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에서 LG디스플레이는 최첨단 투명 OLED를 한자리에 모은 투명 존을 선보입니다. 2019년 세계 최초로 55인치 투명 OLED를 상용화한 세계 유일의 투명 OLED 양산 기업인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에서 77인치, 30인치 제품까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투명도를 45%, 휘도를 600니트로 높여 투명 OLED가 선사하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공개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는 유리처럼 투명하면서도 선명한 화질을 자랑해 우리의 일상 속 여러 공간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기존 디스플레이가 공간과 공간을 단절시켰다면, 투명 OLED는 공간을 연결시켜 새로운 공간을 창출하거나 기존 공간과 결합해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55인치 투명 OLED에 이어 30인치, 77인치로 사이즈가 확대되면서 그 활용도 또한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30인치 HD 투명 OLED는 중소형 크기의 디스플레이 시장에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이 크기의 투명OLED는 리셉션 데스크와 같은 대면 환경에서 직원과 대화하면서 방문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모니터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55인치 FHD 투명 OLED는 업무 공간에서 대시 보드나 화상 회의 장치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디스플레이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하철 창문이나 박물관의 쇼케이스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크고 선명한 4K 화면을 제공하는 77인치 UHD 투명 OLED는 TV처럼 집에서 홈 스크린으로 사용하거나 사무실 회의실 유리 벽에 전자 화이트보드 등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용도로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이러한 투명 OLED는 계속되는 기술의 발전과 활용도가 높은 특징으로 이미 우리 일상생활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데요. 이번 CES 2024에서 LG디스플레이는 럭셔리 리테일 매장을 전시장에 연출하여 투명 OLED가 실제 매장에서 어떤 특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지를 직접 소개합니다!
매장 앞에서부터 방문객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77인치 비욘드(Beyond)는 대형 사이즈의 투명 OLED가 리테일 매장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그 가능성을 보여주는데요. 4K의 또렷하고 명확한 영상 표현은 대형 광고 사이니지로 적합하며 무빙워킹과 같은 런웨이 쇼 영상을 통해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매장의 인테리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연출할 수 있습니다.
55인치 레이어드 쉘프(Layered Shelf)는 일반 OLED 패널과 투명 OLED를 앞 뒤로 배치해 만든 선반 구조의 컨셉입니다. 이 형태는 제품 프로모션 콘텐츠를 독특하고 몰입감 넘치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방문객들에게 상세한 제품 정보와 브랜드 스토리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 들어서면 기존 키오스크와 달리 개방감을 극대화해 매장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30인치 투명 키오스크 컨셉의 30인치 Contact를 먼저 만날 수 있습니다. 30인치 투명 OLED를 세로로 배치하고 Add-on 터치 기술을 적용한 키오스크로 매장이나 상품 안내, 고객이 설정해 둔 Wish List등을 보며 상품 구매도 가능해 인터랙티브한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30인치 Half & Half 쇼케이스는 저반사 유리와 투명 OLED를 조합한 컨셉입니다. 이 컨셉은 쇼케이스 안의 전시된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홍보하거나 뒷면의 프린팅 패널을 통해 상품 프로모션의 입체적인 표현이 가능합니다.
매장 내 선반 위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30인치 투명 Access 컨셉은 제품 앞에 투명 OLED를 배치하여 오버레이 효과를 통해 전시 제품을 강조하거나, 제품 뒤에 배치하여 매장 인테리어의 미적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