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kg도 되지 않는 무게로 화제가 되었던 LG 울트라 PC ‘그램’! 성능은 그대로이면서도 가볍고 얇아서 휴대가 편한 울트라북 제품 중에서도 단연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디자인이 돋보였는데요. ‘그램’이 1kg의 벽을 넘을 수 있었던 데에는 LG디스플레이의 기술력이 한몫했다고 합니다. 초경량, 초슬림 울트라북, 그램에 적용된 LG디스플레이의 혁신적인 기술, 지금부터 만나보실까요?
LG 울트라 PC ‘그램’의 Full HD 디스플레이
LG 울트라 PC ‘그램’에는 LG디스플레이의 13.3인치 IPS Full HD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1920×1080 해상도의 Full HD 해상도로 기존 HD 해상도의 노트북보다 약 3배 더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여러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LG 울트라 PC ‘그램’에서는 한 화면에 여러 창을 띄워둘 수 있어서 작업 효율이 높아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인터넷을 하면서 문서를 작성할 때, 여러 문서를 비교하는 작업을 할 때 여러 화면을 오가며 작업해 본 경험이 있다면, Full HD 해상도로 작업할 때 쾌적함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외부에 가지고 다니는 노트북의 특성상 화면의 크기에 어느 정도 제약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작은 화면에서도 Full HD 해상도를 구현하는 것이 바로 LG디스플레이의 기술이랍니다!
최고의 화질을 경험할 수 있는 IPS 패널
LG 울트라 PC ‘그램’에는 LG디스플레이의 명품 패널 IPS가 적용되었는데요. 일반 패널보다 미세한 이미지 표현과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 노트북으로 언제 어디서나 생생한 화질의 영화나 드라마를 즐길 수 있겠네요.
또 하나, IPS 패널이 적용되어 좋은 점이 바로 넓은 시야각인데요. IPS 패널은 178도의 광시야각으로 상하좌우 어디에서 보더라도 색상의 왜곡이 없어서 화면이 잘 보이는 각도를 찾아 모니터를 이리저리 기울일 필요가 없답니다.
슬림 디자인을 완성하는 초슬림 베젤
LG 울트라 PC ‘그램’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매끈한 디자인이 먼저 눈을 사로잡습니다. 그램의 슬림한 디자인을 완성하는 데는 LG디스플레이는 Neo Edge 기술이 있었는데요. Neo Edge 기술은 디스플레이 주변의 베젤 부분을 얇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동일한 크기의 노트북이라면 더 큰 화면을 만들 수 있고, 휴대성은 더욱 좋아집니다. 그러면서 Thin & Narrow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연관 콘텐츠
지금까지 LG 울트라 PC ‘그램’과 ‘그램’에 장착된 IPS Full HD LED 디스플레이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LG디스플레이의 기술이 적용되어 생생한 화면과 함께 가볍고 슬림한 노트북이 완성되었습니다. 앞으로도 LG디스플레이는 앞서 가는 디스플레이로 더욱 얇고 가벼운 노트북을 만드는 데 일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