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7일, LG디스플레이와 관련된 다양한 홍보 활동을 대학생만의 시각으로 전개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의 대학생 인플루언서 ‘디플’에서 올해 1월부터 크리에이터 활동을 펼쳤던 25기 멤버들의 해단식과 디플의 새로운 활동 기수를 환영하는 26기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6개월간 다양하고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큰 노력을 기울였던 OB 25기의 아쉬운 작별, 그리고 앞으로 LG디스플레이와 함께 다양한 크리에이터 경험을 쌓을 26기의 환영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LG디스플레이 디플, 나의 대학생활을 플러스(+)하다!
지난 2010년부터 올해 14년 차에 접어든 ‘디플’은 Z세대들과 격없는 소통을 위해 LG디스플레이가 운영하는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입니다. 서류전형, 온라인 미션과 최종 면접을 통해 선발되는 디플 크리에이터들은 대학생의 시선으로 LG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업계와 IT 트렌드, ESG 경영, 대학 생활 등 다양한 주제에 걸쳐 트렌디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블로그, 유튜브와 같은 SNS 채널을 운영해 왔는데요. 블로그 누적 방문자 1,580만 명과 유튜브 누적 조회수 138만 회를 자랑하며 Z세대 사이 영향력을 꾸준히 키우고 있습니다.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콘텐츠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과 디벨롭을 통해 더욱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어나가고 있기 때문 아닐까요?
문과, 이과생들이 전부 모여 완성한 디플 25기의 포트폴리오
디스플레이학과 뿐만이 아니라 국제통상학부, 교육학부, 기계공학부 등 전공과 상관없이 다양한 학교에서 모인 디플 25기 학생들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3콘텐츠 제작과 인천국제공항 여행자센터에 설치된 투명 OLED 취재 및 LG디스플레이 마곡 전시관 탐방 등 자사의 다양한 혁신 기술을 소개하는 콘텐츠와 LG디스플레이의 기업문화, 취업, 전공 등 대학생이 관심을 가질만한 콘텐츠들도 발행했는데요. 디플만이 할 수 있는 통통튀고 유익하기까지 한 재미있는 콘텐츠로 독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
LG디스플레이 대학생 인플루언서의 뉴페이스, 26기를 소개합니다!
LG디스플레이 본사가 위치한 LG트윈타워에서 열린 디플 25기와 26기의 해발대식은 신동하 팀장님의 격려사와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해단식은 25기의 활약상을 되살펴 보는 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25기의 최우수 활동자와 최우수 팀을 발표하였는데요. 그동안 창의적인 사고로 꾸준하고 성실하게 노력해 준 결과로 수상하게 된 친구들은 서로서로 축하해주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후 12명의 디플 새내기를 대상으로 진행된 26기 발대식에서는 향후 디플을 대표할 기수가 교체되었음을 알리는 임명장 수여식을 마치고 25기, 26기 선후배들끼리 서로 소통하며 디플로서의 활동 꿀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디플 25기, 26기의 말말말!
디플 친구들이 이번 활동을 통해 느낀점, 그리고 예비 디플 활동자의 입장에서 가장 기대되는 점이 무엇일까 궁금해졌는데요. 디플 25기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이승우, 이휘수 학생과 새내기 26기인 김건호, 김가연 학생에게 물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