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투명 OLED 로드쇼를 통해 LG디스플레이는 중국의 여러 고객사들에 남다른 기술력을 선보였는데요. 이번에는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향했습니다.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 동안 ‘2022 EU 테크로드쇼’를 열어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소개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요. 혁신적인 제품과 그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했던 로드쇼 현장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유럽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 LG디스플레이
유럽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성장 전망이 밝은데요. LG디스플레이는 기술력과 존재감을 알리기 위해 유럽 주요 고객사 40여곳을 초청해 유통 및 서비스 등 여러 영역에서 활용가능한 디스플레이 신기술을 제시했습니다. 투명 OLED, 프리미엄 사이니지, in-TOUCH 등 폭넓은 솔루션을 공개했죠. 떠오르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인 만큼 유럽의 수많은 관람객이 로드쇼를 방문했답니다.
투명 OLED, 쇼핑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비결
먼저 쇼핑몰에서 활용할 수 있는 ‘투명 쇼윈도우’와 ‘투명 쇼케이스’입니다. 두 제품 모두 유리만큼 투명한 투명 OLED를 적용했는데요. 개방감과 함께 디스플레이에 상품 정보나 그래픽 아트 등을 띄울 수 있어 쇼핑객의 이목을 끌고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에 효과적이죠.
투명 쇼윈도우는 55인치 투명 OLED 4대를 상하좌우로 연결해 매장 외부에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매장 사이즈에 맞게 가로 길이를 무한히 확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투명 쇼케이스는 투명 OLED 패널에 진열대를 결합한 제품으로 럭셔리와 유니버설 두 가지 콘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럭셔리 콘셉트는 제작단계에서부터 투명 OLED와 진열대를 결합하여 고급스러운 프레임을 구현하였으며, 유니버설 콘셉트는 프레임 없이 휴대 및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에 매장 분위기에 알맞은 콘셉트를 선택해 고유의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우리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투명 OLED의 무궁무진한 활용성은 우리 일상을 개선하는 데도 빛을 발하는데요. 이번 로드쇼에서 라이프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할 ‘블록 파티션’과 ‘라이프 투명 스크린(Life Transparent Screen)’이 공개되었습니다.
블록 파티션은 투명 OLED를 적용해 특유의 개방감을 제공함은 물론 디스플레이에 나타나는 배경도 컨트롤할 수 있어 발표 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별도 배경 없이 회의할 경우, 대면으로 회의하는 듯한 몰입감도 선사하죠. 또한 바퀴가 달려 있어 업무 환경에 따라 이동시키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 투명 스크린은 사용자가 원하는 모드로 이용할 수 있는 테크니처(Techniture)로 공간과의 조화, 유연한 사용성이 특징입니다. 각 모드마다 뒤편에 있는 슬레이트가 조절되어 인테리어 또는 콘텐츠 시청 등 용도에 맞게 형태를 바꿀 수 있는데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고화질 영상 시청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유용한 제품입니다.
OLED, 프리미엄 사이니지의 기준
사이니지 속 광고를 대중에게 고스란히 전달하려면 높은 화질과 표현력이 핵심이죠? 정확한 디테일과 색 재현이 살아 있는 OLED는 사이니지에 최적인 디스플레이인데요. 이번 로드쇼에서는 ‘97인치 UHD OLED 사이니지’와 ‘55인치 FHD OLED 사이니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사이니지 OLED는 유기물 증착 과정 후 남은 유기물을 재활용해 더욱 친환경적인데요. OLED만의 장점으로 사이니지로서 저력을 증명했습니다.
인터치 글로브, 고성능과 녹색성을 동시에
요즘 위생을 고려하여 키오스크에 직접적인 터치를 꺼려하거나 두꺼운 장갑을 끼는 산업 현장에서 터치를 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키오스크를 쓰다 보면 터치 성능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LG디스플레이의 인터치 글로브(in-TOUCH Glove)는 맨손에서도,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뛰어난 터치 성능을 자랑해 키오스크에 알맞은 디스플레이입니다.
로드쇼 현장에서는 라텍스, 모, 가죽, 스키 장갑을 구비해 관람객들이 인터치 글로브의 터치 성능을 실제로 체험하게 했는데요. 많은 방문객이 훌륭한 터치 감도에 감탄했습니다. 더불어 이 제품은 내부 구조가 간단하고, 커버글라스(Cover Glass)가 따로 필요 없어 다른 기술과 비교할 때 친환경성도 훨씬 우수합니다.
2022 EU 테크로드쇼는 많은 눈길과 발길을 끌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이번 기회로 유럽에 LG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을 널리 알릴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유럽을 넘어 세계 곳곳으로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LG디스플레이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