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2.gif

더위, 즐길 수 없다면 피하라! 눈 호강하는 스테이케이션 액티비티 TOP3

혹시 ‘Staycation(스테이케이션)’이라는 신조어를 알고 계신가요? 머물다의 ‘Stay’와 휴가의 ‘Vacation’을 합성한 이 단어는 멀리 떠나지 않고 집이나 집 근처에서 즐기는 바캉스를 의미합니다. 즉 관광보다는 휴식에 집중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 새로운 휴가 트렌드죠.

찌는 듯한 더위에 데이트나 휴가 계획이 숙제처럼 느껴질 때, 혹은 어디론가 떠날 시간은 없지만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을 때, 스테이케이션이 제격인데요. 오늘은 실내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일명 ‘눈 호강’ 액티비티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시원하게 휴가를 즐기는 방법, 이번 주말 계획으로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액티비티 #1, 집 밖은 위험해! 홈캉스 200% 즐기는 독서 피서

첫 번째로 소개할 액티비티는 바로 실내 피서의 클래식 격인 ‘독서 피서’입니다. 연일 폭염주의보가 지속되는 요즘 같은 날씨에는 집에서 선선한 선풍기 바람 쐬며 책 읽는 것 자체로도 힐링이 되는데요. 다른 시공간으로 여행 온 듯한 기분을 느끼기에 독서만큼 저렴하고 쉬운 휴가 방법이 또 없죠!

홈캉스에 제격! 장시간 이용에도 편한 G 패드 4 8.0 FHD LTE (이미지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홈캉스에 제격! 장시간 이용에도 편한 G 패드 4 8.0 FHD LTE
(이미지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스마트 디바이스의 발전에 따라 미디어 콘텐츠 이용 빈도는 전보다 훨씬 높아졌습니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 디바이스로 책을 읽는 사람들도 늘어났죠. 하지만 스마트폰은 작은 디스플레이 사이즈 때문에 많은 텍스트를 읽다 보면 어느새 눈에 피로가 쌓이게 되는데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태블릿 PC, 바로 ‘G 패드 4 8.0 FHD LTE’입니다.

G 패드 4 8.0 FHD LTE는 일반 스마트폰의 화면보다는 훨씬 크지만, 무게가 290g밖에 되지 않아 책 한 권 보다 가벼운 무게기 때문에 손목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탈 킥스탠드를 원하는 각도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어 독서대 없이 침대 위나 책상 위, 어디에나 편하게 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Full HD로 작은 텍스트도 또렷하고 깨끗하게 보이는 G 패드 4 8.0 FHD LTE (이미지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Full HD로 작은 텍스트도 또렷하고 깨끗하게 보이는 G 패드 4 8.0 FHD LTE
(이미지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한 가지 더! HD보다 선명한 Full HD로 작은 텍스트도 또렷하고 선명하게 표현되기 때문에 영화부터 책, 사진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전자책 읽기에 안성맞춤인 이유는 바로 4단계로 제공되는 ‘보기편한모드’인데요. 블루라이트를 감소시켜주어 장시간 전자책을 읽을 때도 눈의 피로도가 덜합니다. 흑백/낮음/보통/높음의 총 4단계로 사용할 수 있으며, 그중 흑백 모드가 전자책 읽기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이번 여름을 함께 할 홈캉스 준비물! G 패드 4 8.0 FHD LTE로 각양각색의 전자책을 즐겨보세요!

액티비티 #2, 눈과 귀가 즐거워지는 복합 놀이 공간, VR 체험 카페

젊은 층의 경험 소비에 대한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인기를 끌고 있는 장소가 있으니, 바로 VR 체험 카페입니다.

게임,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컨텐츠를 가상현실 공간에서 체험하는 VR 카페 (이미지 출처: VR PLUS)
게임,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컨텐츠를 가상현실 공간에서 체험하는 VR 카페
(이미지 출처: VR PLUS)

지난해 8월 국내시장에 첫선을 보인 이후, 상반기부터 점차 인기몰이를 시작해온 VR 카페. 음료를 주문하면 VR 체험을 할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되기 때문에, 시원한 실내에서 커피 한 잔의 수다와 이색 체험의 신선함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나 영화관, 식당까지 여러 장소를 옮겨 데이트하는 것이 비용적으로 부담인 젊은 커플들에게는 먹거리와 놀잇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복합 놀이 공간으로서의 VR 카페가 경제적인 데이트 장소가 됩니다. 많은 커플이 일반 카페나 영화관 대신에 VR 카페를 방문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죠.  

일반 카페와 같이 음료와 디저트, 앉을 공간이 준비되어있다. (이미지 출처: VR PLUS)

무엇보다 가장 큰 인기 요인은 역시 VR 콘텐츠의 생생함입니다. 점차 발전되는 VR 기술에 따라 콘텐츠들이 더욱 생생하게 구현되고 있는데요. 좀비와 같은 공포물부터 스키, 활쏘기 같은 스포츠까지 수백 종에 달하는 많은 영상을 갖추고 있어 고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나 몰입감 넘치는 공포물은 무더위에 지친 몸을 깨우는 데에 딱입니다. 실제만큼 실감 나는 가상현실에 시각과 청각의 즐거움이 배가되는 특별한 경험, 일반 카페가 심심하게 느껴질 때면 VR 체험 카페로 향해 보는 것도 좋겠죠!

액티비티 #3, 쾌적하게 즐기는 스포츠, 스크린 야구

VR 기술과 야구가 결합해 탄생한 스크린 야구 (이미지 출처: 리얼야구존)
VR 기술과 야구가 결합해 탄생한 스크린 야구 (이미지 출처: 리얼야구존)

야외 활동이나 운동을 하고 싶은데 더위가 허락해주지 않을 때, 실내에서 즐기는 스포츠는 어떨까요? 실내 스포츠로 인기를 끌어오던 스크린골프에 이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 야구가 최근 많은 이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쾌적한 공간에 꾸며진 마운드에 서서 느끼는 통쾌함은 VR 기술이 더해져 그 재미를 더하고 있는데요. 야구를 처음 접해보는 아이들이나 여성들도 스크린 야구는 어렵지 않게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맞는 유형의 방을 제공함은 물론, 수준에 맞는 레벨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색 피서, 스크린 야구 (이미지 출처: 리얼야구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색 피서, 스크린 야구 (이미지 출처: 리얼야구존)

이렇듯 대표적인 관람형 스포츠였던 야구는 VR 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관람하는 야구’에서 ‘경험하는 야구’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 배경에는, 실제 야구공과 고급 타격 연습기를 제공하여 배팅의 쾌감을 극대화하고, 실제와 같은 생동감 넘치는 경험을 위해 생생한 Full HD 그래픽과 사운드로 뒷받침해온 노력이 있다고 합니다. 야구팬들은 물론 야구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던 이들까지도 즐겁게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한 스크린 야구! LG디스플레이가 추천하는 세 번째 눈 호강 액티비티였습니다. 

불볕더위에 모든 의욕이 사라지는 요즘. 오늘 소개해드린 3가지 액티비티와 함께라면 여름 잘 보냈다고 할 수 있겠죠? LG디스플레이가 추천하는 실내 액티비티로 이번 여름 무더위도 타파하세요!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