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SID 2023’에서 ‘눈 앞에 다가온 디스플레이의 미래(Experience Tomorrow Beyond Today)’를 메인 테마로 Beyond TV, Beyond Flat, Beyond Display 세 개의 전시 존을 통해 OLED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은 차세대 OLED 기술과 기존 디스플레이의 상식을 뒤집을 혁신 제품을 선보입니다.
세 번째 Beyond Display 존에서는 기존 활용 분야를 넘어 더 다양한 영역으로 나아갈 수 있는 디스플레이의 무궁무진함을 제시하는 12인치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15.6인치 Light Field 3D, 13.7인치 투명 OLED in-TOUCH, 0.42인치 OLEDoS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12″ Stretchable Display
LG디스플레이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개발과 이를 통한 새로운 지평으로의 디스플레이 전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SID 2023에서는 미래 디스플레이로서 주목받는 12인치 스트레처블(Stretchable) 디스플레이를 일반에 최초 공개합니다.
유연한 소재로 구성되어 신축성이 뛰어난 화면과 터치 센서를 갖춘 12인치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는 화면이 최대 14인치까지 유연하게 늘어나면서도(20% 연신율) 일반 모니터 수준의 고해상도(100PPI)와 적·녹·청(RGB) 풀컬러를 동시에 구현 가능합니다. 더불어, 얇고 가벼울 뿐만 아니라 피부나 의류, 가구 등 불규칙한 굴곡면에도 접착할 수 있어 향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6″ Light Field Display
15.6인치 라이트필드(Light Field) 3D는 별도의 특수 안경 없이 물체의 입체적인 실제 이미지를 3D 형태로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입니다. 렌즈와 패널 구조를 획기적으로 설계해 휘도는 균일하게 유지하고, 3D 화면에서 좌우 영상이 겹쳐 보이는 크로스토크(Crosstalk)현상을 최소화해 보다 안정적이면서도 뛰어난 영상을 선사합니다.
또한, 15.6인치 라이트필드 3D는 실시간으로 시청자의 눈 움직임을 감지하여 시청 범위가 넓은 상황에서도 매끄러운 3D 영상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게이밍 또는 영화 시청의 몰입도를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화상 회의에서는 훨씬 현실적인 경험을, 의료 분야에서는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13.7″ Transparent OLED in-TOUCH
13.7인치 투명 OLED 인터치(in-TOUCH)는 투명 OLED에 Touch 전극을 형성해 화면을 자유롭게 터치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투명 OLED 인터치로 뛰어난 Touch Sensor를 통해 높은 터치 정확도와 멀티 터치 기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0.42″ OLEDoS
0.42인치 OLEDoS(OLED on Silicon)는 화질과 명암비가 우수해 증강현실(AR)을 실감나게 재현하는 차세대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입니다. 3,500 PPI의 화소 밀도로 작은 사이즈에서도 높은 해상도를 구현해 7,000 nit의 밝은 화면을 스크린도어 이펙트(Screen Door Effect) 없이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는 0.42인치 OLEDoS는 더 사실적이면서 몰입감 넘치는 증강현실 환경을 조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