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CES 투어 with LG디스플레이! 라스베이거스 현장 속으로

2023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펼쳐지는 세계 최대의 테크 쇼 CES 2023가 개최되었습니다! 유명한 테크 기업 및 흥미진진한 신기술들이 대거 등장하는 CES에 LG디스플레이도 참여하여 최첨단 OLED, 모빌리티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기술들을 선보였는데요. CES 2023의 핵심 키워드는 지속 가능성 (Sustainability),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 메타버스(Metaverse), 전기차(Electric Vehicles), 그리고 모빌리티(Transportation and mobility)입니다. 이번 전시는 최근 몇 년 만에 크게 향상된 참가 규모 및 전시 콘텐츠를 선보이며 다양한 기술 트렌드를 전달하였는데요. 그렇다면, LG디스플레이는 어떠한 새로운 신기술들을 공개하였는지 함께 확인하러 가볼까요?

LG디스플레이 at CES 2023, ‘Always on’과 ‘Advanced Mobility Lifestyle’

LG디스플레이는 이번 CES 2023에 참가하며 OLED, 차량용 디스플레이 등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메인 부스와 차량용 디스플레이 전용 부스, 총 2개의 부스를 마련하여 디스플레이 기술의 리더십을 부각하였습니다.

먼저 차량용 디스플레이 전용 부스에는 ‘Advanced Mobility Lifestyle’을 주제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 확장을 위한 여러 가지 솔루션들을 준비했는데요. 관람객들은 OLED의 가벼운 무게, 자유로운 디자인 구성을 갖춘 P-OLED와 기존 LCD 대비 선명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LTPS LCD 차량용 디스플레이들이 탑재된 콘셉트카 등 초고휘도, 초고화질의 화면과 저전력, 저중량의 뛰어난 품질까지 겸비한 차세대 모빌리티 환경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한 LG디스플레이의 독자적인 사운드 솔루션, ‘차량용 사운드 솔루션(The Actuator Sound Solution)’도 함께 공개돼 많은 호응을 얻었죠!

이 외 LG디스플레이의 메인부스에서는 ‘다양한 고객의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는 테마를 기반으로 LG디스플레이의 OLED 풀 라인업, 일상 경험의 혁신을 선사하는 라이프스타일 디스플레이 솔루션들을 선보였으며, 세계 최초로 3세대 OLED 기술을 완성하는 ‘메타(META) 테크놀로지’를 공개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차량용 사운드 솔루션,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 제공”

LG디스플레이의 차량용 디스플레이 전용 부스를 방문한 Richard Lai 기자는 매년 CES 무대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는 LG디스플레이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Richard Lai는 “완전 자율주행차에 적용된 다양한 투명 OLED 솔루션들을 보며 모빌리티 산업 분야에 투명 OLED의 막강한 잠재력을 볼 수 있었다”며, “특히  얇은 두께의 차량용 사운드 솔루션을 체험해 본 결과, 홈시어터와 유사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신기술을 총 집합한 Technology Zone

[CES 2023] LG디스플레이 Technology Zone.gif

‘Always on’의 슬로건을 필두로 마련된 LG디스플레이의 Technology Zone에서는 다양한 혁신적인 OLED 신기술들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작년 CES에서 더욱 향상된 휘도와 성능, 그리고 얇아진 베젤로 OLED 혁명을 일으켰던 2세대 OLED 패널을 공개한 LG디스플레이는 올해 한 차원 더욱 업그레이드된 3세대 OLED 패널, ‘메타(META) 테크놀로지’를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메타 테크놀로지는 빛 추출을 극대화하는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Micro Lens Array)’와 밝기를 강화하는 ‘알고리즘 메타 부스터(META Booster)’ 등 두개의 핵심 기술을 통해 77인치 4K OLED 기준, 기존 패널 대비 60% 높은 휘도와 30% 넓어진 시야각을 구현했습니다. 더욱 완벽한 블랙, 선명하고 풍부한 색 표현력과 어느 각도에서 봐도 왜곡 없는 화질, 이 모든 것을 메타 테크놀로지를 통해 누릴 수 있죠. 또한 초대형 97인치부터 OLED TV 패널부터 0.42인치 OLEDoS까지 아우르는 LG디스플레이의 OLED 풀 라인업도 공개했습니다.

메타 테크놀로지, “차원이 다른 높은 휘도”

메타 테크놀로지는 홈 시네마 경험을 한층 더 높은 수준으로 만들어 줄 기술로 많은 전문가들로부터 관심을 끌어 모았는데요. 메타 테크놀로지를 직접 체험해 본 Darcy LaCouvee 기자는 “LG디스플레이가 꾸준히 OLED 기술의 한계를 뛰어 넘으며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상품들을 선보이는 점이 매우 놀랍다”며, “메타 테크놀로지 기술을 통해 밝기와 선명도, 그리고 해상도가 크게 향상되어 올해 TV 마니아들과 홈 시네마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전해, 메타 테크놀로지가 TV 기술 판도를 바꿀만한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일상 경험의 혁신을 위한 Lifestyle Application Zone

[CES 2023] LG디스플레이 Lifestyle Application Zone.gif

여기에 더해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을 윤택하게 할 LG디스플레이의 OLED 제품도 Lifestyle Application Zone을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Watch, Play, Work라는 키워드 아래 일상의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OLED 솔루션들이 등장하였는데요. 압도적인 크기와 웅장한 사운드로 완전한 홈 시네마 환경을 선사하는 97인치 Film CSO, 차원이 다른 화질과 빠른 응답 속도로 완벽한 사양을 자랑하는 게이밍 OLED, 그리고 얇고 가벼워 어디로든 옮길 수 있는 이동형 솔루션들을 통해 OLED가 완성하는 보는 즐거움과 게이밍의 짜릿함, 그리고 일상의 편리함을 전달하였습니다.

LG디스플레이와 함께 둘러본 CES 현장, 어떠셨나요? 더 많은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고, 궁극적으로 더 나은 삶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는 OLED 솔루션을 통해 달라질 우리의 미래를 그려보셨기를 바랍니다. CES를 시작으로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디스플레이 기술을 발전시켜 나가며 다채로운 OLED 솔루션을 공개할 계획이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CES2023

TAGS , , , , ,