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kong_top_main.jpg

[LG디스플레이人 아지트] 홍콩 야경 명소 Best 3!

Camera, touristic maps, headphones, wallet with credit cards, euro banknotes and coins on the black desk. Travel background. Journey planning. Tourist essentials. Space for text. Top view

어린 시절, 자신만의 비밀스러운 아지트를 갖는 상상을 한 번쯤 해봤을 것입니다. 어느새 훌쩍 커버린 우리에게도 바쁜 일상 속 한숨 돌릴 수 있는 아지트의 존재가 간절할 때가 있죠. LG디스플레이人이 자주 찾는 곳은 어디일까요? <LG디스플레이人 아지트> 코너에서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서울, 파주, 구미 그리고 해외 사업장까지 ‘즐겨 찾는’ 숨겨진 명소를 소개합니다.

‘쇼핑’과 ‘야경’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도시, 홍콩! 홍콩은 LG디스플레이 심천법인과 근거리에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첨밀밀>, <무간도> 등의 영화로 저에겐 이미 익숙한 도시인데요. 지금부터 홍콩의 매력을 하나씩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콩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이라면 더욱 주목해주세요!

세계인이 사랑하는 여행지, 홍콩의 매력 본격탐구!

본격적으로 홍콩 이야기를 들려드리기에 앞서 먼저 홍콩이 어떤 곳인지를 알아야겠죠?

%ed%99%8d%ec%bd%a9_01

홍콩의 정식명칭은 ‘중화인민공화국 홍콩특별행정구’로, 중국의 남동부에 위치해있어 우리나라에서도 비행기로 3시간 30분 정도만 가면 닿을 수 있는 가까운 도시입니다. 특히 대중교통이 워낙 잘 되어 있어 자유여행을 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기도 하죠.

홍콩은 온대 하우 기후로 여름에는 ‘살인 더위’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무척 덥고 습한 반면, 겨울에는 비교적 춥고 건조합니다. 실제로 제가 여름에 홍콩을 방문했을 당시, 찜통 같은 더위에 비까지 많이 내려 돌아다니기가 무척 힘들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홍콩을 가신다면 가을이나 겨울에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woman walking with shopping bags with christmas background.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홍콩은 ‘쇼핑의 메카’로 유명한데요. 특히 크리스마스부터 시작해 다음 해 설날에 끝나는 메가 세일 기간에는 40~50%부터 많게는 90%까지 각 쇼핑 매장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답니다. 이왕 홍콩을 가신다면, 세일 기간을 잘 알아뒀다가 맞춰가면 더욱 좋겠죠? 😀

여기서 잠깐!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홍콩 쇼핑 Tip

할인율은 메가 세일이 끝나는 끝물에 절정에 이르지만, 그때가 되면 물건의 재고가 모두 빠져 원하는 것을 살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요. 그러니 정말 사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메가 세일 중반 즈음으로 맞춰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열지 않는 매장도 있으니 사전에 체크하는 것은 필수!

홍콩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다! 야경 명소 Best 3

높이 솟은 고층 빌딩, 다채로운 쇼핑 공간, 화려한 볼거리 등으로 전 세계 여행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아시아의 대표 관광지 홍콩! 그중에서도 ‘홍콩 여행의 꽃’이라고 불릴 만큼 환상적인 전망을 자랑하는 홍콩의 야경은  크나큰 감동으로 다가오는데요. 제가 다녀온곳을 바탕으로 홍콩의 야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빅토리아 하버의 시계탑 앞

%eb%b9%85%ed%86%a0%eb%a6%ac%ec%95%84-%ed%95%98%eb%b2%84_01

가장 먼저 홍콩여행의 필수코스인 ‘심포니 오브 라이트(A Symphony of Lights)’의 정석을 보고 싶으시다면 홍콩 구룡 반도에 있는 빅토리아 하버의 시계탑 앞을 추천합니다.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화려한 레이저 쇼인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매일 저녁 8시에 시작하는데요. 7시경부터 사람들이 붐비기 시작하기 때문에 미리 가셔서 자리 잡으시면 더 좋은 경치를 볼 수 있답니다.

 <빅토리아 하버>

(2) 홍콩 타마르 공원

%ed%83%80%eb%a7%88%eb%a5%b4-%ea%b3%b5%ec%9b%90

사람 많고 북적이는 곳보다는 조용히 산책하며 야경을 즐기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홍콩섬 애드미럴티(金鐘) 정부청사 옆에 있는 타마르 공원(Tamar Park)의 강 주변 산책로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양옆으로 화려한 스카이 라인이, 앞쪽으로는 운치 있는 빅토리아 항이 있어 그 어디도 부럽지 않은 경관을 연출한답니다.

<타마르 공원>

위치: 33 Man Kwong St, Central, 홍콩

(3) 홍콩섬 피크트램 / 센트럴 관람차

Victoria Peak Tram and Hong Kong city skyline

‘야경은 뭐니뭐니해도 고층에서 봐야 제 맛’이라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높은 곳에서 홍콩의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홍콩섬의 센트럴 지역에서부터 홍콩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빅토리아 피크타워까지 운행하는 피크트램(Peak Tram)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피크트램은 빅토리아 피크에 올라가는 가장 빠른 방법으로, 약 7분 만에 정상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인기가 많은 만큼 언제나 긴 줄을 서야 탈 수 있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피크트램이 선사하는 멋진 풍경과 색다른 즐거움을 맛보고 나면 홍콩의 찬란한 야경을 접하는 감동이 배가 될 것입니다.

알고 가세요! 피크트램을 200% 즐기는 꿀팁

피크트램은 도르래처럼 오르락내리락하며 두 대로 운행하는데, 경치를 감상하기 좋은 오른쪽 자리가 인기입니다. 또한 대기 인원이 많아 부득이하게 앉지 못하더라도 급경사를 즐기며 서서 타는 것도 의외의 재미! 😀

%ed%99%8d%ec%bd%a9_03

이 밖에 다양한 시선으로 야경을 보고 싶으시다면 센트럴 관람차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웅장한 빌딩숲은 물론 구룡반도 쪽의 풍경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홍콩대관람차는 지난 2014년 12월에 오픈한 이래 홍콩섬 센트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는데요. 특히 정점에 이르렀을 때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의 짜릿함을 아직까지 잊을 수가 없답니다. 눈부신 야경에 관람차의 낭만적인 분위기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엄지 척! 혹시 연인끼리 홍콩에 방문하신다면 꼭 한 번 이 관람차를 통해 특별한 기분을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

<홍콩 센트럴 관람차>

위치: 33 Man Kwong St, Central, 홍콩


앞서 소개해드린 쇼핑과 야경 외에도 홍콩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매력적인 도시인데요. 오늘의 포스팅이 홍콩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TAGS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