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최고 권위의 디스플레이 행사 SID(The 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SID는 수많은 글로벌 디스플레이 기업과 학계가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고, 연구 논문과 산업 트렌드를 발표하는 자리로 디스플레이 업계에서는 그 의미가 깊은 행사인데요.
LG디스플레이 또한 이번 SID 2023에 참가해 ‘Experience Tomorrow Beyond Today(눈 앞에 다가온 디스플레이의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세 가지 존 Beyond TV, Beyond Flat, Beyond Display를 통해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습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SID 2023 속 LG디스플레이 소식, 함께 다시 만나보시죠!
눈 앞에 다가온 디스플레이의 미래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 입구를 지나자마자 LG디스플레이 부스가 보입니다. 다양한 OLED 솔루션들이 관람객들을 반기는데요. LG디스플레이 부스 방문객들은 전에 없던 참신함으로 뭉친 OLED 기술과 제품을 체험해보며 ‘디스플레이의 미래’를 생생히 마주하고 있습니다.
시청 경험은 물론 게이밍까지 프리미엄 OLED로
첫 번째 존 Beyond TV에는 더 뛰어난 화질, 더 선명한 밝기를 이뤄낸 3세대 OLED 기술 ‘메타 테크놀로지’와 이를 적용한 최상의 ‘게이밍 솔루션’이 자리하며 진정한 프리미엄 OLED의 가치를 증명하고 있는데요. 메타 테크놀로지와 8K 해상도가 만난 77인치 8K OLED, 그리고 LG디스플레이의 막강한 게이밍 기술을 결합한 45인치 Ultra Wide Gaming OLED 및 27인치 QHD Gaming OLED 모두 차원이 다른 화질로 극강의 몰입감을 자아냈습니다.
접거나 말거나, 새로운 차원의 디스플레이를 향해
두 번째 존 Beyond Flat에서는 기존 디스플레이 폼팩터를 초월하는 디스플레이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최대 360도로 화면을 자유자재로 접었다 펼 수 있는 ‘폴더블 OLED’, 필요한 만큼 화면을 돌돌 말리는 ‘롤러블 OLED’와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화된 곡률 설정을 위해 구부리거나 펼 수 있는 ‘벤더블 OLED’가 대담한 폼팩터 혁신으로 관람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무한한 확장성을 그리다
마지막 존 Beyond Display는 여러 분야를 넘나들며 활용될 수 있는 디스플레이의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유연하게 늘어나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부터 사실 같은 이미지로 AR에 현실감을 더할 ‘OLEDoS’, 입체적인 3D 이미지를 구현하는 ‘15.6인치 라이트필드’와 매끄러운 외관에 즉각적인 터치 기능을 지원하는 ‘13.7인치 투명 OLED 인터치’까지, 상상력을 자극하는 LG디스플레이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솔루션들을 전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 대형 OLED, 관람객들이 눈도장 찍은 ’Best of SID’
이처럼 SID 2023에서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인 LG디스플레이는 업계 전문가와 학계 등 다양한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끌어냈는데요. 특히 새로운 혁신성과 방대한 활용성을 자랑하는 12인치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의 독보적인 대형 OLED 기술력이 고스란히 담긴 3세대 OLED TV 패널은 이번 전시를 통틀어 관람객들이 직접 뽑은 가장 인상적인 전시 제품으로 선정돼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People’s Choice Award)’ 상을 받는 영광까지 안게 되었습니다.
SID 2023에서 선보인 LG디스플레이의 기술과 솔루션, 어떻게 보셨나요? ‘Experience Tomorrow Beyond Today’가 전시를 아우르는 주제인 만큼 LG디스플레이만의 혁신성과 미래 지향성이 여러분에게도 잘 전달되었을 텐데요. SID 기간 동안 업데이트와 뉴스가 계속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내일을 내다보는’ 선도적인 디스플레이 제품으로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만들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