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2_023442.png

LG디스플레이X해롯백화점, 투명 OLED 디스플레이로 유럽에 혁신을 전하다

영국 런던 해롯백화점 1층 메인 게이트 옆 쇼윈도에 전시된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 사이니지

미래도시의 모습을 그려낸 SF영화를 보면 투명한 유리에 현란한 영상이 펼쳐지는 장면이 종종 묘사되곤 하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투명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미 그것을 실제로 구현해냈지요. 최근에는 이 놀라운 디스플레이를 영국 런던의 해롯(Harrods)백화점 쇼윈도에서 선보여 유럽인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럼, 해롯백화점의 쇼윈도를 화려하게 장식한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 디스플레이를 살펴보러 지금부터 런던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유럽인들 시선을 사로잡은 투명 OLED 디스플레이

앞에 배치된 투명 OLED 사이니지의 열기구 영상과 후면 디스플레이의 배경화면이 입체적으로 어우러진다.

1834년 개점 이래 영국 런던의 대표 상징으로 자리잡아온 해롯백화점. 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정 받은 최고급 브랜드만을 선보이는 이곳의 쇼윈도에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 디스플레이가 당당히 전시됐습니다.

해롯백화점은 10월 한 달간 ‘Tech Month’ 행사를 통해 글로벌 IT/가전 기업들의 혁신적인 기술을 소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7일부터 28일까지 해롯백화점 1층 메인 게이트 옆 쇼윈도 총 5곳에서 투명 OLED 디스플레이와 최첨단 OLED TV제품을 선보입니다.

<관련 포스팅>
특허킹으로 소문난 LG디스플레이의 투명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만나보세요!
[퓨처 스포일러]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도 없다, 투명 디스플레이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투과율 38%의 55인치 투명 OLED 디스플레이와 55인치 투명 OLED 디스플레이 2장을 이어 붙인 사이니지를 각각 전시해, 해롯백화점을 찾는 쇼핑객들에게 새로운 디스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대형 투명 OLED 디스플레이를 제조하는 기업인데요. OLED는 별도로 백라이트가 필요치 않기 때문에 최적의 투명도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디스플레이는 소비자가 디스플레이 너머의 상품과 화면 속 정보를 동시에 볼 수 있어, 쇼윈도 등으로 무궁무진하게 활용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뿐만 아니라, 쇼핑객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는 럭셔리한 인테리어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OLED 패널을 탑재한 LG전자의 ‘LG 시그니처 OLED W’

이번 Tech Month 기간에는 LG전자, 뱅앤올룹슨(B&O, Bang & Olufsen) 등 세계적인 TV제조사들도 OLED 알리기에 힘을 보탰는데요. LG디스플레이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TV제품을 해롯백화점 1층 쇼윈도에 전시해, 쇼핑객들이 OLED의 선명한 화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글로벌 OLED 프로모션 총괄 김광진 상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롯백화점과 다시 한 번 협업해 차세대 기술인 OLED를 소개하고 소비자들에게 OLED의 혁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에 대한 포부를 밝혔습니다.

세계적인 두 업체의 콜라보가 이번 Tech Month까지 이어지면서, 유행에 민감한 유럽 소비자들에게 LG디스플레이의 OLED 기술력이 확실히 각인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 포스팅>
LG디스플레이, OLED로 영국 해롯백화점에 품격을 더하다
LG디스플레이, 영국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눈을 선물하다!

유럽 시장에 OLED 알리기 ‘박차’

LG디스플레이는 해롯백화점 뿐만 아니라, 유명 전자제품 유통기업들과도 협업해 유럽 OLED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방침인데요. 미디어막트(Media Markt), 자툰(Saturn) 등 유럽 내 5개 주요 전자제품 유통브랜드의 각 매장에 OLED존(Zone)을 구성하고 최첨단 OLED TV를 전시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모션은 9월부터 오는 12월 초까지 이어집니다.

이처럼 여러 유통 업체의 매장 내에 별도 스페셜 존을 설치하고 동시다발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는 흔치 않은데요. 이는 첨단 기술을 빠르게 수용하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OLED TV제품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합니다.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9’에서 관람객들이 LG OLED 8K의 화질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 출처: LG전자)

실제로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IHS마킷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유럽 프리미엄 TV(2,500달러 이상)시장에서 OLED TV의 점유율은 59.1%에 달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적극적인 행보에 힘입어 OLED가 유럽 내에서 대세로 굳건히 자리잡아가고 있는 건데요.

프리미엄의 가치를 담은 OLED가 앞으로도 유럽 전역에 널리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세계인의 삶에 놀라운 혁신을 전하고자 동분서주하는 LG디스플레이의 노력을 계속해서 응원해주세요!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