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디스플레이 크리에이터들의 탄생! LG디스플레이 디플 24기 해단식 및 25기 발대식 현장 스케치

2023년 1월 19일, 작년 7월부터 활동해 온 LG디스플레이 대학생 인플루언서 ‘디플’ 24기의 마지막이자 25기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디플 24기의 해단식과 25기 발대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약 7개월간 다양한 활동들을 거치며 성장해 온 디플 24기와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합류하게 된 25기 새내기들이 집결한 행사 장소는 아쉬움과 설렘으로 가득 찼는데요. 그럼 24기의 활약과 25기의 시작을 축하하는 행사 현장으로 가보실까요?

LG디스플레이 대학생 인플루언서 ‘디플’

LG디스플레이는 대학생들의 대외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0년부터 대학생 인플루언서 프로그램 ‘디플’을 운영해왔습니다. 디플은 전공과 상관 없이 디스플레이, IT 트렌드와 대학생활 팁 관련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해 블로그나 유튜브 등 디플 SNS 채널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인데요. 디플은 13년의 오랜 대외활동을 통해 블로그 누적 방문자 약 1,550만 명, 유튜브 누적 조회수 113만 회를 돌파하며 MZ세대들과 직접 소통하는 채널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7개월간 펼쳐진 디플 24기의 활약상

이번 해단식을 이후로 모든 활동을 마무리한 디플 24기 학생들은 작년 7월부터 LG디스플레이를 대표하며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왔는데요. 이들은 지난해 9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K-Display 2022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IMID 2022를 포함한 국내 전시회 관련 취재 콘텐츠를 개발하고, LG디스플레이의 두 번째 OLED 아트 웨이브 전시 ‘Never Alone’, SM브랜드마케팅에서 운영하는 ‘KWANGYA@SEOUL’ 플래그십 스토어, 경기도 수원시에서 운영하는 XR버스 등을 직접 체험해보며 생생한 후기 콘텐츠도 발행하였습니다.

디플을 새롭게 이끌어갈 25기 발대식과 24기 해단식 현장 공개

이번 디플 24기 해단식과 25기 발대식은 LG디스플레이 해외홍보팀 이정화 팀장님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24기 활동 영상을 감상하는 시간과, 24기 최우수 활동자 및 팀 발표, 수료증 수여, 그리고 24기 멤버들의 활동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소감을 전달한 24기 학생들 모두 7개월 간 고생이 많았다는 위로의 말과 함께, 디플 이후에도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자는 이야기를 전달했습니다. 이후 발대식에서는 디플 25기 12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앞으로 디플을 이끌어 나갈 이들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디플 활동, “다양하고도 색다른 이색 경험은 여기서!”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디플 24기 서민교(왼쪽), 이현수 학생(오른쪽)

24기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서민교, 이현수 학생과 디플 25기를 새롭게 꾸려나갈 전민석, 김서현 학생과 인터뷰를 진행하였는데요. 그들이 느낀 소감, 24기가 25기에게 전해주고 싶은 한 마디, 디플에서 기대하고 있는 활동 등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