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미래전] 투명 OLED로 매력적이게 변화된 미래 Culture, Entertainment와 Retail

얇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높은 투명도의 외형이 특징인 투명 OLED는 새로운 공간 분위기와 인테리어 솔루션을 창출하고, 주위 환경과 조화를 이룸으로써 전에 없던 경험을 제공합니다. 투명 OLED만의 무한한 잠재력과 확장 가능성을 증명하는 ‘투명한 미래전’이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열렸는데요. 투명한 미래전은 Mobility, Workplace, Culture & Entertainment, Retail, Home 총 다섯 가지 주요 분야에서 다양하고 독특한 투명 OLED 활용 씬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우리에게 즐거운 관람 및 소비 경험을 선사하는 Culture & Entertainment와 Retail 분야가 투명 OLED와 만나면 얼마나 더 매력적으로 변할 수 있는지, 같이 구경해보시죠!

Culture & Entertainment Zone

Culture & Entertainment Zone은 오버레이를 통해 혁신적인 인터랙티브 경험을 선사하는 OLED로 생생하면서도 몰입감 넘치는 미래 문화 생활을 제안합니다. 이집트 파라오 투탕카멘의 신비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담은 실감나는 박물관, Culture & Entertainment Zone으로 가보실까요?

T-Reception

Culture & Entertainment Zone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T-Reception입니다. 기존 리셉션에 투명 OLED를 적용시켜 박물관은 물론 공항, 병원, 호텔 등 리셉션이 필수인 곳에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고객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투명 OLED에 운영 시간이나 홍보 영상과 같은 정보도 편리하게 띄움으로써 실용성도 더하죠.

T-Reception 위 자리한 제품은 Art Wall로 5m에 달하는 거대한 크기로 강렬한 인상부터 심어줍니다. Art Wall 위 상영되는 이집트의 과거와 미래를 담은 영상은 투탕카멘의 신비함과 웅장함을 단번에 느끼게끔 하는데요. 이처럼 Art Wall은 공간을 첨단 예술, 생생한 경험의 현장으로 재탄생시킵니다. 또한, 기존 벽면에 설치되는 디스플레이와 다르게 투명 OLED는 높은 투명도로 벽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동시에 전시장 안내 또는 관련 영상도 재생할 수 있어 스마트한 멀티 스크린으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Sliding T-Docent & Magic T-Walk

벽화 위를 지나가는 투명 OLED를 통해 유물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Sliding T-Docent.gif

벽 한편에 위치한 Sliding T-Docent는 오래되어 잘 보이지 않는 고대 이집트 벽화에 투명 OLED가 오버레이된 형태로 패널이 벽화 위를 부드럽게 지나가며 상형문자를 해독해 숨은 뜻을 알려줍니다. 투명 OLED를 통해 벽화에 새겨진 상형문자도 자세히 살펴볼 수 있고, 그 의미도 이해할 수 있게 되죠. 유물과 해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니 박물관에서도 더욱 흥미로운 관람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역사, 아트, 테크가 융합돼 몰입형 경험을 선사하는 Magic T-Walk.gif

이어서 투탕카멘의 숨겨진 유물이 우리의 발자취 아래 드러나는데요. 여러 개의 투명 OLED로 구성된 Magic T-Walk는 사막의 모래가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광경을 실감나게 구현해 고대 이집트에 도착한 듯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투명 OLED 위 배경과 유물이 눈 앞에 펼쳐진 것처럼 사실적으로 묘사되기 때문에 압도적인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Touch T-Story

위 사진에서 전시물을 감싸고 있는 케이스는 유리가 아니라 투명 OLED인데요. Touch T-Story는 전시물 위로 그래픽 효과가 오버레이되어 직접 터치하면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체험형 디스플레이입니다. Touch T-Story를 통해 투탕카멘의 얼굴 위로 흩어진 금 조각을 터치하면서 마스크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투명 OLED 위 재현되는 콘텐츠를 통해 색다른 전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Retail Zone

Retail Zone은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투명 OLED의 가능성을 증명합니다. 전시된 상품, 매장의 분위기와 매끄럽게 어울리는 다양한 투명 OLED 솔루션을 통해 재미와 쇼핑 두 가지를 모두 잡는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가 가득한 Retail Zone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T-Façade

화려한 미디어 아트와 함께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미래형 쇼윈도우 T-Façade가 Retail Zone의 입구에서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주력 제품과 혜택, 프로모션 정보와 미디어 아트가 한 데 보이는 T-Façade를 통해 제품 전시 역할만 해왔던 쇼윈도우는 훨씬 드라마틱해지고, 쇼룸을 한층 매력적인 공간으로 바꿉니다.

T-Highlighter

내부로 향하면 상품을 신상품이나 주력 상품을 홍보하기에 적절한 T-Highlighter가 상품 실물과 구매에 추천 스타일 등을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직원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베스트 셀러, 필요한 정보 등을 쉽게 얻을 수 있죠. 또한, T-Highlighter는 매장 내 포토존으로도 활용될 수 있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Metaverse Showcase

이어서 Metaverse Showcase는 투명 OLED와 메타버스의 접목으로 한 차원 스마트하고 흥미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합니다. 투명 OLED에 띄워진 아바타에 제품을 착용시킬 수 있어 어느 복장과 분위기, 색상에 상품이 어울리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Metaverse Showcase 하나로 제품이 과연 나에게 잘 매치되는지 고민할 시간을 줄일 수 있죠.

Custom Showcase

개인 성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된 상품을 제작할 수 있는 쇼핑 도우미를 꿈꾸셨다면 Custom Showcase가 그 해답이 될 것입니다. 투명 OLED 아래 전시된 상품을 구경하면서 간단한 터치로 체인, 컬러, 펜던트 등 여러 가지 옵션을 선택해 오직 나를 위한 유일무이 주얼리를 만들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T-Menuboard, F&B Showcase

상단의 T-Menuboard와 진열대에 적용된 F&B Showcase.gif

알록달록한 디저트가 가득한 이곳은 카페나 레스토랑의 품격을 높일 투명 OLED 솔루션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T-Menuboard는 일반 안내판과는 다르게 유리 같은 투명함으로 공간과의 융합은 물론 개방감을 선사하는데요. 투명 OLED와 주위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며 탁 트인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커브드 투명 OLED가 적용된 콘셉트 제품인 F&B Showcase는 커브드 투명 OLED 위 다양한 그래픽이나 문구를 오버레이되어 재료, 영양 성분과 같은 정보를 간편히 알아볼 수 있게 도울 뿐만 아니라 터치를 통해 원하는 디저트도 손쉽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투명한 미래전’을 통해 Mobility부터 Workplace, Home, Culture & Entertainment, Retail에 이르기까지 투명 OLED의 잠재력과 확장성을 선보였는데요. 투명 OLED이기에 가능한 새로운 제품, 투명 OLED라서 더욱 윤택해질 우리의 삶을 마주하셨을 것입니다. OLED와 라이프스타일의 연결, 거듭해 진화하는 기술력으로 모두가 편리한 일상이 실현되는 그 날까지 이어질 LG디스플레이의 OLED 혁신을 기대해주세요!

TAGS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