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하늘이 높아지는 계절, 가을입니다. 여러분께서는 가을을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빨강, 노랑으로 물든 가로수 나뭇잎을 보며 가을 피크닉을 떠날 준비를 하고 계신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국내에서 ‘단풍’ 하면 생각나는 장소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내장산이 있는데요. 특히 평소 산행을 좋아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찾으시지요. 오늘은 가을을 맞아 내장산 단풍시기 그리고 단풍 보기 좋은 등산코스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새 껑충 다가온 가을, 내장산 단풍시기
▲ 출처: 플리커 Sam NG님
2015 내장산 단풍시기 : 첫 단풍 10월 17일, 절정기 11월 6일
출처: 기상청 정보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내장산 단풍시기는 10월 중순을 시작으로 11월 초에 절정을 맞게 됩니다 🙂 첫 단풍은 지난해와 같은 시기이며, 절정은 지난해보다 8일 정도 앞당겨져 있다고 합니다.
내장산 단풍시기, 취향에 따른 내장산 단풍 코스 고르기
이제, 이 내장산 단풍시기에 맞춰 등산을 떠나시는 분들을 위한 코스를 소개해드릴 텐데요. 자신의 취향마다 고를 수 있게 준비해 놓았으니 한 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1. 등산보다는 여유롭게 단풍을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전망대 코스
▲ 출처: 내장산 국립공원 홈페이지
케이블카를 이용하기 때문에 탐방코스 중 가장 짧은 시간이 소요되는 전망대 코스. 케이블카는 2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등산보다는 여유롭게 단풍만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때 보이는 숨겨진 내장산의 매력에 깜짝 놀라실지도!
2. 남들만큼은 해야지!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서래봉 코스
▲ 출처: 내장산 국립공원 홈페이지
내장산을 찾는 탐방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대표 코스. 소요시간은 4시간이며 서래봉, 부처가 출연한 불출봉을 산행할 수 있는 코스이지요. 특히 마지막 하산지점인 일주문에 거의 다다를 때쯤 108그루 단풍나무를 통과하는데요. 이 아름드리나무 터널은 ‘22세기를 위해 꼭 보존해야 할 숲’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정말 아름답지요.
3. 내장산의 남북 모두를 아우르는 절경을 볼 수 있는 백양사~내장사 종주코스코스
▲ 출처: 내장산 국립공원 홈페이지
총 시간 7시간에 다다르는 코스입니다. 그만큼 초보 등산객에게는 다소 버거울 수 있는데요. 특이하게도 전라남도에서 올라가지만, 전라북도로 내려오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백암산과 내장산의 절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숙련된 등산객들의 인기 코스! 산행 전, 충분한 준비운동과 안전장비체크는 꼭 해주시길!
내장산 단풍시기, 주의할 점과 팁!
– 제대로 단풍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평일, 아침 일찍 출발하세요.
아름다운 내장산 단풍을 즐기러 오는 인파가 어마어마합니다. 아무래도 평일 아침 일찍부터 출발하시는 것이 더 좋겠죠?
– 매표소까지는 셔틀버스 이용하기
주차장에서 매표소까지 약 7km! 내장산 국립공원 매표소까지 가는 셔틀버스는 무료이니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 쓰레기는 자진 수거!
아름다운 내장산의 단풍. 정말 아름다운 만큼 지켜줘야겠죠? 꿀맛 같은 식사를 즐기고 나서는 흔적 없이 깨끗하게 치워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또 하나의 Tip!
내장산 단풍시기에 맞춰 갈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OLED TV로 즐기세요!
LG 올레드 TV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어 자연색 그대로 최고 화질을 선사합니다. 여기에 3,300만개의 서브 픽셀이 만들어 낸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럽고 풍부한 색채감을 경험해 보세요.
요즘은 매스 미디어 이외에도 개인 방송국 BJ들도 리포터가 되어 이곳 저곳을 생중계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잘 찾아보신다면 편안하게 거실에서도 선명하고 예쁜 단풍을 맘껏 즐기실 수 있으실 거에요!
빨갛게, 노랗게 익어가는 단풍. 그리고 푸른 하늘과 기분 좋게 차가워진 공기. 이것만으로도 가을을 만끽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자, 여러분만의 가을 계획을 세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