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에게 더 나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나날이 스마트해지고 있는 자동차! 그 안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는 또 얼마나 혁신적으로 발전해 가고 있는지 LG디스플레이 Auto 사업담당 신정식 상무에게 직접 들어봅니다. 여러분도 함께 가보실까요?
자동차에서도 LG디스플레이를 만나보세요!
자동차는 흔히 그 시대 첨단 기술의 집약체라고 하는데요, 그러한 만큼 최고의 기술력이 모여 최고의 차가 만들어집니다. 최근의 자동차는 일명 ‘스마트카’라고 해서 차량용 디스플레이로 스마트폰처럼 각종 멀티미디어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LG디스플레이는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자동차의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석권해 가고 있습니다. 지난 2003년부터 다임러 벤츠 등 유럽 프리미엄 자동차 업체에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기 시작했고 최근에는 그외에도 다수의 글로벌 유수 자동차 업체에 공급을 하면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2년 뒤엔 차량용 디스플레이 세계 1위” 목표
Q. 향후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어떻게 전망하고 계십니까?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포함, 자동차 전장품은 자동차 산업에 있어 핵심요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이 같은 자동차 전장품이 전체 차 가격의 30%를 차지하고 있고, 향후 2년 내 그 비중은 전체의 50%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LG디스플레이는 네비게이션과 계기판용 디스플레이 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향후 이 부품이 전체 대쉬보드에 포함되면 그 시장성은 더 커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차량용 디스플레이, 어디까지 발전할까요?
가까운 미래에 사람들은 차 안에서 일도 하고 영화도 보게 될 것입니다. 사실상 차가 사람들에게 또 다른 생활문화 공간의 역할을 하게 되는 셈이지요. 그리고 보다 먼 미래까지 내다보면, 자동차 업체들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차량 전체 외관이 디스플레이로만 되어 있는 자동차 개발입니다.
이제까지 LG디스플레이의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 대한 야심찬 계획을 들어보셨는데요, IPS기술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넓은 시야각, 높은 해상도, 안정적인 시인성 등 자동차용 디스플레이로서 최적의 성능을 선보일 LG디스플레이의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