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_silver_00.jpg

[라이프스타일 디스플레이] 실버족을 위한 안성맞춤 디스플레이

1. 싱글족을 위한 안성맞춤 디스플레이
2. 신혼부부를 위한 안성맞춤 디스플레이
3. 실버족을 위한 안성맞춤 디스플레이

지금까지 싱글족을 위한 디스플레이, 신혼부부를 위한 디스플레이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3번째로 실버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LGD_silver_01

옛날 TV 생각나는 클래식 스타일 TV

할아버지 할머니에게는 레트로한 스타일의 클래식 TV가 제격! 측면에는 나무와 비슷한 재질로 마감되어 수십년 간 함께 해 온 가구들과도 잘 어울리죠. 옛날 TV처럼 로터리식 다이얼로 채널과 볼륨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속은 최신 기술로 꽉 차있답니다. Full HD IPS 패널을 사용한 클래식 TV는 눈이 편하고 실감나는 화질로 일일드라마와 열린음악회를 보실 수 있습니다.

LGD_silver_02
LG 클래식TV 42LB640R

아날로그 감성과 디지털 기술의 완벽한 조합이라고 할 수 있는 클래식TV, 실버족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아닐까요?

이제 실버족도 스마트하게, 스마트폰으로 더 많이 소통하세요

“스마트폰은 무슨! 난 그냥 쓰던 게 좋다”던 할아버지, 할머니도 이젠 “옆 집에 김영감은 아들이 이번에 스마트폰을 사줬다던데..” 하시면서 최신 스마트폰에 관심을 보이는 분이 많으시죠? 요즘은 실버족들도 스마트폰으로 메신저, SNS 등으로 소통의 폭이 넓어지고 있는데요. 아직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다면 넓은 화면과 사용하기 편한 UI를 가진 스마트폰이 제격이랍니다.

LGD_silver_03_LG G3
LG전자 G3

눈이 편하고 야외에서도 잘 보이는 IPS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실버족에게 딱이죠. 작은 글씨를 크게 볼 수 있는 글꼴 크기 조절 기능을 시력이 좋지 않은 할아버지, 할머니도 쉽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화면을 톡톡 두드리는 것 만으로도 화면을 켜고 끌 수 있거나 손동작만으로 전화를 받는 등 직관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 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죠. 그리고, 할아버지, 할머니께 자주 연락 드리는 것도 잊으면 안되겠죠?

관련글
세계 최초의 QHD 스마트폰, LG G3의 5가지 매력 탐구

스마트한 실버족, 건강 관리도 스마트워치로

요즘은 젊은이 못지 않은 열정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실버족도 많이 있답니다. 스마트한 실버족 사이에서 요즘 떠오르는 핫 아이템은 바로 스마트워치인데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간편하게 음성으로 검색이나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 실버족 얼리어답터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는 소문입니다.

LGD_silver_04
LG전자 G워치

앞으로는 스마트워치를 비롯한 웨어러블 기기들이 운동 등 활동 기록뿐 아니라, 심박수나 혈당량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항상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도록 건강 관리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운동,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실버족에게 필수 아이템이 될 날이 머지 않은 것 같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웨어러블 기기에 탑재할 저전력 디스플레이와 휘어지는 OLED 디스플레이 등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각종 웨어러블 기기에서 LG디스플레이의 기술을 만나볼 날을 기대해 주세요!

관련글
LG디스플레이, 세계최초 플렉시블 및 투명 OLED 동시 개발 성공
일상 속으로 더 가까이! 스마트폰을 넘어 이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트렌드


오늘은 실버족을 위한 디스플레이 제품들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말처럼 최신 전자 제품들에 관심이 많은 실버족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제품이 실버족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