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png

고용창출왕 LG디스플레이, 비결은 적극적인 투자!

지난해 12월, 전국경제인연합회가 공정거래위원회 대규모기업집단 정보공개시스템(OPNI)의 자산순위 상위 30대그룹 가운데 개별 기업으론 LG디스플레이가 1만4722명을 고용해 일자리 창출 1위 기업에 등극했습니다.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LG디스플레이가 끊임없이 일자리를 창출하고 채용을 증가시킬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첨단 디스플레이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덕분인데요. 오늘은 LG디스플레이의 투자와 고용의 상관 관계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투자 연혁

LG디스플레이 투자 연혁

관련 글 보기
상생과 희망의 상징, 파주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를 소개합니다!
LG디스플레이 혁신과 경쟁력 강화의 최전선, ‘R&D’

지속적인 투자를 통한 일자리 창출

지속적인 신규 시설 투자와 사업 인수, 그리고 협약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해온 LG디스플레이! 현재까지 다양한 공장 라인 증설과 OLED, 투명디스플레이 등 첨단기술을 연구하는 파주 R&D센터를 건립을 통해 매년 생산과 R&D분야에 걸쳐 많은 인력을 채용해오고 있기도 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고용인원은 1999년 설립 당시 2천 965명에서 2010년에는 국내 기준으로 3만 201명으로 10배 이상 증가했는데요. 2010년에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0 일자리 창출지원 유공포상’에서 최고의 영예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또한, 2013년 말 기준으로 5만 2천여명의 직원(해외법인 직원 포함)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고속 성장의 원천은 바로 투자와 고용의 순환을 통한 훌륭한 인재 확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LG디스플레이는 단순히 많은 인재를 고용하는 것이 아니라 임직원들이 편안하고 따뜻한 공간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즐거운 직장팀’을 신설하고 진행하여 기업문화를 개선시키고 있는데요. 즐거운 직장팀을 통해 사원가족초청행사, 직장보육시설 구축, 부모님 효도관광 등의 가화만사성 프로그램,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임직원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즐거운 직장을 만드는 LG디스플레이의 가화만사성 프로그램
즐거운 직장을 위한 신의 한 수! LG디스플레이 ‘즐거운직장 Task’를 소개합니다


미래 기술 개발과 생산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을 이끄는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계속 디스플레이 관련 투자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투자를 통해 사업 규모를 확대하고 최고의 인재를 채용할 LG디스플레이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TAGS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