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 2023] Zone 1. Beyond TV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SID 2023’에서 ‘눈 앞에 다가온 디스플레이의 미래(Experience Tomorrow Beyond Today)’를 메인 테마로 Beyond TV, Beyond Flat, Beyond Display 세 개의 전시 존을 통해 OLED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은 차세대 OLED 기술과 기존 디스플레이의 상식을 뒤집을 혁신 제품을 선보입니다.

먼저 Beyond TV 존에서는 궁극의 화질과 밝기를 자랑하는 LG디스플레이의 3세대 OLED 기술 ‘메타 테크놀로지(META Technology)’가 적용된 OLED TV 패널과 최상급 게이밍 솔루션들을 살펴보겠습니다.

77″ 8K OLED META Technology

LG디스플레이의 메타 테크놀로지는 중(重)수소 기술과 개인화 알고리즘으로 휘도를 30% 끌어올린 2세대 EX 테크놀로지에서 한단계 더 진화한 3세대 OLED 기술로, 과장이나 왜곡 없이 있는 그대로의 ‘Natural Reality’를 가장 이상적으로 구현합니다. 메타 테크놀로지는 수백억개의 초미세 렌즈로 빛의 방출을 극대화 하는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Micro Lens Array)와 밝기 강화 알고리즘 메타 부스터(META Booster)를 통해 휘도와 시야각을 더욱 높이는 기술인데요. 메타 테크놀로지와 8K 해상도의 만남은 다른 차원의 휘도와 화질 선명도를 자랑합니다. 77인치 8K OLED는 3,300 만개의 자발광 픽셀을 기반으로 장면마다 더욱 정교한 컬러와 완벽한 블랙을 구현합니다.

65″ 4K OLED META Technology

메타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65인치 4K OLED는 기존 동일 사이즈 대비 최대 휘도가 60% 이상 높아진 2,100니트(HDR 기준)를 자랑해 현존 OLED TV 패널 중 가장 밝은 화면을 재현합니다.

45″ Ultra Wide Gaming OLED META Technology

메타 테크놀로지로 진화하는 LG디스플레이의 OLED는 게이밍 모니터 분야에서도 확장하고 있습니다. 45인치 WQHD OLED는 실시간 상호작용과 완벽한 몰입감으로 현실처럼 빠져드는 ‘Immersive Reality’를 추구합니다.

밝은 환경에서도 완벽한 블랙을 유지해 몰입감 있는 화질과 상비침을 제어하는 특화 기술 외에도 기존 시야 밖에 있는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울트라 와이드 폼팩터를 갖춰 게이밍의 몰입감을 더욱 높여줍니다.

27″ QHD Gaming OLED META Technology

FPS, MOBA, RTS 등 e스포츠 장르에 최적인 사이즈를 자랑하는 27인치 QHD OLED는 LCD 대비 100배 빠른 0.03ms 응답속도로 즉각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며, 오버드라이브 없이 역잔상에 자유로워 왜곡 없는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모션 블러가 없는 240Hz 고주사율을 통해 VESA CMR 인증에서도 최고 티어인 13,000을 달성했습니다.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 (MLA)

초미세 렌즈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Micro Lens Array, MLA)는 눈에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크기의 올록볼록한 렌즈 패턴 위에 스스로 빛을 내는 유기물을 증착하여 빛 방출을 극대화함으로써 동일 휘도 기준으로 기존 대비 에너지 효율을 약 22% 개선하는 고난이도 기술입니다. 77인치 4K OLED 기준 화소 하나 당 5,117개, 총 424억 개의 초미세 렌즈를 고도로 정밀하게 만들어 내부 반사로 소실되었던 상당량의 빛까지 철저하게 외부로 방출해 획기적으로 밝은 화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외 독자 개발한 휘도 강화 알고리즘 ‘메타 부스터’는 영상의 각 신(Scene) 마다 밝기 정보를 정교하게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조절하여 화면의 밝기와 색 표현력을 더욱 높여주는 기술로, ‘고명암비기술’(HDR, High Dynamic Range)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해 실감나는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TAGS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