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미래전] Workplace와 Home 공간을 새롭게 정의하는 투명 OLED 솔루션의 향연

얇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높은 투명도의 외형이 특징인 투명 OLED는 새로운 공간 분위기와 인테리어 솔루션을 창출하고, 주위 환경과 조화를 이룸으로써 전에 없던 경험을 제공합니다. 투명 OLED만의 무한한 잠재력과 확장 가능성을 증명하는 ‘투명한 미래전’이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열렸는데요. 투명한 미래전은 Mobility, Workplace, Culture & Entertainment, Retail, Home 총 다섯 가지 주요 분야에서 다양하고 독특한 투명 OLED 활용 씬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우리의 일상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Workplace와 Home Zone에서는 어떤 제품을 선보였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Workplace Zone

투명한 미래전의 Workplace Zone은 투명 OLED가 스마트한 인테리어 자재로써 재택근무, 하이브리드 근무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업무환경에 알맞은 스마트하고 유연한 사무공간을 구축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투명 OLED의 장점인 얇은 두께와 슬림한 베젤, 그리고 높은 투명도는 투명 OLED가 여러 형태의 사무 공간에 접목이 가능하도록 하죠! 파티션, 회의실 유리벽 등에 스크린, 모니터로 다양한 역할을 구현하며 새로운 미래 사무 공간을 만들어줄 투명 OLED의 모습을 확인해 볼까요?

Caelum

투명 OLED와 책상 파티션을 결합한 Caelum은 주변 공간을 투명 OLED 너머 볼 수 있어서 업무를 할 때에도 주변 환경과 단절되지 않도록 사무 공간에 개방감을 선사하는 제품입니다. 유리처럼 투명한 투명 OLED를 적용함으로써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인 파티션 너머 오브제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오버레이 디자인을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특히, 재택근무로 인해 집에서 오랜 업무를 하는 환경에 답답함을 해소해주며 유용한 역할을 하죠. Caelum은 투명 OLED로 기존 모니터의 공간을 메인 스크린 또는 책상의 파티션으로 대체하여 책상 위의 공간 효율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E-Crystal

E-Crystal은 투명 OLED가 사무 공간에 가져올 혁신적인 변화를 잘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유리 파티션에 투명 OLED를 적용함으로써 파티션과 스크린 역할이 동시에 가능한데요. 기존 유리를 대체할 수 있을 만큼의 높은 투명도와 동시에 투명 OLED만이 구현할 수 있는 선명한 색 표현과 선명도를 자랑하여 기존 TV, 모니터들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2×3 대형 스크린으로 프리젠테이션을 띄워 화상 회의를 할 수 있고, 외부와 단절이 필요한 순간에는 프라이버시 모드인 블라인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Home Zone

Home Zone은 투명 OLED를 통해 더욱 세련되게 변신할 가정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높은 투명도로 인테리어 요소 간 경계를 허물고, 어느 분위기와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공간의 심미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 편리한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새로운 스마트 홈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죠. 디자인과 기능성이 모두 돋보이는 스마트 홈 환경을 구축할 가정용 투명 OLED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Smart T-Partition

IoT 월패드나 미디어 콘텐츠를 재생하는 갤러리로 활용 가능한 Smart T-Partition.gif

Smart T-Partition은 투명 OLED와 홈 패드가 접목된 형태로 한층 개방적인 인테리어를 선보입니다. 미사용 시 검은 화면만 보이던 기존 홈 패드와는 다르게 사용하지 않을 때는 미디어 아트, 영상, 명화 등을 띄우는 아트 갤러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에는 시간, 날씨, 전력 사용량 등 정보를 얻거나 여러 기기를 스마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 패드로 변해 유연한 활용도를 자랑합니다. 개방적인 공간 디자인뿐만 아니라 터치를 통한 IoT 기능까지 적용해서 새로운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하죠!

T-Shelf

디자인 컨셉 부문에서 ‘Red Dot Award 2022’를 수상한 T-Shelf

T-Shelf는 투명 OLED의 비치는 속성을 극대화한 TV 콘셉트로 간결하면서도 아름다운 디자인이 두드러집니다. 시선을 이끄는 멋진 외관으로 글로벌 유수 디자인 어워드 Red Dot Award 2022에서 ‘디자인 컨셉(Design Concept)’ 부문을 수상한 T-Shelf는 투명 벽시계, 은은한 무드 조명, 아트 갤러리 등의 소품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시청할 때는 손쉽게 후면을 차단함으로써 TV로 변환시킬 수 있으며 OLED의 생생한 화질이 시청 경험의 품격을 높입니다.

지금까지 투명 OLED로 윤택해지는 Workplace와 Home의 일상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투명 OLED만의 색다른 가치들로 완성되는 차별화된 전시 공간과 매장, Culture & Entertainment와 Retail Zone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TAGS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