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bowl_main.png

LG 올레드 TV, 한 편의 영화 같은 ‘슈퍼볼’ 광고를 품다

지난 2일, LG전자가 미국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프로 미식축구리그 결승전 ‘슈퍼볼(Super Bowl)’에 선보일 올레드 TV 광고를 유투브와 페이스북 등에 공개했습니다. 공개한 지 3일만에 1,000만 뷰(view)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영상이기에 이토록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일까요?

영화? 아니죠~ 광고? 맞습니다!

미국을 넘어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인 슈퍼볼의 광고는 전 세계 2억 명이 시청하는 ‘지구 상 가장 인기 있는 광고’로 불릴 만큼 영향력이 막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슈퍼볼 경기가 50회를 맞는 만큼 전 세계 미식축구 팬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데요. 더불어 올해는 LG전자가 국내에서 TV사업을 시작한 지 50주년을 맞는 의미있는 해이기도 하답니다.

▲ 헐리우드 유명 배우인 ‘니슨’ 부자가 출연한 LG전자 올레드 TV 美 슈퍼볼 광고의 한 장면 / 출처=LG전자
헐리우드 유명 배우인 ‘니슨’ 부자가 출연한 LG전자 올레드 TV 美 슈퍼볼 광고의 한 장면 / 출처=LG전자

이번에 LG전자가 공개한 올레드 TV 슈퍼볼 광고는 미래의 한 남자가 미래의 TV인 올레드 TV를 현재로 가져와 현재의 자신과 함께 힘을 합쳐 반대세력으로부터 끝까지 지켜낸다는 내용으로, 세계적인 영화감독 ‘리들리 스콧’과 ‘제이크 스콧’ 부자(父子)가 메가폰을 잡고 헐리우드의 유명 영화배우인 ‘리암 니슨’과 ‘마이클 니슨’ 부자(父子)가 주인공으로 나선, 말 그대로 ‘거장의 협력’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지난 달 공개한 LG 올레드 TV 슈퍼볼 광고의 예고편은 미국 뉴스 통신사 AP가 선정하는 ‘10대 슈퍼볼 광고 예고편(Top 10 celebrity Super Bowl ad teasers)’에 이름을 올렸고, 미국 최대 광고 마케팅 미디어 잡지인 ‘애드 에이지(AD Age)’에는 ‘가장 창의적인 광고 Top 20(AD Age Creativity Top 20)’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mWHuZc4srk&feature=youtu.be

▲ LG전자 올레드 TV 美 슈퍼볼 광고 보기

세계가 반한 LG 올레드 TV만의 차별점은?

영화 <에일리언>, <글래디에이터>, <마션> 등의 감독을 맡았던 ‘리들리 스콧’은 이번 슈퍼볼 광고에서 특유의 무게감 있는 영상으로 2.57mm의 얇은 OLED 패널, 패널 뒷면에 적용한 투명 강화유리, 세계적 오디오 회사인 하만카돈과 함께 개발한 스피커 등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만의 차별화된 요소를 시각적으로 강조했는데요.

흡사 SF영화를 연상시키는 뛰어난 영상미를 담은 LG 올레드 TV 슈퍼볼 광고는 공개한지 3일 만인 지난 5일 유투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1,000만 뷰(View)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1초에 약 40명씩 광고를 본 셈인데요. 정말 굉장하죠? 😀

유력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은 “영화적 상상력을 가미한 미래 지향적 슈퍼볼 광고”라고 언급했으며, 광고전문 잡지 애드위크는 “올레드 TV 기술을 잘 나타낸 미래 지향적 광고”라고 호평했습니다.

▲ 에서 선보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CES 2016에서 선보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베젤이 거의 보이지 않는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과 마치 유리 한 장에 디스플레이가 출력되는 듯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쇼인 <CES 2016>에서 TV부문 ‘최고 제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LG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이 보여주는 긴박한 추격 장면 등의 화려한 액션과 그래픽은 이 광고의 또 다른 볼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숨이 멎을 듯한 디자인… LG 올레드 TV, 세계를 홀리다!

슈퍼볼 결승전은 LG 올레드 TV로 봐야 제 맛!

한편 미국의 권위있는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65인치 울트라 올레드 TV를 ‘미국 프로미식축구 리그 결승전 슈퍼볼을 보기에 가장 좋은 TV’로 선정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압도적인 화질’‘제한 없는 시야각’, ‘명확한 블랙의 구현’ 등을 LG전자 65인치 울트라 올레드 TV의 경쟁력으로 꼽았는데요.

▲컨슈머리포트가 ‘슈퍼볼 결승전 보기에 가장 좋은 TV’로 선정한 LG전자 65인치 울트라 올레드 TV / 이미지 출처=LG전자
컨슈머리포트가 ‘슈퍼볼 결승전 보기에 가장 좋은 TV’로 선정한 LG전자 65인치 울트라 올레드 TV / 이미지 출처=LG전자

뿐만 아니라 미국 가전 전문 유력 매체 ‘트와이스(TWICE)’는 현지 유통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을 통해 ‘올해 최고의 가전제품’으로 LG 올레드 TV를 선정했으며, 미국 뉴욕의 가전 전문 유통업체 ‘밸류 일렉트로닉스(Value Electronics)’도 LG 울트라 올레드 TV를 ‘King of TV’에 선정하는 등 LG 올레드 TV는 세계 최대 프리미엄 시장인 북미의 전문가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유통업체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LG 올레드 TV 탐구! ① – 내겐 너무나도 특별한 OLED

LG 올레드 TV 탐구! ② – 세계에서도 인정한 OLED TV


차원이 다른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LG 올레드 TV! 이번 슈퍼볼 광고를통해 LG 올레드 TV의 대중화를 앞당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