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05_094232.jpg

파도와 사랑에 빠진 사람들 – LG디스플레이 서핑 IG ‘서핑에 빠지다’

LG디스플레이에서는 IG(Informal Group: 사내동호회) 조직을 통해 임직원이 건전한 취미활동을 통해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서핑(Surfing)의 계절 여름, 무더위마저 삼켜 버릴듯한 활기찬 에너지로 푸른 파도 위를 종횡무진 누비고 다니는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LG디스플레이 서핑 IG ‘서핑에 빠지다(Falling in Surf)’ 회원들이 그 주인공인데요. 지금부터 이들이 안내하는 서핑의 세계로 함께 떠나볼까요?

▲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스릴과 재미를 동시에! 한 번 타면 멈출 수 없는 서핑의 매력

‘우리나라에서도 서핑을?’ 이라는 물음은 이제 옛말입니다. 파도 위에서 즐기는 서핑은 일부 마니아들만 즐기던 것에서 벗어나 이제는 바다가 있는 나라라면 어디서든 대중적인 해양스포츠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죠.

▲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서핑에 빠지다’는 지난해 가을 처음 결성된 이래, 현재까지 회원 수 160여 명을 넘어서며 그야말로 ‘핫한’ IG로 떠올랐습니다. 직접 발벗고 나서서 적극적으로 IG를 알려온 회원들의 노력도 한몫을 했지만, 서핑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그만큼 높아졌다는 것을 증명한 셈이죠. 서핑을 두고 ‘한 번도 안 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타는 사람은 없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이니까요. 그래서 서핑 IG 회원들에게 그 매력은 무엇인지 물어봤습니다!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서핑이 주는 최고의 선물은 ‘힐링’이죠. 모든 마음속 걱정과 피로를 한순간에 다 씻어 버릴 수 있으니까요.”

서핑은 파도를 헤치고 나가는 스릴과 재미도 있지만, 오롯이 혼자 힘으로 일어서야 하기에 성취감 또한 큰 것이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연과 하나되어 아름다운 바다 풍경의 일부로 동화되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기에 그들에게 날씨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햇빛이 쨍쨍한 맑은 날이건, 비가 내리는 궂은 날이건 파도만 있다면 ‘만사OK’이지요.

하지만 서핑은 90%가 ‘기다림’이라는 사실. 바다가 파도를 선물할 때까지 겸허한 마음으로 기다리다 보면 자연에 대한 경외감까지 느껴질 정도라고 하는데요. 기다림 끝에 찾아온 파도를 가르는 순간의 짜릿함은 타보지 않은 이들은 절대 느낄 수 없는 기분이랍니다.

▲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서핑은 운동 효과도 탁월한데요. 순발력과 균형 감각은 물론이고 온몸의 근육을 써서 중심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근력도 골고루 발달시켜 준답니다. 하지만 물에서 하는 스포츠이니만큼 고도의 수영능력과 세밀한 평형감각이 필요하니, 사전에 서핑에 대한 충분한 교육과 훈련을 받은 후에 입문하는 것이 좋겠죠?

가슴 속에 저마다의 바다를 품고 사는 사람들

IG를 이끌고 있는 LG디스플레이 심진용 기사는 본인과 더불어 회원들을 ‘서핑에 제대로 미친 사람들’이라 소개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모였다 하면 주말의 시작과 끝을 온통 바다에 풍덩 빠져 보내기 일쑤이기 때문인데요. 회원들은 햇빛에 검게 그을린 피부마저 ‘바다에서 보낸 시간을 증명하는 찬란한 증표’라고 입을 모아 말합니다.

서핑 IG에서만큼은 소속도, 직책도, 나이도, 성별도 모두 다르지만 모두가 ‘서퍼’로서 동등한 자격을 가집니다. 때문에 직장 생활에서의 딱딱한 서열 관계를 버리고 형, 동생이 되거나 친구가 되어 편안한 유대가 가능하다는 것도 서핑 IG의 매력 중 하나랍니다.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서핑에 빠지다’ 회원들은 서핑을 나올 때마다 해변 청소를 하는 등 ‘클린 비치(Clean Beach)’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는데요. 회원들의 표정에 아이 같은 순수함과 때묻지 않은 열정이 가득한 이유는 이처럼 바다를 닮은 넓은 마음 때문인 것 같네요. 😀

회원 미니 인터뷰 – 서핑, 심신이 절로 건강해지는 최고의 스포츠!

김호기

^FB01AB3452DAD584BB015088D7F290AB88A270DC7B5BA386DE^pimgpsh_fullsize_distr 서핑은 제가 해본 모든 ‘판때기(?)’ 종목 가운데 단연 최고입니다. 저는 지금 또 다른 꿈에 부풀어 있는데요. 바로 내년쯤 발리의 바다에서 서핑을 즐기리라는 꿈입니다. 그곳에서 어떤 파도를 만나게 될 것인지, 상상만해도 가슴이 뛰네요. 푸른 바다, 일렁이는 파도와 함께하는 인생. 정말 멋지지 않나요? (김호기 주임)^560854359081F596F9BF5934BBC888BBFDE9A185E73EEA525F^pimgpsh_fullsize_distr

윤상설

 

^FB01AB3452DAD584BB015088D7F290AB88A270DC7B5BA386DE^pimgpsh_fullsize_distr 서핑이란 자연을 거스르는 것이 아니라 자연과 잠시 동반해보는 것입니다. 일상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기에 이보다 더 멋지고 건강한 방법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죠. 서핑을 함께 즐기고, 또 서핑 이야기로 온밤을 지새워도 좋은 동료들이 있다는 사실이 더없이 행복합니다. (윤상설 기사) ^560854359081F596F9BF5934BBC888BBFDE9A185E73EEA525F^pimgpsh_fullsize_distr

▲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사진 출처: LG디스플레이 사보 – GOO:D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자연과 하나 되어 즐길 줄 알기에 더욱 멋있는 그들! 오늘도 자신의 몸집만 한 보드를 챙겨 들고 달려가는 서핑 IG 회원들의 발걸음은 가볍기만 한데요.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이 여름이 다 가기 전에 서핑의 매력 속으로 ‘풍덩~’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