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디스플레이 산업 전문 전시회 ‘K-디스플레이 2024’가 이번 달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글로벌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는 이번 K-디스플레이에서 ‘더 나은 미래(A Better Future)’를 주제로 TV, 게이밍 모니터 등 각종 대형 OLED와 SDV(소프트웨어중심차량)에 최적화된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그리고 하이엔드 LCD 기술을 선보였는데요. 우리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줄 차세대 디스플레이들의 현장을 지금 살펴보시죠!
화질의 한계를 뛰어넘는 신기술 ‘메타 테크놀로지 2.0’이 적용된 ’83인치 OLED TV 패널’
LG디스플레이 전시장에 들어서자마자 압도적인 사이즈의 83인치 OLED TV 패널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LG디스플레이의 최신 기술인 ‘메타 테크놀로지 2.0’이 적용된 이 패널은 화질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휘도를 기존 대비 약 42% 향상해 현존 OLED TV 패널 중 가장 밝은 최대 휘도 3,000니트를 달성했는데요. 초미세 렌즈 패턴 ‘MLA+’에 독자 개발 알고리즘 ‘메타 멀티 부스터’, ‘디테일 인핸서’를 더해 대화면 속 디테일이 마치 실제와 같은 느낌을 주어 관람객들은 화면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몰입감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메타 테크놀로지 2.0과 다양한 신기술로 차별화된 게이밍 OLED 풀라인업
LG디스플레이는 ‘메타 테크놀로지 2.0’을 TV뿐만 아니라 게이밍 모니터에도 적용해 압도적인 비주얼과 게이밍 기술의 우수성을 선보였는데요. 27인치부터 45인치까지 아우르는 LG디스플레이의 게이밍 OLED 풀라인업은 OLED 패널 최초 480Hz의 초고주사율, 게임 장르에 따라 곡률을 조절할 수 있는 벤더블 기능, 그리고 독자기술 DFR(Dynamic Frequency&Resolution) 등을 소개해 게이머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최근 LG디스플레이에서 독자 개발한 DFR 기술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콘텐츠에 맞춰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고주사율 모드(FHD·480Hz)와 고해상도 모드(UHD·240Hz)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게이밍뿐만 아니라 OTT 감상, 사무작업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기는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미래 자동차의 청사진을 그리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전기차, 자율주행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그 어느 때보다 탑승자 경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LG디스플레이는 ‘더 나은 미래’를 제시하는 완전자율주행 콘셉트카를 선보였는데요. P-OLED, ATO(Advanced Thin OLED), LTPS LCD 기반의 초대형, 저전력, 그리고 초고휘도의 기술로 관람객들의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관람객들은 콘셉트카 앞좌석에 적용된 대시보드 전면을 덮는 거대한 ‘57인치 필러투필러 LCD’ 제품을 보며 감탄을 자아냈는데요. 세계 최대 크기를 자랑하는 이 디스플레이는 넓고 선명한 화면으로 차량 내부를 마치 하나의 거대한 디지털 공간으로 변모시켜 SDV(소프트웨어중심차량) 전환에 최적화된 기술임을 입증했습니다.
한편, 뒷좌석에 탑승한 관람객들은 ‘차량용 18인치 슬라이더블 OLED’와 ‘55인치 투명 OLED’를 통해 미래의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혁신을 경험하였습니다. 필요시 차량 천장에서 자연스럽게 내려오는 ‘18인치 슬라이더블 OLED’는 영화 감상, 뉴스 시청, 화상회의 등 사용자의 선호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차량 창문을 대체할 수 있는 55인치 투명 OLED는 탑승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을 위한 최적의 하이엔드 LCD 솔루션
LG디스플레이는 이번 K-Display에서 IPS 블랙, IPS 게이밍 모니터 및 노트북 패널을 선보이며 한층 탄탄해진 프리미엄 LCD 제품 포트폴리오도 공개했는데요. IPS만의 넓은 시야각과 색 정확도, 그리고 어두운 화면에서도 구현되는 뛰어난 디테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으며, 특히 빠른 응답 속도와 높은 주사율을 자랑하는 IPS 게이밍 모니터는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켰습니다.
이번 ‘K-디스플레이 2024’에서 LG디스플레이는 단순한 디스플레이 기술을 넘어 우리의 일상과 미래를 변화시킬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궁극의 화질을 자랑하는 OLED TV 패널부터 SDV 트렌드에 최적화된 차량용 디스플레이 솔루션까지, LG디스플레이의 혁신이 어떻게 우리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지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