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20140427.jpg

전 임직원 참여, LG디스플레이의 아름다운 동행

‘즐거운 직장’,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 가고 있는 LG디스플레이의 기업 문화. 이는 비단 임직원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아닌데요. LG디스플레이의 즐거운 직장 만들기는 지역 주민과 소외된 이웃 모두가 즐거운 세상 만들기로 확대되고 있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LG디스플레이의 임직원들은 우리 주변의 이웃과 사회를 돌보는 데 앞장서고 있는데요. 😀

사실 LG디스플레이는 이전부터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임직원 자원봉사가 매우 활발한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06년부터 자체 조사해 온 결과에 따르면, 매 해 자발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인원이 증가해 2012년에는 무려 25,465명의 임직원이 자원봉사를 몸소 실천했는데요. 지난 3년간 6만명에 달하는 LG디스플레이의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봉사에 참여하는 임직원들이 많아질수록 연간 자원봉사 건수 또한 점점 증가해 2010년 1,234회에서 2012년 1,810회로 자원봉사 건수 역시 매 해 꾸준히 늘어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자발적으로 기부를 진행한 임직원들 역시 2012년 3,87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이는 임직원들이 월급에서 일정액을 사회공헌 기금으로 기부하고 회사에서도 이에 상응하는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 그랜트’ 제도를 제외한 순수 기부 금액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사회공헌 누적 현황

 LG디스플레이 2012-201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출처

그럼 이처럼 활발하게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LG디스플레이에서 실제로 어떠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 서는 사내 동아리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의의 취미, 운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사내 동아리(Informal Group, IG)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중 직접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는 동아리들이 있습니다. 사진 동아리 임직원들은 2009년부터 저소득층 노인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건강 사진을 촬영한 후 이를 인화하여 액자를 만들어 전달하고 있는데요. 결연 시설 아이들과 함께 놀이동산에 놀러가 아이들의 귀여운 어릴 적 모습을 담은 성장 사진도 촬영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수영/볼링 동아리의 경우 임직원들이 자신들의 특기를 결연시설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며 재능 기부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 😀

이렇게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은 사내 동아리 활동을 통해 동료 간 팀워크를 다지고, 조직생활에 즐거움과 활력을 줘 업무효율성을 높일 뿐 아니라 이를 통해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저시력 어린이들을 위한 시력 재활 캠프와 눈 건강 교실

LG디스플레이 사회 공헌 프로그램

LG디스플레이는 일회성, 홍보성 활동이 아닌 다양한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저시력 예방과 재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매년 여름마다 저시력 아동을 대상으로 재활을 겸한 야외체험 캠프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올해로 벌써 7년째를 맞고 있는 시력 재활 캠프는 아이러브재단과의 협업으로 저시력 때문에 일상생활에 제약을 받는 어린이와 그들의 형제와 자매를 초청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해 8월에는 강원도 횡성 소재 숲체원에서 저시력 어린이 38명과 자원봉사자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활 캠프가 개최됐는데요. 이 재활 캠프는 딱딱한 교실에서 받는 훈련이 아닌 친구들과 함께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 놀면서 훈련할 수 있도록 재활과 놀이를 접목시킨 프로그램이라 어린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무엇보다 캠프 기간 동안 저시력 어린이들 한 명마다 LG디스플레이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가 1:1로 매칭되어 모든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보다 안전하게 캠프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

LG디스플레이는 이와 더불어 ‘초롱이 눈 건강 교실’을 통해 전국 초등학생들에게 눈 건강의 중요성을 흥미롭게 알려나가고 있는데요. 초롱이 눈 건강 교실은 재미있는 뮤지컬 방식으로 눈의 소중함과 관리 방법을 배우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재미있게 배운 내용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눈건강 실천 일기장을 한 달간 쓰도록 해 매년 우수작은 시상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에 꾸준하게 자발적으로 참여해 봉사 활동을 수행하는 임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 봉사자 대상 배지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배지제도는 누적 봉사시간에 따라 단계별로 배지와 격려 선물을 증정하는 것으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나서는 임직원은 누구나 선정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전사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는 따뜻한 기업 문화로 인해 앞으로 LG디스플레이의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은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이처럼 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의미 있는 봉사 활동을 통해 진정한 나눔의 의미가 실현되고 LG디스플레이의 아름다운 동행으로 따뜻함을 나누는 이웃들이 많아지길 기대해 봅니다. 😀

TAG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