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순위 경쟁 삼매경! LG 올레드 UHD TV 사용기

글 ㅣ 비에르쥬  [IT 전문 블로거, http://trendsavvy.net] 2015년형 LG 프리미엄 TV 제품군은 크게 울트라 올레드TV와 슈퍼 울트라HD TV로 나눠지는데요. 이 중에서 55EG9600은 당연히 전자에 속합니다. 요즘 가장 핫한 스포츠 경기라고 할 수 있는 주말 프로야구를 집에서 시청을 해볼까 합니다.

LG 올레드 TV 5가지의 강점이 있는데요. 자발광 디스플레이를 통한 완벽한 블랙, 정확한 색 표현, 왜곡 없는 화질, 어느 각도에서든 색 바램이 없는 동일한 컬러, 5000배 빠른 응답속도로 끌림 없는 선명한 화면, 얇고 가벼운 명품 디자인이 바로 그것입니다.

직접 관람할 때의 숨막히는 현장감을 그대로!

올해부터 10구단 체제로 정립된 프로야구는 더욱 많아진 경기 수와 보다 스피디해진 자체 규정 덕분에 직관이 아니더라도 집에서 보는 재미가 상당하거든요. IPTV에서 제공하는 화면 분할 기능까지 이용하면 현장에서는 느낄 수 없는 전지전능한 존재가 된 듯한 착각도 느껴질 정도입니다. 물론 그렇기 위해서는 화질과 함께 응답속도, 시야각, 명암비도 중요합니다.

특히 스포츠 경기 같은 경우는 삼삼오오 모여서 가족들이 다 같이 시청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역시 LG 올레드 TV의 강점이 빛나게 되죠. 응답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선수들이나 타구의 움직임을 보다 원활하게 포착할 수 있고요. 시야각 또한 탁월한 편이라서 올레드 TV의 정중앙에 앉아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측면에 있는 사람도 거의 동일한 수준의 시각적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직관 때에는 선수들을 가까이서 보긴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 거실에 앉아서 보면 보다 생생한 화질로 끊김 없이 볼 수 있어 스포츠를 보는 재미가 더욱 쏠쏠해지더라고요. 가족, 지인, 연인 등 다같이 함께 보면 시간이 어떻게 지나 가는지 모를 정도입니다. 덕분에 잠시 광고가 나올 때는 다같이 자연스럽게 담소를 나누게 되더라고요.

04

이 제품에는 스포츠 경기에 최적화된 ‘스포츠 모드’가 기본 탑재된 덕분에 선수들의 피부톤과 잔디 등을 보다 현장감 넘치게 표현할 수 있고요. 아주 빠르게 움직이는 동작들을 보다 반응속도를 높여 보다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기존 LED TV에 비해 약 500배 빠른 응답속도로 잔상이 줄어들어 프로야구 경기를 볼 때 선수들의 도루 동작이나 스윙 동작 등을 보다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LG전자의 전매특허와도 같은 U클리어 엔진은 UHD가 아닌 일반 영상도 울트라 HD급 화질로 업그레이드하여 선명하게 표현해 주니 주말 프로야구를 집에서 즐기는 재미도 상당하네요.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로 더욱 생생하게 즐기다

음향도 마찬가지로 스포츠 모드가 마련되어 있으니 이를 함께 세팅하는 센스! 오디오 명가 하만카돈과 협업한 울트라 사운드는 상당히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출력해 주고요. 외부 출력 연결 시에도 싱크를 맞춰서 동시에 사운드를 뿜어낼 수 있게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 씬을 충분히 고려해 만들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프로야구와 같은 실시간 중계 콘텐츠를 볼 때는 화질 뿐만 아니라 사운드도 함께 균형 잡힌 모습을 보여주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데 LG 올레드 UHD TV 55EG9600는 이런 부분에 상당히 신경을 쓴 모습을 보여주네요.

06

마지막까지 와일드 카드 5, 정규시즌 우승 경쟁이 치열한 포스트 시즌! 과연 드라마틱한 반전 스토리가 펼쳐질지 살펴보는 것도 올 프로야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흥미진진한 관전포인트입니다. 무엇보다 LG OLED UHD TV의 화질과 사운드가 훌륭하기 때문에 직관 못지 않게 보는 재미가 배가 되더군요.

09

지금까지 ​LG 올레드 UHD TV 55EG9600를 통해 주말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를 시청한 내용을 담아서 드렸습니다. 올레드 + UHD 해상도 + 곡면으로 이루어진 3박자가 더해져 실로 호사라고 할 정도로 극한의 비주얼을 보여주고요.

여기에 페이퍼 슬림 디자인이라고 할 정도로 초박형 베젤을 구현한 만큼 인테리어적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만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처럼 직접 두 눈으로 현존 최고의 디스플레이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

* 본 포스팅은 외부 전문가의 기고문이며, 해당 블로거의 블로그에도 함께 기재됩니다  

TAGS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