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G디스플레이 블로그 디스퀘어(D’Square) 사내 필진 조현식 선임입니다. 지난 7월 15일 LG트윈타워에서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을 위한 특강이 있었습니다. 예비부모와 유, 초등 자녀를 둔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부모 교육 특강이었는데요.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분이 참석하셨답니다. 아직 실감은 나지 않지만, 저도 곧 예비 아빠가 되기 때문에 관심을 두고 강의를 주의 깊게 경청했습니다!
강의를 진행한 서천석 박사님은 제가 즐겨 보는 TV 프로그램에서 많이 봤던 분이라 특강 진행 안내 공지가 올라오자마자 바로 특강 참석 신청을 했습니다. TV 프로그램에서도 많은 분의 고민거리를 재미있고 쉽게 상담해주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거든요! 지금부터 서천석 박사님과 함께한 특강 현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예비 엄마, 아빠, 그리고 가족이 모인 LG디스플레이의 특강
부슬부슬 여름비가 내리는 토요일 오전, 특강을 듣기 위해 LG트윈타워로 향했습니다. 늦잠을 자고 싶은 유혹이 있었지만,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들었던 ‘부모 노릇 하는 게 쉽지 않다.’는 말을 되새기며 특강 장소로 향했어요. 주말에 회사에 오니 출근한 느낌이 나서 쌔-한 기분이 들었지만, 반바지에 반팔 티셔츠를 입고 아내와 함께 특강을 들으러 오니 새로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강의 시작 전 강의실에 도착하니 이미 많은 분이 강의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넓은 강당이었음에도 많은 분이 특강에 참석을 해주셨습니다. 그 중엔 자녀들을 데리고 온 분들도 있었는데요. 좋은 부모가 되고자 하는 열의를 보며 본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저도 TV로만 보던 서천석 박사님을 가까이서 보려는 마음에 제일 앞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사내 특강으로 시작하는 아이도 부모도 함께 행복해지는 첫 걸음
드디어 시작한 특강! 특강은 시작부터 흥미롭게 진행되었어요. 서천석 박사님이 TV 프로그램에서 이야기하시던 것처럼 본인의 이야기와 다양한 사례를 예로 들며 부모들이 꼭 알아둬야 할 것과 관심 가질만한 이야기들을 풀어내셨습니다. 재미난 이야기도 있고 안타까운 이야기도 있고 꼭 기억해뒀다가 나중에 우리 아이 교육시킬 때 활용해야겠다 싶은 내용도 많았어요.
서천석 박사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 중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아이에게 맡겨라’라는 내용이었어요. 우리나라는 워낙 교육열이 치열해서 아이의 교육을 부모의 욕심에 맞추는 경향이 있는데 이로 인해 아이도 부모도 모두 불행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요즘 시대가 시대인 만큼 아이의 미래를 걱정을 교육에 대한 압박으로 표출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가 봅니다. 저도 아마 아버지가 된 시점이 되면 교육 욕심이 생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스쳤는데요. 오늘 서천석 박사님의 말씀을 잘 새겨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 위해 노력해봐야겠습니다.
특강이 끝나고 나니 만감이 교차했습니다. 아직 아버지가 아니어서인지 아직 철이 없어서인지 부모로서의 교훈보다는 ‘우리 부모님도 나 키울 때 참 고생이 많으셨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모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곧 태어날 아이의 교육을 잘 해보겠다는 다짐을 함께 하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부모님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하며 저는 다음 소식과 함께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