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가정의 달 5월,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어느새 사르르 풀려버린 날씨 덕분에 어른들도, 아이들도 더욱 활기차 보이는 듯하지요. 따뜻한 가정의 달을 맞아 LG디스플레이에서는 가족초청행사를 진행했는데요. 기업블로그에서는 서울 트윈 본사 임직원들을 위해 준비된 행사에 함께 했습니다.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 분당 한국 잡월드에서 4~19세의 자녀를 둔 트윈 임직원 및 가족 480명이 모였습니다. LG디스플레이 가족들의 가정의 달 행사,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꿈이 자라는 아이들을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
하루 사이에도 장래희망이 서너 번도 뒤바뀌는 아이들. 그만큼 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기 때문이겠죠. 이런 아이들을 위해 이번 LG디스플레이 가정의 달 행사에는 다양한 직업을 알아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아이들은 경찰관, 패션모델에서부터 로봇개발자에까지 자신이 관심 있는 직업을 골라 체험할 수 있었지요.
동물 병원존에서 강아지 미용 체험을 진행하고 있는 아이들, 참 귀엽죠? 후에 멋진 동물 병원 선생님으로 다시 만나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까지!
그 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체험 행사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페이스 페인팅, 카네이션 볼펜 만들기, 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 라바 만화 상영 등의 코너가 마련되었습니다. 흥미 있는 활동들을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어 더욱 즐거워 보이는 어린이들을 볼 수 있었지요.
▲ 참조: 한국잡월드 사이트
그 외에도 이번 LG디스플레이 가정의 달 행사장에서는 브레멘 음악대 가족 뮤지컬도 관람할 수 있었는데요. 브레멘 음악대는 당나귀, 개, 고양이, 닭 네 마리의 동물들이 꿈을 쫓아 브레멘으로 향하는 이야기죠. 고전적이지만, 여전히 흥겹고 교훈이 있는 이 뮤지컬 내용에 여전히 아이들은 멍멍~ 야옹~ 하며 신나게 호응했습니다.
밝게 웃는 아이들의 에너지로 가득 찼던 어린이날. 참여했던 LG디스플레이 가족분들의 소감을 들어볼까요?
가정의 달 행사에 참여한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의 소감
LG디스플레이 전진 과장, 박병선 과장, 전민 어린이 가족
남편도 저도 고민을 한시름 덜었지요. 회사에서 준비해준 행사라 믿음도 가고, 무엇보다 알찬 프로그램들에 참여하며 아이가 정말 신나 하니 즐거웠죠!
사내커플인 박병선 과장은 평소 아이와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한 아쉬움을 이번 어린이날을 100% 활용하여, 열심히 놀아주며 달래보리라 다짐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어디를 가든 사람 많고 복잡할 어린이날, 과연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회사에서 이런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 주니 무엇보다 좋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뮤지컬 등을 비롯해 다양한 간식거리도 준비해 주셔서 아이가 정말 좋아했어요”라며 특히 아이를 데리고 다니면 가족사진 찍기도 어려운데, 즐거운 직장팀에서 사진도 많이 찍어주셔서 뜻깊은 날을 기록할 수 있어서 더 좋았다고 소감을 밝혀주셨습니다.
LG디스플레이 행사를 지원했던 즐거운 직장팀 강누리 과장
행사를 준비한 저희도 행복하고 즐거워지는 시간이었어요! 직업 체험뿐 아니라 뮤지컬,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 거리 행사를 진행하기 좋은 장소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 노는 걸 보니 피로가 싹 가시고 엔도르핀이 가득 찼어요!
이번 행사를 위해 현장 지원을 나갔던 블로그 필진, 강누리 과장은 어떤 행사보다도 아이들의 웃음이 가득해 즐겁고 보람찬 행사였다고 합니다. 즐거운 직장팀은 이번 어린이날, LG디스플레이 임직원 가족들이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장소’와 ‘프로그램’에 특히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합니다.
파주나 구미는 사업장 내에 넓은 공간이 있어 사내에서 별도의 행사를 진행할 수 있지만, 서울 임직원들은 그럴만한 공간이 없어서, 임직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섭외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하네요. 덕분에 480명의 가족이 하루를 보람차고, 행복하게 즐길 수 있었겠죠?
이번 기업 블로그에서는 트윈 임직원 가족들과의 행사를 보여드렸는데요. LG디스플레이 파주, 구미 사업장에서도 가정의 달을 맞아 카니발파크 그리고 에듀 파크를 기획하여 신나는 프로그램으로 가족들을 맞았답니다. 가족들과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LG디스플레이 사원들의 소식 잘 보셨나요? 여러분도 남은 가정의 달,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나날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