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3d-tv.jpg

우리 집 TV 속에 숨어 있는 3D 채널 찾아보자

3D 홈 씨어터

최근 전자 유통업체에 가보면, 스마트 기기를 스마트 TV에 연동하는 방법을 시연하거나, 3D 콘텐츠를 방영하는 등 보다 적극적으로 3D 스마트 TV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실제 각 TV업체의 주력 제품을 살펴보아도 3D나 스마트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한 42인치 이상 고급 사양 모델이 자주 눈에 띄고 있습니다.

하지만 3D TV를 샀다고 해서 3D 채널을 바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몇 가지 시청 환경을 체크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이미 가정에서 보유 중인 3D TV로 3D 방송을 감상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3D 시청을 위한 준비~ 어렵지 않아요!

3D 방송은 6-3번 3D전용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데요. 일반 채널에서는 일반 HD방송을, 6-3번에서는 3D 방송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D 방송을 시청하려면 먼저 공청용 안테나 또는 실내용 안테나가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이미 집안으로 들어오는 옥내/옥외 안테나가 있다면 이를 통해 바로 3D 방송 시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케이블이나 IP채널 가입자도 물론 시청이 가능합니다. IPTV의 경우 TV뒷면에 지상파 안테나(동축케이블)를 TV에 직접 연결하면 3D 시청이 가능하고, HDMI/DVI를 입력하면 기존에 사용하는 셋톱박스로 연결합니다.

케이블 연결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3D 방송 채널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리모콘3D본 방송시간에 6-1 번에 채널로 전환하면, 지상파 3D전환 안내 멘트가 나옵니다. 안내 멘트를 확인한 후 리모컨 채널의 UP버튼을 누르면 6-3 3D채널로 전환이 되고, 그 후 3D 모드로 변경 후 시청하시면 됩니다.

참, 2012년도 이전에 출시된3D TV를 구입하신 분들은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3D 플러스키트를 신청해야 하는데요. 3D 플러스 키트는 지상파 3D 방송 규격이 확정되기 전인 2010년, 2011년형 3D 제품에 대해서 국내 3D TV를 시청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USB 방식의 기기를 말합니다.

LG 3D TV 년형 비교
3D TV 시청 방법

3D TV시청을 위한 3D 컨텐츠

84인치 Ultra HD FPR 3D

자, 이제 3D TV 시청 준비 완료! 이제 더욱 다채로운3D 컨텐츠들을 만나 볼 일만 남았습니다. 현재까지 가능한 컨텐츠로는 3 D 방송(지상파/케이블), 3D 영화/뮤직비디오, TV Set의 2D의 3D 변환, 3D촬영영상, 3D게임 등입니다. 그리고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 등 정부 연관 기관에서도 3D 방송을 위한 제도적, 물질적 지원을 계속하고 있고, 지상파 방속에서도 계속적으로 3D 컨텐츠를 개발한다고 하네요. LG디스플레이도 3D 컨텐츠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 내용은 다음에 소개할께요~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