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CES 2022에서 플렉서블(Flexible)OLED 솔루션 중 하나로 버추얼 라이드(Virtual Ride)를 선보입니다. 버추얼 라이드는 55인치 OLED 3대를 바닥에서 천장까지 ‘ㄱ’자 형으로 연결한 Bottom-to-Roof 형태로, 대형 스크린과 운동기구를 결합한 가상 라이딩 제품입니다.
디스플레이는 곡률반경(원의 휘어진 정도) 숫자가 낮을수록 더 많이 휘어질 수 있음을 의미하는데요. 버추얼 라이드는 스크린 전면부에서 천장으로 연결되는 부위의 곡률반경이 현존 대형 패널 중 최저인 500R로 곡면 스크린을 구현하여 영상의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또한, UHD의 높은 해상도와 99%의 색 재현율을 보여주는 OLED를 통해 마치 숲 속 또는 유럽의 밤거리에 있는 듯한 느낌의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옆 손잡이에는 23.1인치 in-TOUCH LCD가 있어 운동 중에도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추얼 라이드는 얇고 세련된 디자인의 OLED로 구성되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주변 환경과 잘 어우러져 다양한 운동기구와 매칭이 가능해 트레이닝 센터는 물론 가정 등에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VR 등 추가 장치 없이도 편안하고, 언제 어디서든 OLED가 구현하는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어 실제 원하는 장소에서 라이딩을 하는 새로운 개념의 힐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