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의 이색 채용설명회, ‘테크니컬 톡 시즌3’ 속으로~

lg display_1

지난 19일, LG디스플레이 구미 사업장에서는 모처럼 학생들의 생기가 가득했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테크니컬 톡(Technical Talk)’! 이었습니다. 테크니컬 톡이란 우수 미래 R&D 인재확보를 위해 이공계 대학생을 사업장으로 초청, 직무상담과 디스플레이 산업과 기술에 대해 설명하는 LG디스플레이의 이색 채용설명회입니다.

이번 테크니컬 톡에는 주요 경영진과 경북대, 부산대, 전남/전북대, 한국/대구/광주/울산과학기술원 등 영호남을 대표하는 국립대학 및 과학 기술 대학교(원) 이공계 학생 및 교수 400여명이 함께했는데요. 어떤 행사였는지 궁금하시죠? 그 현장으로 따라가 보았습니다.

보다 많은 학생들이 미래 엔지니어로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LG디스플레이_1

이번 테크니컬톡은 세 번째 행사인데요. LG디스플레이는 올해부터 이 행사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 초청 대상을 기존 지방 거점 국립대학교에서 과학기술대학의 학생까지 확대했습니다. 또한, 대상 학교 학생들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 참가자를 공개 모집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행사를 총괄한 LG디스플레이 HR그룹장 김성민 상무는 “보다 많은 미래 엔지니어들이 디스플레이 산업과 기술에 관심을 갖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대상 학교와 학생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미래 엔지니어 육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채용 설명회를 개최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선배들의 한마디!

lg display_17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만의 특전! LG디스플레이 선배 사원들이 직접 채용에 대한 상담을 해주는 코너가 마련되었습니다. 학과를 나누어 그룹별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더욱 실질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었지요. 평소 학생들이 가지고 있었던 디스플레이 산업과 LG디스플레이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털어버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Display’, ‘LG디스플레이’, 그리고 이 시대의 ‘인재’에 대하여~

LG디스플레이_18

LG디스플레이 임원들의 강연도 있었는데요. LG디스플레이의 과거와 현재, 인재들과 함께 이끌어나가고 싶은 미래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LG디스플레이가 미래 먹거리로, 신 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OLED에 대한 이야기 등을 풀어낸 LG디스플레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한 시간이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_19

이부열 수석 연구원은 디스플레이 융합 인재상을 세 가지로 나누어 설명해주셨는데요. 풍부한 전문지식, 핵심의 본질을 파악하는 역량은 물론이고, 남들과 소통을 잘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했습니다.

특히, 이 수석연구원은 소통을 통해 모여 서로 힘을 합친다면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도, 충분히 해낼 수 있다고 강조했는데요. LG디스플레이라는 기업 역시 ‘소통’을 강조했기 때문에 세계 1등 디스플레이 회사가 될 수 있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설명 했습니다.

lg display_15

마지막으로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한상범 사장의 <변화와 혁신의 시대, 그리고 내일을 향한 꿈과 도전>이라는 주제의 미래가 요구하는 인재상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한상범 사장은 본격적인 강연에 들어가기에 앞서 학생들을 향해 세 가지 질문을 던졌습니다.

1. 여러분은 무엇을 꿈꾸고 있습니까?

2. 그 꿈이 얼마나 간절합니까?

3. 그 꿈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있습니까?

그리고 그 꿈을 위해 준비해야 할 세 가지 소양을 제시했습니다.

▶ 새로운 의견을 생각하여 낼 수 있는 창의,

▶ 마음으로 따른다는 뜻인 심종(心從),

▶ 서로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상생(相生).

꿈을 이루기 위해서 창의, 심종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다른 사람에게도 영향을 주며 함께 도전해나가야 한다는 것이지요.

LG디스플레이를 100년 이상 영속하는 기업으로 만들겠다며 함께 하자고 독려하는 한상범 사장의 강연에 많은 박수가 쏟아졌습니다.

이날 있었던 IT/모바일 개발그룹장 김병구 상무의 <Beyond one century, LG Display>, OLED 연구담당 윤수영 상무의 <지금은 OLED 시대> 등 디스플레이 전문가로서, 엔지니어 선배로서의 알토란 같은 이야기들은 추후 더욱 자세하게 따로 포스팅 해드릴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lg display_18

한편, 행사가 열린 대강당 앞 로비에는 77인치 가변형 OLED TV와 105인치 커브드 UHD TV, 스마트워치용 원형 OLED 패널 등 LG디스플레이의 최첨단 제품들을 전시했습니다. 학생들은 LG디스플레이의 대표 제품들을 보며 직접 체험하며 LG디스플레이의 혁신적인 기술력에 감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인기 있었던 건 105인치 커브드 UHD! 눈을 압도할만한 크기의 디스플레이에 학생들은 너나할 것 없이 “양손 엄지 척~!”이었습니다.

또한, 냉장고 전면을 투명디스플레이로 구현한 디스플레이 역시 인기였습니다. 학생들은 눈을 반짝이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옆에 있는 선배 사원들에게 어떤 원리로 구현이 되는 것이냐고 질문을 던지기도 했습니다.

자, 테크니컬 톡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오늘 하루가 어땠는지 물어볼까요?

테크니컬 톡에 참여한 학생들의 미니인터뷰

경북대학교 전자공학과 신동욱

테크니컬 톡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공지 뜬 거 보고 신청해 오게 되었는데요. 제가 디스플레이 전공이 아니라, 산업 전반의 내용에 대해서 생소한 감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오늘 이렇게 새로운 기술 이야기도 듣고, 유용한 정보를 많이 알아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북대학교 전자공학과 전호진

네, 저도 오늘 강연들 무척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4학년이라 당장 취업 걱정이 큰데 오늘 인사 담당자님도 뵙고, 상담도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후배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뜻 깊은 시간, 또 다른 인연을 기약하다

강연 이후에는 LG디스플레이 경영진 및 선배 임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간담회와 만찬을 갖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오늘 하루를 마무리하며 즐겁게 식사를 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더군요.

LG디스플레이_25

가벼운 발걸음으로 학교로, 집으로 돌아가는 학생들의 모습이 보이네요. 전문성과 열정, 그리고 함께 더 나은 성과를 만들어가는 팀웍을 갖춰, LG디스플레이의 미래를 책임질 든든한 인재로 다시 만나길 기대해 봅니다!


LG디스플레이는 하반기에 또 한 번 파주 사업장에서 수도권 대학을 중심으로 테크니컬 톡 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 그러니 혹시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테크니컬 톡’이라는 단어가 보인다면 꼭! 참여해보세요.

 

TAG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