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4.jpg

‘CITE 2017’, 올해 역시 기술혁신상 수상한 LG디스플레이

CITE 2017에 참가한 LG디스플레이

지난 4월 9일부터 11일까지 광둥성 선전에서 ‘중국 전자 정보 기술 박람회(China Information Technology Expo, CITE) 2017’이 열렸습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CITE 2017’은 중국 공신부와 선전시 정부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전자 정보 전시회로 매년 1,600여 개 업체가 참여하고 16만여 명이 참관하는 세계적인 IT 행사입니다.

LG디스플레이도 박람회에 참가했는데요. 이번 ‘CITE 2017’에서 LG디스플레이는 차원이 다른 OLED의 우수성을 알리고, IPS 나노 컬러(Nano Color), in-TOUCH 등 차별화된 시장 선도 기술력을 선보이며 중국 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합니다. 특히 LG디스플레이의 다양한 OLED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최고의 화질은 물론 응용 범위와 디자인 측면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LG OLED만의 우수성을 수많은 중국 고객에게 알렸습니다.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을 자랑하는 LG Wallpaper OLED TV

LG디스플레이는 현장에서 두께 3mm, 무게 7kg의 초박형 초경량 디자인을 실현한 65인치 Wallpaper OLED를 선보였습니다. Wallpaper OLED는 얇은 두께 덕분에 갤러리 액자와 같이 벽에 완전히 밀착시켜 세련된 거실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영화관 스크린이나 창문을 통해 영상을 보는 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패널 자체에서 소리를 발생시키는 Crystal Sound OLED

Crystal Sound OLED 역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자발광 디스플레이 한 장으로 이뤄진 OLED의 구조적 강점을 활용, 디스플레이 자체를 스피커로 구현하는 Crystal Sound OLED는 CITE 2017현장에서 OLED의 무한한 가능성을 자랑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77인치 양면 UHD OLED 디스플레이와 77인치 UHD OLED 디스플레이 6장으로 구성한 기둥 형태의 커머셜 제품을 선보이며 OLED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뛰어난 색 구현력을 지닌 IPS 나노 컬러 (IPS Nano Color)

한편 LG디스플레이는 ‘CITE 2017’에서 OLED 외에도 한 단계 발전한 차세대 LCD 기술인 IPS 나노 컬러(Nano Color)를 공개했는데요. 기존 퀀텀닷이 모듈 단의 백라이트에 퀀텀 시트를 입혀 패널의 성능을 개선했던 반면, IPS 나노 컬러는 패널단의 편광판에 나노 크기 물질을 덧입혀 색 파장을 나노 단위로 정교하게 조정, 더욱 많은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IPS 나노 컬러 기술을 신제품에 적용하여 중국 프리미엄 LCD 시장을 이끌어 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더욱 얇고 편리한 노트북을 완성하는 인터치(In-touch) 기술

LG디스플레이는 또한 인터치(In-touch) 기술이 적용된 노트북과 모니터 제품을 선보였는데요. 인터치 기술이란 터치 센서를 패널에 내재화한 기술로, 뛰어난 터치 성능을 구현할 뿐 아니라 패널 및 베젤의 두께를 줄여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해 줍니다. 그 밖에 곡률반경 700R을 구현한 12.3인치 자동차용 POLED 제품과 58:9, 32:9 등 가로와 세로로 화면 비율을 늘린 혁신적인 차세대 커머셜 제품을 공개하여 새로운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제시하였습니다.

‘CITE 2017’ 현장의 LG디스플레이 부스

이번 ‘CITE 2017’에서 LG디스플레이의 OLED 패널은 ‘CITE 2017 기술혁신 금상’을 시상 받기도 하였습니다. ‘CITE 2017 기술혁신 금상’은 전시제품 중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인 제품을 선정하여 시상하는데요. LG디스플레이의 Wallpaper TV용 OLED 패널은 OLED 패널에 HDR 기술을 적용해 최대 800nit까지 휘도를 구현함으로써 자연색에 가장 가까운 화질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 마치 그림이 벽에 붙어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차세대 벽걸이용 OLED TV를 완벽하게 구현한 것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중국 현지 언론 역시 이번 ‘CITE 2017’의 LG 디스플레이 제품들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는데요.

중국 경제지 ‘심천상보(深圳商报)’는 ‘신기한 기술들과 제품들에 많은 감명을 받았다’,라고 말하며 특히 Wallpaper TV 와 Crystal Sound OLED 제품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또한 ‘심천완보(深圳晚报)’는 ‘역시 LG 디스플레이다. 매년 예외 없이 신기한 제품들을 출품한다.’라며 ‘LG 디스플레이 OLED의 화질은 확실히 우수하다’라는 호평을 남겼습니다. 또 다른 중국 언론 ‘심천특구보(深圳特区报)’는 ‘OLED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LG 디스플레이의 제품을 기대한다’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무한한 확장성과 잠재력을 가진 OLED의 우수성과 가치를 먼저 알아본 중국 고객과 함께 OLED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예정인데요. 중국 시장에서 LG디스플레이의 놀라운 기술력이 어떤 평가를 받을지 살짝 엿볼 수 있었던 이번 ‘CITE 2017’!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뻗어 나갈 LG디스플레이의 행보가 기대되네요!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