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png

LG디스플레이의 2017-2018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소개합니다

LG디스플레이가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7-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LG디스플레이의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경제, 환경, 사회적 성과를 알리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이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7번째를 맞았습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이해관계자 설문 및 인터뷰 결과를 반영해 미래 성장동력 기술, 친환경 경영, 안전보건 체계, 즐거운 조직문화,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6가지 핵심 이슈 위주로 성과를 알렸는데요. 오늘은 이 주요 성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과 1. 친환경 제품 개발과 환경 영향성 최소화

LG디스플레이는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과 에너지경영시스템(ISO50001) 인증 취득을 비롯해서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에너지 절감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1등급 인증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에너지효율대상’에서 최고 등급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성과 2. 혁신적인 기술로 더 나은 경영 성과 창출

경쟁이 치열한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신사업 발굴과 연구개발 역량은 혁신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LG디스플레이도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맞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등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한편, 생산 설비에도 적극적으로 투자 해 왔는데요. 이러한 노력을 통해 88인치 8K OLED, 롤러블 디스플레이 등을 선보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극한의 화질, 세계 최초의 88인치 8K OLED 디스플레이를 공개합니다!

이는 업계를 선도하는 LG디스플레이의 앞선 기술력과 적극적인 연구개발 덕분에 가능한 성과였는데요. 앞으로도 안정적인 공급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글로벌 리더 포지션을 확고히 해 나갈 예정입니다.

성과 3. 건전한 거래 관계 조성으로 동반성장 구현

디스플레이 분야는 다양한 기업의 기술 공유와 협력을 통해 산업 고도화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기업 간의 불공정한 거래는 협력사에게 피해를 주고 역량 약화를 야기하는데요. 이는 곧 디스플레이 산업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 약화로 확대될 수 있기 때문에, 상생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선순환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의 경쟁력이 곧 LG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이라는 상생 철학 아래 동반성장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협력사 간의 수평적 상생 생태계를 조성하고, 기존에는 1차 협력사에만 제공했던 금융, 기술, 의료복지 혜택을 2, 3차 협력사까지 확대한 것이 그 일례입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협력사 뿐만아니라 LG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을 높여줄 ‘동반성장’ 활동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신성장협력체제 도입 등 동반성장을 위한 아낌없는 투자로 4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고등급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반과 내실을 견고히 다지기 위해, 그리고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러한 기술 공유 및 상생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의 행보에 주목해주세요!

클릭하면 새 창에서 ‘2017-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GS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