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30_005652-1.gif

LG디스플레이 박종현 책임연구원, 2016년 마르퀴즈 후즈 후 인명사전 등재

LG디스플레이 박종현 책임연구원
LG디스플레이 박종현 책임연구원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한상범, 韓相範)는 PO(Plastic OLED) 기술2팀 박종현 책임연구원(43)이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6년 판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박 연구원은 플렉서블(Flexible) 디스플레이 재료 분야의 전문가로 탁월한 업적을 쌓아왔다. 특히, 박 연구원은 ‘투명전극(transparent electrode)을 적용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 대한 연구실적과 ‘웨어러블 및 플렉서블 올레드의 봉지(encapsulation) 기술’ 분야의 성과를 크게 인정받아 이번 인명사전 등재가 결정됐다.

또한, 박 연구원은 올레드 및 신소재 등의 분야에서 17편의 논문과 21건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다수의 유용한 연구 실적을 거둬왔으며, 특히, 박 연구원의 연구들은 웨어러블, 플렉서블, 폴더블(foldable) 올레드 제품개발에 매우 중요한 핵심 기술들로 평가받고 있다.

박종현 책임연구원은 “최근 뜨고 있는 플렉서블 올레드 기반의 웨어러블 시장은 앞으로도 그 잠재 가능성이 무궁무진할 것이며, 그와 관련한 내 연구가 업계의 기술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팀원들과 함께 더욱 연구에 매진하여 세계 디스플레이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올레드 기술 개발에 일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는 미국 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등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로, 매년 세계적으로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을 심사해 약 5만여 명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여 발간하고 있다.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