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가 새로운 장소에 등장했습니다. SPC 그룹 파리바게뜨와 손을 잡고 IT 기업의 집결지, 판교에 미래형 베이커리를 선보인 것인데요. 파리바게뜨에서 개발 중인 베이커리 신제품과 서비스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차세대 연구소 콘셉트의 플래그십 매장, ‘랩(Lab) 오브 파리바게뜨’에 LG디스플레이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투명 OLED가 대거 설치됐습니다. 단일 규모로는 역대 최다인 투명 OLED 38대로 구성된 디지털 사이니지로 기존 매장과는 차원이 다른, 마치 미래의 베이커리 매장을 방문한 듯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곧 신상 핫플이 될 이곳, 구석구석 소개해드립니다!
Key Point #1. 대형 투명 간판
투명 OLED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의 장점을 극대화한 기술입니다. 기존 유리창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 투명도가 높고, 얇고 가벼우며,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죠. 먼저 매장 입구로 가보실까요? 투명 OLED 6대를 가로로 이은 대형 투명 간판이 지나가는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흔히 보이는 네온 간판에 비해 화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뽐내는데요. 판매 상품, 매장명 등을 알려주는 기본적인 기능 외에 매장의 느낌을 살려주는 이미지, 재미있는 영상 등이 상영돼 매장의 분위기를 한껏 세련되고 생동감있게 만들어 줍니다.
Key Point #2. 투명 OLED 스크린
다음으로 둘러볼 것은 제빵실과 매장 사이에 있는 투명 OLED 스크린입니다. 투명 OLED로 3면이 둘러싸인 이곳 제빵실에서는 ‘랩 오브 파리바게뜨’ 판교점의 시그니처 메뉴인 ‘판교호감샌드’가 만들어지는데요. 호감샌드 표면에 있는 다양한 표정을 형상화한 이모티콘들이 투명 OLED스크린에 나타나며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투명 OLED스크린이 제빵실과 매장 사이에 유리벽처럼 세워져 있어 제빵 과정이 보이는 동시에 시그니처 메뉴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며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높여주는데요. 매장 곳곳에 시즌 홍보물을 부착하는 일반 베이커리와는 달리 모든 정보가 디지털로 구현되어 페이퍼리스(paperless), 즉 종이가 필요 없는 공간이 조성됩니다.
Key Point #3. 투명 아트월
빵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석으로 가볼까요? 이곳 벽면에는 투명 OLED 22대가 설치되었는데요. 가로 13.5m 길이의 ‘투명 아트월’이 브랜드 광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첨단 기술과 미래지향적인 요소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벽의 질감과 투명 OLED가 조화를 이루어 화면을 보지 않을 때에도 심미적 효과가 배가 되죠.
Key Point #4. 스마트 매대
여러 종류의 빵과 음료가 진열되어 있는 이곳에는 투명 OLED 2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매대는 베이커리를 고르는 고객의 시야를 가리지 않으면서 베이커리 신제품 등 각종 정보를 전달하는데요.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동시에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스마트한 고객 경험을 제공합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대형 투명 OLED 양산 기술을 갖춘 LG디스플레이는 쇼핑몰, 박물관, 지하철, 디지털아트 등 다양한 공간에 이를 적용해오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쓰이지 않았던 영역에 투명 디스플레이를 활용하겠다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인데요. 그렇다면 다음에는 어떤 장소에 나타나게 될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곧 새롭고 흥미로운 소식으로 돌아올 테니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