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6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그룹의 R&D 허브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 TECH CONFERENCE 2023’이 열렸습니다. 2012년부터 시작된 LG 테크 컨퍼런스는 우수 이공계 인력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LG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이 자사 기술 혁신과 비전을 알리고,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인재끼리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한 행사인데요. LG디스플레이 또한 LG 테크 컨퍼런스에 참여해 LG디스플레이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미래 디스플레이 산업을 선도할 인재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디스플레이 발전과 혁신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던 LG디스플레이의 LG 테크 컨퍼런스 현장으로 초대합니다!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요소들로 우수인재를 끌어들이는 오프닝 행사
이번 LG 테크 컨퍼런스는 참석자들을 반기는 오프닝 행사와 각 LG그룹 계열사들의 뛰어난 기술 사례를 발표하는 테크 세션, 그리고 참가자들과 임직원들이 친밀도를 쌓을 수 있는 네트워크 세션 등 총 3부로 나뉘어졌는데요.
오프닝 행사에서는 이공계 석/박사 재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환영인사와 LG 테크 컨퍼런스의 목적, 그리고 마련된 각 프로그램들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진행된 후, 서빙 로봇 클로이가 등장해 행사장 곳곳에서 누릴 수 있는 오락 요소들을 소개하였는데요. 뛰어난 화질의 OLED로 게이밍을 즐길 수 있는 금성 오락실, 공학/과학 콘텐츠 스타트업 긱블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레이싱 카 체험, AI 드로잉과 타투 프린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들이 소개돼 현장에 즐거운 분위기를 더하고 참석자들의 흥미도 고조시켰습니다.
LG디스플레이 기술력 돋보기, 테크 세션
오프닝이 마무리된 후에는 테크 세션이 시작되며 LG 테크 컨퍼런스 행사가 본격적으로 그 막을 열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에서는 OC 연구/개발담당 백지호 상무, 대형 선행연구담당 정상훈 상무, DX Group 이병승 그룹장이 각각 OLED의 우수성과 주요 기술, 미래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 LG디스플레이 제조 지능화 도전/성공 사례를 주제로 디스플레이 업계의 현황을 설명하고 지향점을 공유했습니다.
참여자들은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의 테크 세션을 유심히 들으며 기술력에 감탄하면서도 디스플레이 발전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LG디스플레이 또한 유능한 이공계 인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다양한 즐길거리, 전시 및 체험 이벤트
테크 세션과 더불어, 마곡사이언스파크 여러 공간에 전시 및 체험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외부에는 전기차 전시, 푸드트럭 등이 있어 초청자가 자유롭게 즐겼고, 내부에는 선배 사원들에게 궁금한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물어볼 수 있는 ‘선배사원 무물’ Session도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았던 곳은 ‘텍콘 과방’ 이었는데요, 과방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공간으로 여러 LG 제품들을 체험하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이 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은 텍콘 과방에서 레이싱 카, AI 페인팅, 타투 프린터 등 LG그룹의 신기술을 체험해 보면서 즐거움을 만끽했습니다.
공통분모로 하나가 되어 뭉치다, 네트워킹 세션
모든 테크 세션이 완료된 후 참가자들은 직접 LG그룹 임직원들과 한데 모여 소통하는 네트워킹 세션을 가졌는데요. LG디스플레이와 디스플레이 산업에 관심이 있는 참석자들은 테크 세션에서 발표자로 참여한 이병승 그룹장, 백지호 상무, 정상훈 상무와 진로, 연구 분야, 디스플레이 산업 등 다양한 토픽에 관해 많은 이야기와 토론을 나누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네트워킹 세션 도중 라이브캠과 경품 이벤트가 펼쳐지는 등 재미있는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었는데요. 이번 LG 테크 컨퍼런스는 이로움과 즐거움,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고 할 수 있겠죠?
이번 LG 테크 컨퍼런스에는 400여 명의 이공계 석/박사들이 참석하며 LG디스플레이와 디스플레이 업계, 나아가 기술 그 자체에 대한 열기로 넘쳤는데요. 참여자들은 “테크 세션에서 실무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디스플레이 기술 인사이트와 트렌드를 생생히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고, 나와 비슷한 흥미를 가진 사람과 LG디스플레이 임직원을 만날 수 있는 네트워킹 세션은 뜻깊고도 유쾌한 시간이었다”며 입을 모아 긍정적인 반응을 비췄습니다. LG 테크 컨퍼런스를 넘어 LG디스플레이에 관심 있는 여러분을 다시 만날 그 날까지,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꿈을 향해 날갯짓하는 여러분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LG디스플레이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