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볼은 LG 올레드 TV로”
지난 1월, 미국의 소비자 전문 매체 컨슈머리포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슈퍼볼은 프로 풋볼 챔피언 결정전으로 명실상부 미국의 최대 스포츠 이벤트로 꼽힙니다. 그런 슈퍼볼을 시청하기에 가장 좋은 TV로 LG 올레드 TV가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는데요. 뿐만 아니라 지난 5월에도 컨슈머리포트는 LG 올레드 TV를 올해 최고의 TV로 선정했습니다. 오늘은 이 기쁜 소식을 기념하여 LG 올레드 TV의 업그레이드된 기술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글로벌 매체가 극찬한 올해 최고의 TV, LG 올레드 TV!
올해로 LG 올레드 TV는 2016년 이래 3년 연속으로 컨슈머리포트 TV 평가 1위에 올랐습니다. 매년 평가 때 마다 최고기록을 경신해 온 가운데, 올해는 독자 화질칩 ‘알파9’의 기술력이 더해지면서 88점으로 최고 평점을 받았죠. 컨슈머리포트의 호평을 필두로, 글로벌 IT 매체는 모두 입을 모아 LG 올레드 TV를 극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테스트한 TV 중 단연 최고” - 영국 AV포럼스 “존재 그 자체만으로 훌륭한 TV” - 영국 왓하이파이 “지금 구매할 수 있는 2018년도 최고의 TV” - 미국 리뷰드닷컴
연이은 호평 세례와 놀라움의 연속, LG 올레드 TV가 가진 남다른 특장점은?
LG 올레드 TV는 이전부터 미국과 영국, 독일, 스페인, 호주 등 12개국의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이 실시한 TV 성능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단연 TV 업계의 최강자로 자리매김 해왔습니다. 진정한 성능 평가라 일컬어지는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을 1위로 휩쓴 소식은 이미 한 차례 화제가 되기도 했죠.
<관련 포스팅>
글로벌 매체가 앞다투어 이야기하는 LG 올레드 TV의 차별점은 바로 화질입니다. 자체 발광형 소자를 활용하는 OLED 디스플레이로 완벽한 색감과 블랙을 표현한 LG 올레드 TV! 이번 2018년 모델에서는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까지 더해져 TV가 영상을 스스로 분석해서 최적의 화질로 바꿔주는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알파9은 먼저 4단계에 걸친 노이즈 제거 프로세스로 영상의 깨진 부분이나 잡티를 제거하고, 영상에 줄이 생기는 밴딩 노이즈나 색상의 뭉개짐을 완화합니다. 지난 모델까지는 2단계로 이루어졌던 노이즈 제거 기능이 알파9을 만나 무려 4단계로 강화되면서, 현존 기술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급의 화질을 제공하게 된 것이죠.
이어지는 입체화 알고리즘에서는 인물이나 주요 사물을 배경과 분리한 후, 각기 다른 밝기 커브를 적용해서 원근감을 증폭하고 영상을 더욱 입체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일반 TV 대비 7배 이상 촘촘하게 나눈 색좌표로 정확한 색상을 구현하는 색상 보정 알고리즘까지 거치면
바로 이렇게!
지금까지 세상에 없었던 완벽한 화질을 전달하게 됩니다.
여기에 소리의 움직임까지 생생하게 구현하는 ‘FULL 360도 돌비 애트모스’ 기술로 공간감을 살려 최고의 시청 경험을 선사합니다. 마치 영화관에 온 듯한 느낌으로 TV를 시청할 수 있는데요. 슈퍼볼 관람에 최고라는 평가, 받을 만 하지요?
차원이 다른 화질과 완벽한 음질로 전 세계 시장에서 지속적인 호평을 얻고 있는 LG 올레드 TV!! 하지만 무엇보다 더 큰 매력은 소비자의 시청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민하고 발전을 고집하는 LG의 노력이 아닐까요?
그럼 오늘 시간도 마무리하면서, 모두 올레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