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 걱정 NO!
글로벌 인증기관서 ‘눈 건강’ 인증 받은 3세대 OLED TV 패널

하루에 얼마나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접하시나요? 출근길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하루 스케줄을 점검하고, 업무시간에는 노트북과 모니터를 보며 일을 하고, 퇴근길 이동수단 속에서 디스플레이를 접하고, 퇴근 후 집으로 돌아와 TV를 보며 하루를 마무리하죠.

이렇게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스플레이 경험과 건강한 일상 모두를 제공하기 위해, LG디스플레이의 10년 기술력을 결집한 3세대 OLED TV 패널이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눈 건강 인증을 잇달아 획득했습니다. 어떤 인증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UL솔루션즈의 ‘로우 블루라이트 플래티넘’ 등급 업계 최초 획득!

LG 디스플레이 3세대 OLED, UL솔루션즈로부터 로우 블루라이트 부문 플래티넘 등급 및 UL 마크 획득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눈 건강’ 인증은 글로벌 안전과학회사 UL솔루션즈가 부여한 ‘로우 블루라이트 플래티넘’ 등급 인증입니다. 디스플레이 시청 시 발생하는 유해 블루라이트는 눈의 피로도를 증가시키고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번 3세대 OLED TV 패널은 UL이 진행하는 디스플레이 유해도 검사에서 현존하는 TV 패널 중 가장 낮은 36%를 기록하며, 업계 최초로 가장 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LCD TV 패널의 유해 블루라이트 비중이 70~80% 수준으로 알려진 것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입니다.

UL솔루션즈는 그동안 신뢰도 높은 검증 방식을 통해 디스플레이 유해도와 관련된 인증을 진행해 온 기관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20년 해당 기관이 부여하는 ‘로우 블루라이트’ 인증을 획득한 바 있는데요. 올해, 로우 블루라이트 등급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로 세분화하고 더 엄격해진 기준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을 받아(유해 블루라이트의 비중이 40% 미만인 제품), 3세대 OLED TV 패널의 우수성을 더욱 확실히 증명했습니다.

’리플렉션 프리’, ‘아이세이프’, ‘일주기 리듬’ 인증까지!

LG디스플레이가 받은 ‘리플렉션 프리(reflection free)’ 인증과 ‘아이세이프(eyesafe)’ 인증

3세대 OLED TV 패널은 글로벌 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에서도 리플렉션 프리(reflection Free)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리플렉션은 외부 빛이 TV 표면에 반사되는 정도를 나타내며, 이 수치가 높을수록 반사되는 상이 화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도가 높아지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인터텍은 리플렉션(상비침 현상) 검증을 위해 반사율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3세대 OLED TV 패널은 이 테스트에서 반사율이 1% 미만으로 측정되어 업계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이전에도 LG디스플레이는 글로벌 안전 및 품질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와 눈 안전 전문 기관 아이세이프(eyesafe)로부터 유해 블루라이트 방출량이 적고 시력 저하를 유발하는 화면 깜빡임(플리커) 현상이 없어 ‘아이세이프’ 인증을 업계 최초로 받았었는데요. 고객의 눈 건강에 ‘진심’인 LG 디스플레이가 계속해서 노력해 온 성과입니다.

2023년 6월 LG디스플레이 OLED, ‘일주기 리듬 인증’ 세계 최초 획득

눈 건강 인증 뿐만 아니라 티유브이 라인란드로부터는 세계 최초로 ‘일주기 리듬(Circadian Friendly) 인증’을 획득하여, 시청자의 생체리듬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로 인정받았습니다.

일주기 리듬이란 약 24시간을 주기로 발생하는 인간의 생체리듬 패턴인데요, 일주기 리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빛으로, 일반적으로 야간에 TV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시청할 경우 일주기 리듬을 방해해 수면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티유브이 라인란드는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및 모니터 패널이 생체리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도 우수한 화질을 제공한다고 평가해 일주기 리듬 인증 중 최고 등급인 ‘Circadian Friendly Level(CFL)1’ 을 인증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OLED, 화질 우수성과 눈 건강까지 한 번에!

메타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65인치 4K OLED

이번 3세대 OLED TV패널에 적용된 신기술인 ‘메타 테크놀로지’는 유기물의 빛 방출을 극대화하는 ‘초미세 렌즈’(MLA, Micro Lens Array)’와 ‘메타 부스터(META Booster)’를 결합한 기술로, 획기적으로 밝은 화면으로 우수한 화질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눈 건강까지 고려한, 사용자 친화적 디스플레이라는 것을 입증했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실제와 같은 화질 뿐만 아니라 사람의 건강을 생각하는 기술로, 일상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 나갈 예정이니 계속해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S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