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겁게 시작된 여러분의 도전을 힘차게 응원하는 LG디스플레이입니다. 지난 9월, 서류 마감 이후 본격적인 채용 프로세스가 시작되었는데요. 생각보다 빠르게 다가온 면접 일정에 부담감을 한가득 안고 계시지는 않나요? 그 마음 십분 이해하고 있기에, 오늘은 면접을 앞둔 지원자분들을 위한 ‘인사 담당자가 전하는 면접 백서’를 준비했습니다.
오늘 여러분께 면접 팁을 전수해 줄 인사 담당자를 소개합니다. 간단한 소개를 들어볼까요?
“LG디스플레이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인재 확보 팀의 공채 채용 담당자, 안지훈 책임입니다.
LG디스플레이와 함께 할 우수한 인재를 모시고자
다양한 방면에서 뛰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당신이 바로 우리가 찾던 그 인재! LG디스플레이의 인재상
Q. LG디스플레이가 주요하게 생각하는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A. ‘신념과 실행력을 겸비한 사람’이라는 LG Way (LG그룹 인재상) 속에서 LG디스플레이가 더 강조하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①열정, ②전문성, ③팀워크입니다.
치열한 업계 경쟁 속에서도 세계 1위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기업과 구성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똘똘 뭉쳐 전진해 가야겠죠. 그러기 위해서 이 세 가지는 놓칠 수 없는 요소인데요. 팀과 함께 열정을 다해 전문성 있는 방식으로 업무를 해결해나가는 인재라면 OK! 면접에서 특히 이 세 가지 가치가 드러나도록 답변한다면 좋겠죠?
Q. LG는 ‘탈 스펙’ 채용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유명한데요. 스펙 대신 어떤 점을 주목해 보시나요?
A.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대한 관심과 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본적인 역량을 갖춘 사람이 인재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R&D, 공정/장비 등의 이공계열 직무라면 전공 지식을 잘 갖추고 있어야 하고, 영업/마케팅 직무라면 시장 및 트렌드에 대한 폭넓은 관심과 함께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합니다. 경영, 운영, 전략, 기획 등의 경영지원 직무라면 회사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겠죠. 자세한 내용은 지난번 하반기 공채 소식 콘텐츠에서 직무별 전공/역량을 참고해보시면 좋겠네요!
<관련 포스팅>
Q. 그렇다면 ‘이런 지원자는 조금 어렵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부분이 있을까요?
A. 많은 회사 중에 왜 LG 디스플레이에 지원했고, 그 직무를 하고 싶은지 명확하지 않을 때 그렇습니다. LG 디스플레이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시는 것으로도 충분히 플러스 점수가 됩니다.
그래서 지원 동기는 면접 시 필수 항목으로 생각하고 답변을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우리 회사에 왜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이후로 입사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여러분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진정성 있는 답변을 기대합니다!
꼭 맞는 인재를 찾기 위한 세심한 여정, 면접 준비 팁!
Q. 면접은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되나요? 1∙2차 면접 각각의 특징을 설명해주세요.
A. 1차 면접은 팀장 급의 실무진 면접관이 참여하는 직무 적합성 평가입니다. LG디스플레이의 업무 환경에 맞는지, 그리고 주어진 직무를 빠르게 익히고 성장할 수 있을지를 확인하는 자리입니다.
2차 면접에서는 LG그룹의 사고 및 행동 기반이라 할 수 있는 LG Way, 그리고 LG 디스플레이의 인재상에 적합한 인성과 자세를 갖추었는지 알아봅니다. 임원급 면접관 배석 하에 여러분의 입사 의지와 회사에 대한 관심, 그리고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하는 열정을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Q. 면접을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할 정보가 있다면요?
A. 1차 면접에서는 본인이 지원한 직무가 어떤 것이고, 필요로 하는 역량이 무엇인지를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내가 왜 가장 적합한 인재인지를 어필할 수 있는 답변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차 면접에서는 LG 디스플레이에 입사하고 싶은 이유와 함께 본인이 왜 가장 적합한 인재인지를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회사에 대한 높은 관심이 엿보이는 답변이라면 더욱 좋겠죠!
Q. 면접에 어떤 자세로 임해야 할까요? 자신감 있으면서도 거만하게 보이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회사가 요구하는 모든 역량을 완벽하게 갖추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장점을 자신감 있게 어필하되, 잘 모르거나 생각해보지 못한 부분은 모른다고 대답하는 솔직함도 필요합니다.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지 못했을 때는 동문서답하지 않도록 한번 되물어 똑 부러진 인상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당당하지만 겸손한 태도를 보이고 싶다면 면접에 앞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진정성 있는 답변을 준비하는 것, 잊지 마세요!
Q. 이것만은 꼭 기억해야 할 3가지 면접 팁만 꼽는다면요?
A. ①자신감 있는 태도 ②솔직하고 구체적인 답변 ③ 일관성 이 세 가지를 꼽고 싶습니다.
면접에서는 무엇보다도 설득력 있는 표현이 중요한데, 자신감이 없다면 듣는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어렵겠죠? 어려운 질문을 받더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그리고 앞서 말한 내용과 전혀 다른 취지의 답변이 이어지면 진정성이 없다는 인상을 주거나, 면접관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꾸며낸 답변보다는 평소의 내 가치관을 토대로 솔직하게 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인재확보팀의 안지훈 책임과 LG디스플레이 하반기 공채 면접을 위한 성공 팁을 파헤쳐 봤습니다. 면접을 앞두고 그 어느 때보다 걱정과 긴장감이 클 시기이지만, 면접은 ‘평가받는 시간’이 아니라 ‘회사와 내가 서로 탐색하는 시간’이라는 생각으로 마음의 짐을 덜어보세요.
이제 곧 마무리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조금만 더 기운 내 볼까요? LG디스플레이와 함께 모든 취준생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