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위해, LG디스플레이만의 특별한 활동

여러분에게 직장 생활에 있어서 근무 환경은 얼마나 중요한가요? 2023년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직장 생활 만족도에 큰 영향을 주는 것 중 하나로 ´근무 환경´이 뽑혔는데요. 하루 활동하는 시간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직장인 만큼 근무환경의 중요성 역시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LG디스플레이는 늘어나는 MZ세대 직원들의 직장 만족도를 높이고자 식도락, 가족 초청 이벤드 등 다양한 방면에서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함께 살펴보시죠!

식도락 복지는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에 입점한 스타벅스 매장

최근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에 국내 산업단지 최초로 글로벌 브랜드 스타벅스가 입점하여 화제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올 초부터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선택권을 확대하고자 글로벌 탑 프랜차이즈 도입을 검토하였고, 사전 수요조사 결과, 최종적으로 스타벅스가 직원들의 최선호 브랜드로 꼽혀 입점을 추진하였습니다.

LG디스플레이 사업장에는 직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써브웨이´, ´홍콩반점´, ´롤링파스타´ 등 여러 외식 브랜드가 이미 들어와 있는데요. 이번에 스타벅스까지 들어오게 되면서 직원들 모두가 ´대환영´했다는 후문입니다.

´서울 3대 도넛(랜디스 도넛, 올드페리 도넛, 노티드 도넛) 도장 깨기´ 이벤트

´서울 3대 도넛 도장 깨기´ 팝업 이벤트 역시 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했던 새로운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LG디스플레이 파주/구미 사업장에서 8~10월에 걸쳐 서울 3대 도넛(랜디스 도넛, 올드페리 도넛, 노티드 도넛) 팝업 부스를 운영한 것이죠. 보통 1~2시간 이상 기다려야 구매할 수 있던 도넛을 사내 식당에서 손쉽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직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11월부터는 서울 3대 베이글 팝업 이벤트 행사도 예정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하네요. 그뿐만 아니라 타코벨, 이차돌, 배떡 등 유명 외식 업체와 협업한 특식을 사내식당 메뉴로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

(좌) 영양사와 1:1 영양 컨설팅 중인 LG디스플레이 직원 / (우) 사내식당의 ‘슬림 핏’ 맞춤 식단

LG디스플레이의 식도락 복지가 특별한 건, 단순히 특식을 다양하게 제공해서만은 아닙니다. 신체 계측과 영양사와의 1:1 영양컨설팅을 통해 직원 개개인의 체질과 식습관을 고려한 구독형 건강 식단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좋은 재료와 다양한 메뉴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궁금한 점은 카톡으로도 문의가 가능하여 직원들 사이에서 인기라고 합니다. 참여자의 90% 이상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았다고 응답할 정도로 건강관리까지 도와주는 식도락 복지. 건강하고 즐거운 업무 환경을 만드는 일등 공신입니다!

특별한 인사이트를 위한 특별한 경험

2023 OLED ART WAVE 아티스트 토크 세션

LG디스플레이는 식도락 복지활동과 더불어 구성원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양질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사 제품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회에 임직원을 초청하여 고객의 관점에서 한 번 더 제품을 경험하는 ´EX like CX´* 프로그램도 그 중 하나인데요.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새로운 Insight를 발굴하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최근엔 EX like CX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성수동 쎈느에서 열린 OLED ART WAVE 전시를 관람하고 아티스트 토크 세션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EX: Employee eXperience (직원 경험) / CX: Customer eXperience (고객 경험)

´테크 트립´ 중인 LG디스플레이 임직원과 가족

뿐만 아니라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을 대상으로 마곡 전시장 투어 기회를 제공해 가족 단위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Tech Trip(테크 트립)´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모님, 배우자, 자녀와 함께 LG디스플레이의 다양한 제품을 관람하며 회사 일원으로서의 자부심도 제고할 수 있어 직원들의 신청 열기가 뜨거운 프로그램입니다.

LG 트윈타워 불꽃놀이 허브존 개방 행사

LG디스플레이가 운영하는 다양한 직원 복지활동 중, 올해 가장 큰 인기를 끈 프로그램은 ´불꽃놀이 허브존 개방 행사´가 아닐까 싶은데요.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0월, 여의도 불꽃축제 일정에 맞춰 트윈타워의 허브존을 임직원과 가족들을 위해 개방했습니다.

티타임, 미팅이나 업무를 위한 넓고 개방된 공간인 허브존은 통창을 통해 한강뷰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불꽃놀이를 감상하기에 최고의 장소입니다. 사전 신청으로 선발된 LG디스플레이 구성원들은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트윈타워를 찾아 편안한 환경에서 아름다운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었죠. 준비된 레터링 케이크와 다과, 편지까지 전달 받아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 받았다’는 후기로 가득하였습니다!

이렇듯 직원들의 행복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의 프로그램들, 어떠셨나요?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