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LG디스플레이 블로그에서는 이동욱, 박주미 주연의 드라마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디스플레이 블로그에서 왠 드라마 이야기인지 궁금하시나요? LG전자, LG디스플레이가 SBS와 손잡고 세계 최초 3D드라마 ‘강구 이야기’를 선보였답니다. 이 제작발표회가 열린 LG트윈타워로 함께 떠나보세요. : )
경상북도 영덕의 아름다움을 3D로!
강구는 저의 고향인 포항과 가까운 영덕 안의 지역 이름입니다. 강구 이야기는 실제로 포항과 영덕 일대를 아우르는 올로케이션 2부작 드라마인데요. 제 고향과 가까워서 그런지 벌써부터 친근감이 물씬 드는 드라마입니다.
강구 이야기의 제작발표회는 LG트윈타워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저의 사진생활에서 이렇게 멋지고, 예쁜 배우들을 촬영하게 되어 정말 영광스러운 기분이었습니다. : ) 올라가는 입구부터 긴장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입구에는 최초 3D 드라마 남자 주인공인 이동욱씨를 축하하는 화환이 반기고 있었고, 문 앞에는 입장객들을 위해 깨알 같이 준비된 음료와 샌드위치가 있었습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많은 방송사들과 기자들이 자리를 옮겨 다니며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있었고, 스탭들은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여념이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행사 시작시간이 오후 1시인데 아직 20분 남았네요! 그래서 전 VIP와 기자단들을 위해서 설치해둔 현재 ‘LG 전자의 핵심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는 77인치 Curved OLED와 84인치 Ultra HD TV를 구경했습니다.
제품 전시를 통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World No.1 화질과 디자인임을 과시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CES때 선보였던 105인치 21:9 TV를 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전시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두둥~! 이제 때가 된 거 같습니다! 배우들이 출입하는 문 주변이 웅성웅성해지기 시작하고, 카메라맨들도 장비 최종 점검에 애를 쓰고 있는 모습인데요. 저도 덩달아 여기 갔다 저기 갔다 하면서 최고의 자리를 잡으려고 노력했으나.. 아직 아마추어는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자리를 다 뺏겨버렸네요.
그런데 기다리던 배우들은 안 나오고 갑자기 어디서 모자 쓰신 한 분이 나타나서는 스케치북 같은 걸 들고 무대 위에 잠시 서있다가 사라졌습니다. 나중에 색 온도(Color Temperature) 편에서 소개를 드릴 테지만 지금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사람의 눈은 흰색 종이를 봤을 때 형광등이나 백열등이나 그늘이나 모두 그냥 흰색으로 인지를 합니다. 하지만 카메라는 그런 능력이 없죠. 그래서 카메라는 백열등 밑에서는 노란빛으로 또 형광등 밑에서는 푸른 빛으로 이미지를 인지를 하게 됩니다.
해서 앞에 한 분이 들고나온 하얀 종이에 색 온도를 맞춰서 카메라에게 ‘이 색깔을 흰색으로 인지하라!’고 기본값을 설정하게 만드는 작업이 필요한데요. 그래야 배우들을 찍었을 때 푸른빛이나 노란빛이 돌지 않는 순수한 피부색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고요. 자세한 것은 다음에 설명 드리기로 하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넘어가기로 하겠습니다. : )
84인치 Ultra HD로 즐기는 3D드라마!
자! 이제 모두가 기다리던 배우들이 포토존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잠시 배우들의 아우라를 즐기시죠~! 역시 배우는 배우인 것 같습니다. 그 앞에 있던 저는 안 그래도 오징어인데 꼴뚜기가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제작발표회인 만큼 영상을 안보고 넘어갈 수는 없겠죠? 아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LG디스플레이의 3D 방식은 편광안경방식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좌안과 우안에 다른 영상을 보여주면서 3D효과를 느끼게 하는 것인데요. 이날 전시한 84인치 Ultra HD는 3840×2160해상도로 매우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이 TV는 LG디스플레이의 패널을 사용하고 있고요!
저도 상품기획 업무를 하면서 많은 사이즈와 해상도의 3D 영상들을 봐왔지만, 이번 제작발표회의 84인치 Ultra HD는 화질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기획자체가 3D로 되다 보니 3D의 완성도 또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같이 SBS, LG전자 그리고 LG디스플레이도 3D 컨텐츠의 확충을 위해 3D 드라마 제작 등의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3D 컨텐츠가 점점 늘어나서 3D 제품들도 확대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강구 이야기’는 3D 뿐만 아니라 2D로도 방영이 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드라마의 상세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방송일정: 2014. 03. 29(토)~30(일), 오후 8:45~ / 2D는 SBS 6번, 3D는 6-3번
제작진: 연출(홍성창), 극본(백미경)
출연: 박주미, 이동욱, 신동우, 전하늘
줄거리: 영덕 강구항을 배경으로 애틋한 사랑을 나누는 남녀의 이야기를 다룬 휴먼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