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궁금한 사람 모두 모여라! LG디스플레이 뉴스 9월호

가을이 눈 깜짝할 새에 사라진 듯한 요즘, 마음만은 따뜻한 환절기 보내고 계시나요? LG디스플레이는 여러분의 따뜻하고 풍성한 가을을 응원하고자, 여러 가지 소통 활동들을 이어오며 여전히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과연 지난달에는 어떤 행사와 활동들로 알찬 한 달이 되었을지 9월 소식 모아보기,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18-19日 LG디스플레이와 정을 나눠요, 구미와 파주에서 이루어진 추석 활동

민족 대명절, 추석. ‘더도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처럼, 일 년 중 가장 풍요로운 날인만큼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과 정을 나누는 시간입니다. 그럴 때면 평소보다도 적적함을 느낄 소년∙소녀 가장들과 독거 어르신들이 떠오르는데요. 이에, 파주와 구미는 각각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파주 사업장에서는 지난 18일, 추석을 맞아 시내 독거노인과 폐지를 줍는 어르신들을 위해 식료품 등의 후원 물품을 전했는데요. 파주시노인복지관에서 임직원 40명과 이대직 파주 부시장, 파주시노인복지관 직원, 독거노인 생활 관리사 등 90여 명이 참여해, 즉석식품(미역국, 전복죽, 짜장), 고추장 볶음, 김 등 총 1,210 박스를 포장하였습니다.

이날은 특히 ‘어르신과 함께하는 어울림 시간’을 마련해, 어르신들과 함께 투호 던지기, 색종이 뒤집기 등의 레크레이션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한 가족처럼 옹기종기 모여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 시간이었는데요. 어르신들의 활활 불타오르는 승리욕과 아이 같은 미소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한편, 19일에는 구미 사업장에서도 이웃을 위한 활동에 나섰는데요. 구미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명절 음식을 만들어 전달하는 ‘정 나누기’ 활동을 펼쳤습니다. 황상동 소외계층 220세대를 대상으로 정성스러운 손맛과 따뜻한 손길을 담은 명절 음식을 전했습니다.

매년 추석이면 지역의 독거 어르신 세대와 아동센터에 추석 선물을 전달하고,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위문 활동을 진행하는 LG디스플레이. 구미경영지원 담당 신영철 상무는 “임직원 봉사자들이 열과 성을 다해 만든 명절 음식을 통해 소외 이웃들이 외로움을 달래고 행복한 명절을 보냈으면 한다”고 희망했습니다.

27日 LG디스플레이가 히어로를 응원합니다, ‘방화복 전용 세탁기’ 기증

LG디스플레이의 따뜻한 나눔은 27일에도 이어졌습니다. 바로 경기 파주소방서에 방화복 세탁기와 건조기를 기증한 것인데요. 화재 현장에서 화마와 사투를 벌이는 소방관들이 방화복을 보다 편리하게 세탁하고, 방화복 손상을 줄일 수 있도록 전용 세탁기와 건조기 등 3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습니다. 소방서에 기증한 방화복 세탁기는 총 11대, 건조기는 1대로 안전센터와 구조·구급대 등 파주 관내 소방관서 총 12곳에 전달되었습니다.

파주경영지원담당의 이해철 상무는 “화재와 재난으로부터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힘써주시는 파주 소방관들의 노고를 조금이라도 덜어주고 싶었다”면서, “더 안전한 파주시를 만들어가는데 보탬이 되도록 지역 시민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최문상 파주소방서장은 “화재 출동과 훈련이 잦은 소방관의 업무 특성상 방화복 세탁기와 건조기가 소방관들의 근무환경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29日 사랑해요, 파주! ‘파주 시민과 함께하는 LG행복나눔 페스티벌’ 개최

마지막으로 전할 소식은 지난 29일에 열린 ‘제2회 파주 시민과 함께하는 LG행복나눔 페스티벌’입니다. LG파주협의회(LG디스플레이·LG이노텍·LG화학)는 파주 시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축제를 개최했는데요. 인근 군부대 장병을 비롯해 파주 시민 1만 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되었다고 합니다.

먼저, 공연 전 파주스타디움에는 파주경찰서를 비롯해 파주소방서, 파주보건소 등 유관 기관에서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치안 및 화재 예방, 심폐소생술 시연, 각종 성인병 예방 등의 체험활동과 건강 상담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하는 시간이 진행됐습니다.

오후 5시부터 9시 30분까지 1, 2부로 나눠 열린 LG행복나눔 페스티벌은 새로운 남북평화협력 시대를 맞아 남북 교류의 중심인 파주가 한반도 평화 수도가 되길 바라는 시민의 염원과 화합을 기원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습니다.

마침내 시작된 1부에서는 지난해 LG 청소년 키움 페스티벌 보컬 및 댄스 수상자 공연을 시작으로, 윤태규·김혜연 등 초청가수 특별공연으로 무대를 활짝 열었습니다. 이어서 파주시 전통예술공연단 ‘호연’과 LG디스플레이 희망날개클럽이 후원하는 청소년 국악인 이한서의 공연으로 분위기가 한창 달아올랐습니다. 이어진 2부 연예인 축하공연에서는 헤이즈, 마마무 등 청소년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연이어 나서면서 관람객들의 호응은 최고조에 달했는데요.

공연에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모든 공연이 끝난 후에는 관람객 좌석 번호로 행운권 추첨을 통해 55인치 LG올레드 TV(1대)와 LG트롬 건조기(2대), LG코드제로 무선청소기(2대),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5대) 등을 경품으로 증정했습니다. 좋은 볼거리에 행운의 선물까지! 파주 시민들의 하해와 같은 웃음을 만날 수 있었지요.

전상언 전무는 “LG는 지난 10여 년간 파주시민과 함께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의 꿈을 키워오면서 늘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시는 파주시민에 대한 감사와 파주의 꿈을 함께 이루자는 의미로 시민화합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파주시민의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후일담을 전했습니다.

오늘은 LG디스플레이의 9월 소식을 모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는데요. 특히나, 이웃과 시민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나눔을 진행한 활동이 많았습니다. 앞으로도 LG디스플레이는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며 베푸는 활동을 더 많이 이어나가겠습니다. 10월에 또 만나요!

TAGS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