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24_052042.jpg

LG디스플레이 Wellness Program, 명상과 플라잉 요가를 소개합니다!

Fotolia_95962902_Subscription_Monthly_M_2

직장인들은 과중한 업무와 팍팍한 인간관계 등으로 인한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직장인의 업무량과 이에 따른 스트레스는 OECD 국가 중 최고수준으로 알려져 있죠. 이에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Work&Balance)을 맞추기 위한 기업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역시 임직원들의 몸과 마음을 배려하고,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Wellness’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몸과 마음, 건강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명상과 플라잉 요가(Flying Yoga)를 소개해드립니다.

‘수고했어, 오늘도’ 하루를 정리하는 명상 시간

LG디스플레이에서는 지난 2013년부터 명상 프로그램을 도입했는데요. 특히 파주 러닝센터 Health & Wellness Room에서는 지속적으로 임직원 개개인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전문 명상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LG디스플레이 파주 러닝센터의 Health & Wellness Room
LG디스플레이 파주 러닝센터의 Health & Wellness Room

실제로 명상을 하면 스트레스가 55% 줄어들고 주의력, 사고력, 기억력, 정서조절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더라고요.

LGD 명상2

‘명상’이라고 하면 흔히 떠올리는 정좌 자세를 하는 참선도 있고, 다양한 몸동작을 이용한 명상도 있는데요. 신체의 움직임을 통해 척추와 어깨, 목 등 뭉친 부위를 풀어주는 동시에 편안한 호흡을 통해 마음을 여유롭게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작업 및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서 하는 업무가 많은 임직원들을 위해 꼭 필요한 동작들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누워서 하는 명상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

LGD 명상1

명상 시작 전 두 명씩 파트너를 정하여 현재 몸 상태가 어떤지 함께 살펴보고, 명상을 마친 후에 몸이 어느 정도 풀렸는지 다시 체크하는데요. 명상을 하는 동안 편안하게 호흡하며 마음을 내려놓으니 참가자들 모두 확실히 몸이 부드럽게 이완됨을 느낀답니다.

<관련 포스팅>

명상으로 스트레스는 내려놓고, 뫔은 편안하게~

팀원들과 함께하는 플라잉 요가 타임!

매주 수요일 오후, LG디스플레이 파주러닝센터 3층에는 보랏빛 천막들이 하늘거리기 시작합니다. 바로 플라잉 요가(Flying Yoga)가 진행되고 있는 것인데요. 보통 ‘요가’라 하면 다이어트와 균형잡힌 몸매를 위해 여성들이 즐기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의외로 남직원들이 훨씬 많다는 놀라운 사실! 대부분 팀 단위로 신청을 받기 때문에 팀워크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플라잉요가

‘플라잉 요가’는 천장에 달린 해먹을 이용하는 운동법으로, 일반 요가보다 훨씬 자세가 크고 다양한 것이 특징인데요.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해먹에 매달리기 위한 근력이 필요하므로 상·하체 근력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있는 자세와는 반대로 거꾸로 매달려 하는 동작도 많기 때문에 척추를 올바르게 정렬해주고, 흐트러진 체형 교정에도 제격이죠.

그러나 그 과정이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시작한 지 5분도 채 지나지 않아 여기저기서 곡소리가 나는 것은 기본이요, 여기저기서 수건으로 연신 땀을 훔치는 진풍경을 볼 수 있지요. 하지만 그만큼 운동량이 크기 때문에 마치고 나서의 만족도도 크고, 밖에서 따로 배우는 요가보다 훨씬 좋다는 후한 평도 나옵니다. 열심히 땀 흘리며 운동한 뒤 팀원들과 함께 하는 저녁 식사는 그야말로 ‘꿀맛’인 것은 두말할 필요도 없겠죠? 😀


‘임직원의 건강이 회사의 경쟁력’이라는 취지 아래 임직원의 건강하고 즐거운 일터 조성을 위한 LG디스플레이의 노력은 계속될 것입니다!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