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어느새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되었습니다. 선선한 날씨 덕에 산책하거나 야외에서 운동을 즐기기 좋은 가을. 여러분이 외출 시 꼭! 챙기는 IT 제품은 무엇인가요? 이어폰부터 웨어러블 디바이스까지 수많은 제품이 있을 텐데요. 오늘은 여러분의 야외활동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줄 제품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이번 주말, 밖으로 나가실 때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들을 꼭 기억해보세요.
어떠한 움직임에도 제약 없는 LG 블루투스 이어폰, LG 톤플러스 액티브
조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중 몸동작에 의해 이어폰이나 헤드셋이 쉽게 흔들리거나 빠지는 경험을 많이들 해보셨을 텐데요. LG전자의 블루투스 이어폰인 LG 톤플러스 액티브(Tone+ Active, 모델명 HBS-A100)는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을 위한 제품으로 안티바운싱(Anti-bouncing) 디자인이 적용된 윙팁이 귀의 끝부분을 모아 주어 흔들림이 적은 것이 큰 특징입니다.
▲ LG 톤플러스 액티브(HBS-A100) 소개 영상
(동영상 출처: LGEcampaignKR 유튜브)
또한, LG 헬스의 애플리케이션인 LG 헬스, LG 톤앤톡(Tone & Talk, Android 전용)과 LG 톤앤헬스(Tone & Health, iOS 전용)를 활용한다면 나의 운동 활동량을 측정하는 나만의 헬스 매니저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운동량 측정 외에도 다른 단축키를 활성화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운동 중 수신 메시지 내용을 듣거나, 애플리케이션 알람을 수신하는 등 단순한 이어폰의 기능을 넘어 웨어러블 기기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는 LG 톤플러스 액티브! 블루투스 헤드셋의 기본 기능인 음질 역시 꽉 잡았습니다. 퀄컴 aptX™의 HD 오디오 코덱으로 하이파이(24bit)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LG 톤플러스 액티브에는 외장 스트레오 스피커가 추가로 적용되어 있는데요. 외부 운동 시 이어폰을 사용하면 주변 환경의 변화를 감지하기 어려워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해 운동 시에는 버튼 하나로 스피커/이어폰 모드를 변경해 외장 스테레오 스피커 모드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디자인부터 하이파이 음질까지 자랑하는 블루투스 헤드셋이라니, 벌써부터 음악을 들으며 달리고 싶어지는 기분입니다.
아웃도어 액티비티 최적화! LG 워치 스포츠 LTE
블루투스 스피커 외에도 점점 야외활동을 즐기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웨어러블 기기를 찾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는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축적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운동을 하기 위한 마니아 층이 늘고 있는 덕분인데요. 활동성을 중시하는 스포츠 마니아라면 스마트 워치가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을 거예요.
수많은 스마트 워치 제품 중 단연 최고의 제품은 지난 MWC 2017에서 소개된 LG 워치 스포츠 LTE(LG Watch Sport LTE)를 떠올려 볼 수 있습니다. LG 워치 스포츠 LTE는 LG전자와 구글이 공동으로 개발한 웨어러블 기기인데요. 1.38인치의 원형 POLED(Plastic OLED)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 2.0과 합작해서 개발한 제품이기 때문에, 스마트 워치로써 개인에게 최적화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 워치 스포츠 LTE는 기존 스마트 워치와 달리 스마트폰 없이도 단독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 워치만으로도 GPS를 활용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LTE 연결로 전화를 받거나 문자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운동할 때엔 번거롭게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되는 거죠!
또한, 운동을 하다 보면 땀이 많이 나거나, 비가 오는 등 외부 수분에 노출되는 일이 빈번한데요. LG 워치 스포츠 LTE는 IP68(수심 1.5m, 30분 이내 일시적 침수에 대해 방수 기능)의 방수·방진 기능과 폴리우레탄 밴드를 탑재해서 물에 젖거나 먼지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쯤 되면 운동하러 갈 때엔 비가 와도 눈이 와도 LG 워치 스포츠 LTE만 착! 차고 운동하러 나가면 걱정없이 운동에 집중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V30로 영화 속 장면 같은 사진 찍기
야외활동을 즐길 때,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은 바로 사진 촬영입니다. 함께 운동하고 레저스포츠를 즐기며 찍은 사진은 두고 두고 회자되는 추억으로 자리잡는데요. 이런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해 이제는 더 이상 사진을 찍기 위해 무거운 DSLR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전문 카메라 못지않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LG전자의 V30가 있기 때문인데요! V30의 특징 중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입니다. 이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는 스마트폰 최초로 탑재한 글라스 렌즈인데요. 대부분의 스마트폰 카메라는 6장 정도의 플라스틱 렌즈를 사용하는데, V30는 6장의 렌즈 중 첫 번째 렌즈를 DSLR에 주로 사용되는 글라스 렌즈를 채택했습니다. 이 렌즈를 활용하면 더 많은 빛을 모을 수 있어서 더욱 선명하고 사실적인 색감을 표현할 수 있죠.
이 카메라의 기능에 더욱 힘을 실어주는 것이 바로 ‘시네 이펙트’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LG전자와 전문 영화제작사가 공동으로 제작해, 일반 사용자도 촬영 시에 영화 장면과 같은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전문가가 설정해둔 15가지의 효과는 각각의 효과마다 영화 장르별 특징을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등산을 하는 중이라면 산 정상에 올라 ‘풍경’ 모드로 사진을 찍으면 전문가가 설정한 설정값으로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V30의 빛나는 포인트는 바로 LG디스플레이의 POLED를 탑재한 풀비전 디스플레이라는 점인데요. POLED는 유리기판이 아닌 플라스틱 소재의 기판을 활용해서 유연성과 내구성이 매우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뛰어난 화질과 높은 내구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은 V30의 모습을 보니 산으로 들로 출사를 떠나고 싶어지는 마음입니다.
<관련 포스팅>
오늘은 선선한 가을을 맞아, 야외활동을 하면서 같이 활용하기 좋은 스마트한 제품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올해 특히 긴 추석 연휴 간, 집에만 계시지 마시고 밖으로 나와 시원한 바람을 쐬며 운동을 곁들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오늘 소개해드린 스마트 기기와 같이 즐긴다면 더욱 체계적이고 풍성한 야외활동이 될 것 같네요. 다음에도 또 새롭고 흥미로운 소재로 똑똑한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