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A Better Future’라는 슬로건 아래, ‘Innovation towards reality’, ‘Unrivaled OLED technology’, ‘Shaping the future of mobility’의 세 개 존을 마련해 미래를 선도할 다양한 최첨단 디스플레이를 선보입니다.
두 번째 존 ‘Unrivaled OLED technology’는 혁신적인 ‘메타 테크놀로지 2.0’ 기술이 적용된 3세대 OLED TV 패널과 ‘게이밍 OLED’를 통해 대형 OLED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83″ OLED META Technology 2.0
LG디스플레이의 독자 기술인 ‘메타 테크놀로지 2.0’은 424억 개의 초미세 렌즈 패턴 ‘MLA+(Micro Lens Array Plus)’에 휘도 강화 알고리즘 ‘메타 멀티 부스터(META Multi Booster)’ 기술을 결합해 현존하는 OLED TV 패널 중 가장 밝은 최대 휘도 3,000니트를 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한층 더 밝아진 화면으로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은 생생한 화면을 구현합니다.
여기에 독자 개발한 전계조 화질 알고리즘 ‘디테일 인핸서(Detail Enhancer)’ 기술을 적용해 밝은 영상이나 어두운 영상에 관계없이 우수한 색 재현력을 자랑하는데요. 전 영역에서 계조의 표현력을 향상시켜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는 3,300만 개(8K 기준) 화소 각각의 빛을 하나하나 제어하는 픽셀 디밍(Pixel Dimming) 기술에 새로운 방식의 데이터 처리 기술을 더해, 피사체의 고유한 색과 원작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27″ 480Hz Gaming OLED
LG디스플레이의 ‘27인치 480Hz Gaming OLED’는 세계 최초 QHD 480Hz OLED 제품으로 ‘가장 빠른 게이밍 모니터’라는 타이틀을 자랑합니다. 주사율은 1초 동안 모니터가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의 개수로, 초당 480장의 이미지를 출력하는 480Hz의 압도적인 주사율로 최상의 게임 경험을 선사합니다. 높은 주사율을 통해 빠른 화면 전환으로 콘텐츠가 끊기지 않고 매끄럽게 표현이 가능하죠.
또한, 글로벌 인증기관 VESA에서 제정한 Motion Blur의 새로운 기준인 Clear MR기준에 따라, 27인치 480Hz 게이밍 OLED는 자체 CMR 측정 결과 20,000 이상으로 우수한 CMR(Clear Motion Rate)수준을 보였는데요. 이는 초고주사율 뿐만 아니라 높은 응답속도와 해상도까지 모두 확보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빠른 화면에서도 잔상 없이 선명한 화면으로 게이밍을 즐길 수 있어 신속한 움직임이 필요한 경쟁 위주 플레이에서 게임의 승률을 높이는데 영향을 미쳐, 게이밍 모니터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39″ Ultrawide Gaming OLED
‘39인치 Ultra Wide Gaming OLED’는 궁극의 게임 경험을 위해 800R까지 휘어진 곡률을 자랑합니다. 모니터 사용자의 주된 사용 거리인 80cm를 기준으로 했을 때, 휘어진 곡률 덕에 화면 중앙과 외곽 모두 동일한 시청 거리를 유지해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밝기나 색상의 왜곡 없이 사실감 넘치는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반응 속도로 게이머에게 경쟁 우위를 제공하며, 21:9의 넓은 화면 비율로 마치 게임 속으로 들어간 것과 같은 생동감을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