날의 기분이나 업무에 맞추어 자리를 선택할 수 있어서 일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카페에서 일하는 분위기를 그대로 오피스 공간에 반영한 ‘허브존 (Hub Zone)’이 있는데요. 이곳은 동료와의 교류 활동, 휴식, 개인 업무 등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강변에 위치한 트윈타워의 장점이 느껴지는 허브존의 멋진 한강뷰는 보너스이지요!

즐거운 직장생활을 위한 복지시설

마사지실 내부(왼쪽 상단), 마음사랑상담실 내부(오른쪽 상단), 라이프스퀘어 내부(하단)

LG트윈타워 내에는 임직원의 행복하고 즐거운 직장 생활을 위해 마련된 다양한 복지시설이 있습니다.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심리상담실에서는 전문 심리상담사와 함께 심리적 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생각만으로도 힐링 되는 마사지실에서는 전문 마사지사가 상주하여 업무 스트레스로 뭉친 육체의 피로를 풀 수 있죠. 또한, 라이프스퀘어는 임직원들에게 유용한 리소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도서 또는 다양한 사무용품들을 대여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거점오피스로 편리해진 원격근무

다양한 형태의 근무 공간을 자랑하는 LG디스플레이 오목교점 거점오피스

최근 들어 원격근무가 일상화되면서 많은 기업들의 사무공간에도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들의 필요에 따라 재택근무, 원격근무 등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고도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거점오피스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거점오피스는 회사가 주요 거점별로 만든 근무 장소로 사무실 근무와 재택 근무의 장점을 둘 다 가지고 있죠.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들의 근무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격근무 활성화에 더욱 힘쓰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전국 7곳에서 거점 오피스가 운영되었는데, 올 4월부터 24곳으로 확장되어 더욱 많은 곳에서 임직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LG디스플레이의 트윈타워 사업장과 LG디스플레이의 거점오피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의 근무 환경 조성과 빠르게 변화하는 근무 트렌드를 반영해 임직원들이 더욱 만족스러운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는데요. 앞으로도 많이 기대 부탁드립니다!

TAG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