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한국관광공사와 제휴해 축적된 여행지 관련 자료와 여행 전문가 등의 조언을 받아 맞춤형 장기 휴가 리소스를 제공하는 휴가 프로그램 2탄! 바로, 오늘부터 시작되는 최장 9일 동안 다녀올 수 있는 ‘황금 연휴 추천 코스’인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곳은 많은 섬과 뛰어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남쪽지방입니다. 이번 연휴를 위해 기억에 남는 여행 코스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LG디스플레이가 추천하는 코스면 여행 준비 끝!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남해 12경 탐방(4박 5일)
1일차
남해대교와 충렬사(2경)- 이충무공 전몰유허(5경)-점심-망운산과 화방사(9경)-석식-숙소
남해대교는 이순신 장군이 이끄는 조선 수군과 일본 수군이 벌인 마지막 해전으로 유명합니다. 맞은편에는 이순신 장군의 시신을 모셨던 충렬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순신 장군의 유해가 맨 처음 육지에 오른 이충무공 전몰유허와 충무공 이순신과 함께 임진왜란 때 순국한 장변들의 영혼을 위해 제사를 지낸 호국사를 함께 탐방하는 코스입니다.
2일차
가천암수바위와 남면해안 (6경)-이른 점심-금산과 보리암(1경)-상주은모래 비치(3경)-노도 서포 김만중선생 유허(7경)-석식-숙소
2일차 코스는 한려수도와 앵강만, 망망한 남쪽 대해를 조망할 수 있는 가천암수바위와 남면해안으로 떠납니다. 이른 점심을 태조 이성계가 백일기도 끝에 조선왕조를 개국한 금산과 국내 3대 기도처로 꼽히는 보리암으로 향합니다. 이어 100만 이상이 찾는 사계절 관광지인 상주은모래 비치와 사씨남정기의 작가 서포 김만중이 56세의 삶을 마감했던 노도 서포 김만중선생 유허를 방문합니다.
연관 사이트
상주은모래 비치 www.sangjubeach.co.kr
3일차
송정솔바람 해변(8경)-물건방조어부림과 물미해안(10경)-점심-호구산과 용문사(11경)-석식-숙소
3일차는 송정솔바람 해변으로 떠납니다. 송정솔바람 해변은 연평균 연평균 18℃로 해수욕을 즐기기에 아주 적합한 환경을 자랑합니다. 다음으로 초전-항도-가인포-노구-대지포-은점-물건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해안도로인 물미해안을 거쳐 전국 3대 지장도량의 하나로 불리며, 남해에서 가장 많은 문화재를 보유한 용문사를 마지막으로 코스를 마무리합니다.
4일차
창선교와 원시어업 죽방림 (4경, 관람중 점심)-창선 삼천포대교(12경)-석식-숙소
4일차 코스는 창선교 위에 올라 다리 아래서 진행되는 죽방렴 원시어업을 구경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다음으로는 삼천포와 창선도 사이 3개의 섬을 연결하는 5개의 교량인 ‘창선 삼천포대교’를 방문합니다.
5일차
원예예술촌-독일마을(관광 중 점심)-석식
나라별 이미지와 테마를 살린 원예예술인 마을인 ‘원예예술촌’을 거쳐 간호사와 광부로 독일에 갔던 분들의 공동체 마을인 독일마을에서 식사를 즐기는 코스로 남해 12경 탐방을 마무리 합니다.
연관 사이트
원예예술촌 www.housengarden.net
독일마을 남해독일마을.com
남쪽 지방 절경 체험(5박 6일)
1일차 – 거제/통영
외도 해상공원-점심-미륵산 케이블카-동피랑 마을-저녁-숙소
출처: 위키피디아 by Steve46814
남쪽 지방 절경 체험은 거제/통영에서부터 시작합니다. 3,000여 종의 수목과 해금강의 절경, 이국적 정원에서 휴식할 수 있는 온대 및 열대 식물원인 외도 해상공원을 시작으로 국내 최장 길이의 1,975m 케이블카를 자랑하는 미륵산 케이블카를 타고 절경을 감상하세요. 1일차의 마지막으로 드라마 ‘착한남자’의 마지막 촬영지인 동피랑 마을을 방문합니다.
2일차 – 부산, 영덕, 울진
해동용궁사-점심-블루로드 해안길-석식-백암온천-숙소
바다와 가장 가까운 사찰인 해동 용궁사는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觀音聖地)로 유명합니다. 해안에서 15m 벗어나지 않는 바다를 따라 펼쳐진 50km의 아름다운 드라이브 구간, 블루로드 해안길을 거쳐 백암온천에 들러 여행의 피로를 풀어보세요.
연관 사이트
해동용궁사 www.yongkungsa.or.kr
3일차 – 청송
주왕산(트레킹 중 점심)-주산지-석식-숙소
청송에 위치한 주왕산은 중국 중국 진나라 재건을 위해 숨어둔 주왕이 깃발을 꼽은 곳입니다. 주왕산 트레킹 코스에서 간단한 점심을 먹고 주산지로 향합니다. 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촬영 명소이기도 한 주산지에서 150년 수령의 왕버들과 능수버들을 감상하세요.
4일차 – 순천
순천국제정원박람회(관람 중 점심)-순천만 자연생태공원-석식-숙소
4일차 코스는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감상할 수 있는 순천입니다. 세계 5대 연안 습지인 순천만을 거쳐 40km에 이르는 S자물길과 멋진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의 용산전망대는 반드시 들러야 할 코스 중 하나입니다.
연관 사이트
순천국제정원박람회 www.2013expo.or.kr
5일차 – 여수
오동도(관광 중 점심)-향일암-석식-숙소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시작점인 오동도. 오동도는 190여종의 희귀수목이 우거진 바다의 꽃섬으로 유명합니다. 다음으로 해맞이 명소 중 하나인 향일암에 들러 자연 경치를 감상하세요.
6일차 – 남해
원예예술촌-독일마을(관광 중 점심)-석식
남해에는 나라별 이미지/테마를 살린 원예예술인 마을인 원예예술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향할 곳은 간호사와 광부로 독일에 갔던 분들의 공동체 마을인 독일마을. 한국 속 독일 마을의 이국적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 사이트
원예예술촌 www.housengarden.net
독일마을 남해독일마을.com
강원도 정복(5박 6일)
1일차 – 영월
장릉-청령포-어라연-중식-고씨동굴-석식-별마로 천문대-숙소
세조에게 왕위를 빼앗긴 조선 제6대 왕 단종의 무덤 및 유배지로 잘 알려진 장릉, 청령포, 어라연 코스로 강원도 정복을 시작합니다. 천연기념물 제219호, 길이 약 6km에 달하는 고씨동굴은 4개의 호수와 3개의 폭포, 10개의 광장이 있으며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리는 종유석, 석순, 석주들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을 뜻하는 별마로 천문대로 향합니다. 별마로 천문대에는 최대 규모의 80cm 급 반사망원경을 보유하고 있고 쾌청일수가 192일이나 되어 달이나 행상, 별을 보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연관 사이트
별마로 천문대 www.yao.or.kr
2일차 – 정선
화암8경 드라이브-아라리촌-중식-5일장-(아우라지-정선 레일바이크-오장폭포 중 택1)-석식-숙소
정선에서는 광대곡, 몰운대, 소금강, 화표주, 거북바위, 화암약수, 화암동굴 등 화암8경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화암8경에 이어 정선의 옛 주거문화를 재현한 아라리촌은 너와집 등 정선 지방 고유의 전통민가 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더욱 좋습니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7.2km의 철길을 달리는 코스 역시 필수 관광 코스 중 하나입니다. 또는 전국 최대 규모의 인공폭포인 오장폭포의 장관을 감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일차 – 속초
설악산(등산 중 중식)-아바이마을(석식)-숙소
설악산 등산 후 아바이순대로 유명한 아바이마을로 이동합니다. 함경도에서 먹던 고기 순대를 대신해 흔한 오징어로 만든 아바이순대는 빼놓을 수 없는 별미 중 하나입니다.
연관 사이트
아바이마을 www.abai.co.kr
4일차 – 양양
송천 떡마을(관람 중 중식)-오색약수-석식-숙소
특별한 맛과 모양을 자랑하는 송천떡 마을. 떡이 찰지며 며칠을 보관하여도 딱딱하게 굳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양양에 들러 꼭 한 번 맛보세요 송이축제가 열리는 10월경에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으로 이동할 곳은 서면 오색리에 있는 약수터! 이곳에는 양양의 명물 중 하나인 오색약수가용출되는데요. 하루 용출량은 1,500리터. 위장병, 신경통, 피부병, 빈혈에 좋다고 하니 꼭 들러보세요.
연관 사이트
송천 떡마을 www.songcheon.invil.org
5일차 – 고성
금강산 건봉사-통일전망대-중식-화진포 해수욕장-화진포 해양박물관-이승만/김일성 별장-석식-숙소
임진왜란 때 사명대사가 승병을 일으킨 금강산 건봉사에 이어 동해안 최북단에 위치한 통일전망대로 향합니다. 전망대에서는 해금강 주변의 섬들과 만물상, 현종암 등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얀 모래와 송림, 기암 등 뛰어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화진포 해수욕장을 마지막으로 고성 탐방을 마무리 합니다.
연관 사이트
통일전망대 www.tongiltour.co.kr
6일차 – 평창
횡계 양떼목장-봉평 허브나라(관람 중 중식)-이효석 문화관-석식
대관령의 알프스로 불리는 횡계 양떼목장! 우리나라에서 드물게 양을 방목하고 있어 신기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인 이효석 선생의 자취를 확인할 수 있는 이효석 문화관을 방문합니다. 가산 이효석 선생의 육필원고와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연관 사이트
이효석 문화관 www.hyoseok.org
어떠셨나요? 벌써부터 아름다운 절경과 다양한 유적지로 가득한 남해로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다음 편에는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제주여행과 제주 명물 관광 등 제주도 특집 코스를 소개 드릴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