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구미 사업장으로 떠나는 ‘랜선 투어’

대한민국 대표 산업도시 중 한 곳인 경상북도 구미. LG디스플레이와 구미시가 함께한 역사는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산업의 역사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1987년 TFT-LCD 개발을 시작으로, 1995년 본격적인 생산을 위해 첫번째 LCD 패널공장 P1 설립의 첫 번째 부지가 바로 이 곳 구미였기 때문이죠.

오늘은 LG디스플레이의 주춧돌이라고 할 수 있는 구미 사업장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시작, LG디스플레이 구미 사업장

LG디스플레이 구미 사업장의 ‘사랑으路’.gif
햇빛촌

LG디스플레이 구미 사업장에 들어서면 평온한 공원에 와있는 느낌이 먼저 듭니다. 이곳은 구미 사업장의 ‘사랑으路’라는 산책길인데요, 자연 친화적인 정원과 산책로, 정자뿐만 아니라 텃밭까지 있어 구미 사업장 직원들이 마음 편히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고즈넉한 분위기에 맛있는 식사와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햇빛촌, 달빛촌까지 있어 ‘핫플’ 못지 않습니다.

‘사랑으路’가 더 특별한 이유는 LG디스플레이의 역사를 담은 LGD 역사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1987년 TFT-LCD 개발을 시작으로, 1993년에 정식 LCD 사업본부 설립 이후 1995년과 1997년, 각각 P1, P2 공장을 준공하고 본격적으로 LCD 제품 생산을 시작해 모니터나 노트북과 같은 중소형 패널을 주로 생산했었죠.

현재는 스마트워치 같은 웨어러블 기기에 들어가는 패널은 물론 오토 디스플레이 패널까지 다양한 패널들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특히 오토 디스플레이의 메카라고도 할 수 있을만큼 LG디스플레이에서 생산하는 거의 모든 오토 디스플레이가 바로 이곳 구미에서 만들어진다고 하니 대단하죠?

임직원들의 ‘힘’이 되어 주는 ‘456단지 복지동’

심리 상담부터 물리치료까지 가능한 ’456단지 복지동’ 내부

LG디스플레이 구미 사업장에는 특별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456단지 복지동’인데요, 이곳은 구미 사업장 임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있는 공간입니다.

먼저 병원이라고 해도 될 만큼 잘 갖춰져있는 건강관리센터에서는 내과, 이비인후과 등 전문의 진료는 물론 물리치료, 예방 접종, 금연 클리닉 등 신체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구미 사업장 임직원의 건강을 수시로 돌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복지동에서는 신체 뿐 아니라 마음 건강까지도 돌볼 수 있는데요. 마음사랑 상담실에서는 개인, 가족 단위의 심리 상담은 물론이고, 팀, 조직 단위로도 소통 캠프를 통해 마인드 케어를 할 수 있는 테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회사생활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프레시’를 넘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

다음으로는 LG디스플레이 구미 사업장의 숨은 핫플, ‘다이닝 가든’을 소개합니다. 다이닝 가든은 매월 2회 ‘외식하는 날’로 뷔페행사를 운영하여 무려 38가지의 음식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주말에는 돌잔치, 환갑잔치 등 가족행사 뿐만 아니라 팀 행사를 위한 연회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사전 예약이 줄을 잇는 인기장소라고 할 수 있죠.

(좌) 기숙사 내 헬스장 / (우) 기숙사에서 바라본 낙동강 리버뷰

구미 사업장 복지의 놀라움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기숙사 내에는 연중 운영되는 식당은 물론, 헬스장부터 임직원들의 여가시간을 책임지는 노래방, 탁구장, 세탁소, 편의점, 미용실까지 굳이 멀리 나갈 필요 없이 기숙사 동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고, 심지어 기숙사에서 바라보는 뷰가 낙동강 리버뷰라고 하니 구미 사업장이 즐거운 이유, 모두 아시겠죠?

구미 사업장 임직원들을 위한 ‘특별한’ 근무 환경

P6E동 허브존

복지 공간들이 아무리 좋아도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업무 공간이 불편하면 소용없겠죠. LG디스플레이의 오토사업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지는 P6E동은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 뿐만 아니라 휴식을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는데요. 미팅룸, 업무집중공간, 휴게실, 수유실, 마사지실, 체력단련실, 그리고 허브존까지 있어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LG디스플레이Auto 기구/광학설계2팀 김용근 팀장

구미 사업장 라이프 26년차 ‘프로구미러’ 김용근 팀장님을 만나 구미 사업장의 장점을 더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구미 사업장은 연차와 관계없이 오너십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어, 개인의 성장은 물론 조직의 성장까지 빠르게 이끌어 갈 수 있는 문화를 장점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또한 구미 사업장을 ‘오토의 핫플’이라 표현하셨는데요. 오토 디스플레이를 하는 기업이라면 반드시 LG디스플레이의 구미 사업장을 방문하게 되어있고, 신기술 개발 과정 등 고객들이 구미 사업장의 뛰어난 기술력을 보고 매번 감탄을 하는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합니다. 모든 구성원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이 세계 시장에서 1등 할 수 있는 저력이 아닐까요?

오토 디스플레이 회의 중인 구미 사업장 직원들

정감 가면서도 다양한 매력을 가진 LG디스플레이 구미 사업장 ‘랜선 투어’, 어떠셨나요? LG디스플레이의 역사부터 직원들을 생각하는 다양한 공간까지! 오토 디스플레이의 핫플 구미 사업장의 매력,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